(DeepL 번역입니다)
팬들은 6년 반을 기다려야 했지만, 이제 프로스트펑크2를 예약 주문할 수 있습니다.
이 서바이벌 빌딩 게임은 플레이어와 하드웨어에 대한 요구 사항이 높습니다.
PCGH는 프로스트랜드에 적합한 CPU와 GPU를 알 수 있도록 벤치마크를 만들었습니다.
공식 시스템 요구 사항은 특히 프로세서와 관련하여 매우 부정확합니다.
AMD Ryzen 5"는 Ryzen 5 9600X 또는 Ryzen 5 1600일 수 있습니다. 그 사이에는 세계가 있습니다.
인텔 코어 i7 2.8GHz"의 경우,
하스웰에서 랩터 레이크에 이르기까지 PCGH 가격 비교에 따라 이 클럭 속도로 37개의 적합한 CPU가 나열되어 있기 때문에
CPU 전문 편집자조차도 혼란스러워합니다.
그래픽 카드에 관해서는
11비트 스튜디오는 최소 사양은 Radeon RX 550, Geforce GTX 1050 Ti 또는 Arc A310이면 Frostpunk 2를 플레이하기에 충분하다고 하지만
실제론 RX 5700, RTX 2060 Super 또는 A770과 같은 훨씬 더 강력한 카드를 권장합니다.
최신 게임의 표준인 SSD는 최신 Windows 운영 체제와 마찬가지로 필수입니다.
다양한 그래픽 카드를 4가지 해상도인 Full HD, WQHD, UWQHD 및 Ultra HD로 테스트했습니다.
시스템의 UEFI에서 rBAR(Resisable BAR)과 SAM(Smart Access Memory)은 항상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평소와 마찬가지로 측정은 CapFrameX를 통해 수행되며,
세 번의 측정 평균을 통해 결과를 계산합니다.
- 업스케일 없는 RTX 4090 테스트 -
결과는 플레이할 수 없는 수준과는 거리가 멀지만,
100 TFLOPS 컴퓨팅 성능과 1.15TByte/s 메모리 전송 속도를 갖춘 매니아 그래픽 카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테스트한 대부분의 그래픽 카드에서 원활한 프레임 속도를 달성하기 위해 액티브 업샘플링으로 비교 GPU 벤치마크를 실행했습니다.
비용 대비 성능은 거의 의문의 여지가 없습니다.
어떤 방법을 사용하는지는 취향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그래픽 카드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Geforce 소유자만 DLSS를 사용할 수 있고 다른 모든 GPU는 TSR, FSR 또는 XeSS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희의 시각적 샘플에 따르면, FSR을 사용하지 말고 TSR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AMD의 방식은 TSR보다 고스트와 무너지는 아티팩트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XeSS는 보기에는 좋지만 평가 테스트에서 TSR보다 훨씬 더 나쁘게 실행되었기 때문에 Arc GPU에는 TSR을 권장합니다.
그 결과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 GPU 벤치마크 -
*AMD 라데온 , 인텔 아크 및 지포스 GTX 시리즈는 업스케일 TSR 품질모드 사용
RTX 시리즈는 업스케일러 DLSS 품질모드 사용
각 경우 해상도의 67%가 공간적으로 사용됩니다.
프로스트펑크 2와 같은 빌드업 게임에서 30프레임은 사실 꽤 견딜 수 있는 수준입니다.
물론 많으면 많을수록 좋으며, 많은 그래픽 카드가 이를 지원합니다.
FHD/1080p에서 60fps를 보려면 최소 Radeon RX 6800, RX 7700 XT, Geforce RTX 2080 Ti 또는 RTX 3070이 필요합니다.
WQHD/1440p에서 비슷한 프레임 속도는 Geforce RTX 3080, RTX 4070, Radeon RX 7800 XT 및 RX 6950 XT의 그래픽 카드에서 달성할 수 있습니다.
울트라 와이드 QHD 및 울트라 HD와 같은 더 높은 해상도에서는 가마솥에 조금 더 많은 불이 필요하며,
60fps의 경우 하이엔드 그래픽 카드가 필요합니다.
또는 업샘플링을 품질에서 밸런스로 높이거나 프레임 생성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후자는 DLSS (3) FG 및 FSR (3) FG의 형태로 제공되며, 아쉽게도 TSR 또는 XeSS와의 조합은 불가능합니다.
UE5 기반의 다른 게임과 비교했을 때도 RDNA 2 그래픽 카드(Radeon RX 6000)의 성능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것이 눈에 띕니다.
드라이버 최적화가 좋은 성능을 제공하는 RDNA 3 전용인 것처럼 보입니다.
향후 AMD 소프트웨어의 반복 버전에서 RDNA 2의 성능이 개선될 가능성이 있지만,
현재 사용 중인 드라이버는 공식적으로 Frostpunk 2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CPU 벤치마크 -
프로스트펑크2 에서 프로세서에 대한 요구는 매우 높습니다.
Ryzen 7 5800X3D조차도 60프레임을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없는 반면,
많은 구형 프로세서는 평균 60프레임에 그치고 있습니다.
이는 부분적으로는 대도시 때문일 수 있지만,
아직 챕터 3에 불과하며 앞으로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될 예정입니다.
프로스트펑크 2는 코어에 따라 확장되지 않으므로 많은 언리얼 엔진 게임의 경로를 따르고 있다는 점도 흥미롭습니다.
반면에 높은 코어당 성능과 AMD의 다목적 무기인 캐시가 도움이 됩니다.
첫 번째 CPU 측정은 여기까지이며, 앞으로 더 많은 모델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게임내에서는 -90도에 얼어죽어가고 있는데, 미친 컴퓨터 발열때문에 팬티만입고 에어컨+선풍기 켜놓고 하는 게임
언리얼 엔진 5로 오면서 확실히 PC요구 사양이 많이 올라갔죠. 그동안 1060이 최소사양을 유지해 왔으나 이제는 더이상 아니게 되었구요.
4K 해상도 유저는 DLSS 써야겠구만
언리얼 엔진 5로 오면서 확실히 PC요구 사양이 많이 올라갔죠. 그동안 1060이 최소사양을 유지해 왔으나 이제는 더이상 아니게 되었구요.
게임내에서는 -90도에 얼어죽어가고 있는데, 미친 컴퓨터 발열때문에 팬티만입고 에어컨+선풍기 켜놓고 하는 게임
추방하라!
4K 풀옵은 4090으로도 DLSS + 프레임 생성해야 120 프레임 나오더군요.. 그래픽이 입이 벌어질 정도는 아니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