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13일 여름업데이트 내용이 발표되었습니다.
많은 내용이 업데이트됬고 일부분은 호불호가 갈릴내용으로 가득하지만
가장 관심이 가는건 기존 파밍시스템이 어떻게 변화하는가 였습니다.
출시가 된지 상당한 세월이 지난 안톤과 루크레이드는 여전히 긴 파밍시간과 시간을 질질 끄는 패턴 혹은 던전진행 방식을 가지고 있고
더군다나 다 케릭터 육성을 권장하는 시점에서 이런 요소들은 똑같은 던전을 반복해서 오랫동안 플레이한다는점에서 게임을 쉽게 질리게 하는 지름길을 걷고 있으며
8월 9일에 업데이트 예정인 파밍개편으론 부족하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에 대해 긴 파밍시간을 혁신적으로 해결할 방법과 던전의 지루함을 해소시킬 방법을 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1.일반 안톤,일반 루크 던전
현재 레이드 일반던전은 제국투기장과 같이 파밍기간을 소폭 완화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의도 자체는 매우 좋으나 레이드의 몹들을 그대로 재탕해논 던전이기때문에 지루함을 느끼는데 최적인데다가
노력시간에 비해 파밍시간을 감소시켜주는 폭이 적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발상을 전환해서 이 던전들은 재료파밍을 위한 목적이기보다 안톤 출시 초기때처럼
패턴을 배우기 위한 가이드 던전의 개념으로 존재하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안톤
<아이템>
-안톤 토벌의 하사품,안톤 토벌의 명예훈장 세트,탐식 악세서리 합성법 삭제
-기존 운라이오닐이 판매하던 물품들은 레이드 상점으로 '이관'
기존 안토니움으로 구매가능하던 물품들은 '응축된 안토니움'으로 구매가능하게 변경(그에 따라 재화수량 변경)
<퀘스트>
[안톤] 상급 타르탄의 정수 퀘스트 변경
한정퀘스트에서 1회용 퀘스트로 변경
보상: 응축된 안토니움 2개-> 안톤 영혼 조각 2개
<밸런스>
던전 한정 코인 무제한 지원 ,피로도를 소모하지 않음
각 네임드.보스방마다 패턴을 상세하게 알려주는 가이드 기능추가
모든 몹의 hp,데미지 1인 기준에 맞게 재밸런싱
몹 패턴 싱글 안톤 레이드와 동일하게 완화
<전능의 마테카>
암 패턴 시전시 타겟팅한 플레이어를 가두지 않도록 변경
일반 루크
<아이템>
-헤블론의 군주 세트 합성법 삭제
-에리카 판매물품 레이드 상점으로 이관
기존 빛의근원으로 구매가능하던 물품들은 '모놀리움'으로 구매가능하도록 변경(그에 따라 재화수량 변경)
<퀘스트>
[루크]과학자의 임무 퀘스트 변경
한정퀘스트에서 1회용 퀘스트로 변경
보상:빛의 근원 10개 -> 모놀리움 10개
<밸런스>
던전 한정 코인 무제한 지원, 피로도를 소모하지 않음
각 네임드.보스방마다 패턴을 상세하게 알려주는 가이드 기능추가
모든 몹의 hp,데미지 1인 기준에 맞게 재밸런싱
몹 패턴 싱글 루크 레이드와 동일하게 완화
2. 파티 레이드 파밍기간 요구 재료 감소
현재의 파밍단계는 차틈->에컨 ->안톤레이드(제국투기장,-> 루크레이드 -> 마수던전으로
마수던전이 가장 졸업까지 빠르고 오히려 하위컨텐츠인 안톤,루크레이드가 비정상적으로 파밍기간이 긴
기형적인 파밍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95제 파밍컨텐츠가 추가 되고 겨울에 있을 프레이 레이드까지 추가된다면 파밍단계가 매우 늘어지기 때문에
이대로 방치해뒀다간 파밍과정의 지루함이 심화 될 것입니다.
주관적으로 이 두 레이드 던전은 지겹다 할정도로 정말 많이 돌았습니다.
안톤은 2014년 6월출시로 출시후 4년이 지났고 루크는 2016년 10월 출시로 벌써 2년이 다되갑니다.
이제는 정말로 차틈처럼 거쳐가는 컨텐츠로서 , 혹은 8월 9일에 있을 95제 업그레이드 아이템 파밍과 프레이 레이드를 위한 징검다리로서 기능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지금까지 해왔듯 재료 조금씩 감소시켜주는 정도론 택도 없습니다.
출시 초기에 이 두던전은 졸업까지의 시간이 년단위로 걸렸던 컨텐츠니 정말 파격적이다 할정도로 파밍기간의 감소가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본인이 생각한 방식으론 '파밍 재료 대폭 감소'와 더불어 이미 있는 '업적 퀘스트'를 활용하는게 괜찮다 판단했고
구체적인 방법을 아래에서 제시하겠습니다.
안톤
- 탐식 악세서리 영조 소모 비용 10-> 5개로 변경
-무한한 탐식 업그레이드시 영조 소모 5개->3개로 변경
-무한한 탐식 업그레이드 재료감소 (황금큐브조각 5000개 , 순수한 에너지 결정 500개 -> 황금큐브조각 1000개 , 순수한 에너지결정 100개)
-[안톤레이드] 탐식의 안톤 퀘스트 타입이 '반복'퀘스트로 변경/ 저지,토벌 요구횟수 5회->3회로 감소
-[안톤 싱글 레이드] 불을 먹은 무기 퀘스트 명칭 변경 -> [안톤 레이드] 불을 먹은 무기
(파티 레이드시에도 횟수가 누적되도록 변경)
-[안톤 레이드] 불을 먹은 무기 퀘스트 토벌 요구 횟수 감소 21회 -> 10회
루크
-모놀리움 드랍수량 2배 증가
(기존: 4~6개 , 골카 11개 /변경 기존:8~12개 , 골카 15개)
-신규 반복 퀘스트 - [루크 레이드] 헤블론의 영광
(루크레이드 5회 토벌시 헤블론의 군주 세트중 한부위 휙득)
-창성의 구원자 무기 제작시 정제된 테라니움 요구 수량 감소
기존 128개 -> 50개
3. 던전 진행시간 감소
마지막으로 던전편의성에 관련한 부분입니다.
지금껏 이계의 틈 패턴킬,입장킬, 안톤의 마테카 한자패턴 생략등
컨텐츠 출시한지가 오래됬으며 성가시고 시간을 무의미하게 오래끌었던 패턴들은
업데이트를 통해 던전 진행을 쾌적하게 패치해왔었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선홀딩을 못했거나 홀딩이 중간에 샜다면 메델의 hp반전 패턴이나 , 마그토늄 파이브의 공중 비행 패턴처럼
시간을 질질 끄는 패턴이 남아있으며
거쳐가는 컨텐츠가 된만큼 이에 대한 편의성 개선도 마저 이뤄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상세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로 이 패턴은 개선되어야 되지 않을까 생각되는 부분은 댓글로 제보 부탁드립니다.
안톤
<에너지 차단>
잡몹 무적 삭제.부화장 잡몹 폭발시 넉백 삭제
<토그>
한자구슬이 나오기까지 시간과 간격이 대폭 감소
<둠타이오릭,수문장크라텍,흑화의 로크>
무적 삭제
<염화의 크레이브>
마법진에 좀비를 넣는 제한시간 삭제
모든 마법진에 좀비를 넣은 즉시 바로 딜 타임이 생기도록 변경
<찬란한 불꽃의 아그네스>
분신 소환 패턴이후 그로기 상태에 빠지도록 변경
<흡수의 에게느>
돌진 패턴 유도 조건 완화
<마그토늄 파이브>
비행후 지면에 내려오기까지의 시간 대폭 감소
<심연의 메델>
hp 반전 패턴 시전시간 감소
루크
에너지 제어실, 에너지 저장소 삭제
기존 제어실과,저장소에서 받았던 스텟 디버프 삭제
<양산형 베키,정화의 스네이더>
홀딩된 상태를 빠져나오지 못하도록 변경
<피탄의 하부브>
불 감옥 패턴이후 용광로 개방까지 지연시간 대폭 감소
<비통의 부폰>
광폭화 패턴 시전시간 감소
<아이언 비스트>
체공시간 대폭 감소,패턴이후 그로기 상태에 빠지도록 변경
입장렉 완화
<건설자 루크>
배리어 파괴시 바로 빛의 기운이 흩어지도록 변경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개선안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메델 장판 1인 활성화
해당내용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