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N Japan 10 Masterpiece (100점)
2024년 10월 4일 리뷰
장점
오리지널 버전을 존중한 리메이크의 방향성
컷신의 높은 퀄리티
전투 디자인의 독자성과 완성도
사일런트 힐의 종합 호러 체험
단점
문을 열 때와 같은 일부 모션의 조잡함
일부 스테이지에서 볼륨이 늘어난 것의 중복
경미한 버그
총평
리메이크판 사일런트 힐 2는 오리지널판을 최대한 리스펙트했습니다.
인간의 약함이나 고뇌에 마주하는 이야기를 최신 기술을 수반해 현대에 되살리는 것에 성공했습니다.
액션은 라디오의 노이즈와 탐색의 시너지도 합쳐져 독자성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특히 근접 전투의 힘겨루기는 굉장한 긴장감을 만듭니다.
사이코로지컬 호러로서의 희귀한 드라마일 뿐 아니라 엔딩의 분기 조건 찾기는 고전적인 서바이벌 호러의 즐거움도 부활시켰습니다.
누가 플탐 20시간여 싱글 게임을 분할 판매함 ㅋㅋㅋㅋㅋㅋㅋ
심지어 리메이크 주제에 원작의 방대함이니 머니 분할 판매하는 노양심 짓거리도 없음
코나미+블루버 조합이라 망할줄 알았는데 평이 좋네요
화이트데이:ㅈㅅㅈㅅㅠㅠ
리메이크 댕댕이 기대되네 ㅋㅋㅋㅋ
어후...
캬~~~ 미쳤다 미쳤어 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
전혀 기대안했던 작품이 뻥~ 터지네요... 좋아요!!
좋아하는 겜이라 기대반 불안반이었는데 리뷰들이 전체적으로 호평이라 다행
심지어 리메이크 주제에 원작의 방대함이니 머니 분할 판매하는 노양심 짓거리도 없음
루리웹-4578324141
누가 플탐 20시간여 싱글 게임을 분할 판매함 ㅋㅋㅋㅋㅋㅋㅋ
나호비노 인수라
화이트데이:ㅈㅅㅈㅅㅠㅠ
애초에 정신 멀쩡한 회사는 원래 단일작을 분할 리메이크 하는 얼간이짓을 안하죠
파판7같이 볼륨을 왕창 늘려서 분할하면 몰라 20시간여 호러 어드벤쳐 게임 분할판매는 거의 경우가 없죵..
사힐이 분할할정도의 플탐 겜이 아님요 ㅋㅋㅋㅋㅋㅋ
어거지로 늘리지말고 메인50 서브100시간쯤해서 하나로 완결했어야했음
오리지널 버전을 존중한 리메이크의 방향성 이걸로 충분하낟
엠바고 해제 이전 루리웹 댓글들만 봐도 왜 기업들이 점점 AAA 싱글게임을 기피하는지 보임 온갖걸로 트집은 다잡으면서 그렇다고 싱글게이머들이 게임에 돈을 많이 지출하는것도 아님 커뮤니티에서만 목소리크고 돈은 제일 안쓰려고 하고 기업입장에서 기피대상 1순위
코나미+블루버 조합이라 망할줄 알았는데 평이 좋네요
대부분 코나미+블루버 조합 ㄱ쳐망할꺼라고 했었음 ㅋㅋㅋㅋㅋ 왜냐면 블루버제작사가 자기 게임은 개차반으로 만들어서 점수가 구림
블루버 + (이전) 팀 사일런트 오리지널 개발진 조합이라 이점수 나왔다고 생각함
만약 순수 블루버면... 어휴
미디엄 2 꼴남
첫 발표 했을때 얼굴가지고 여기서 엄청 까던데. 과연 변했을지가 제일 궁금하네요.ㅎ
블루버 80넘긴적이 없는데 대체 무슨일이 있었길래
코나미 원작팀들이 대거 복귀한게 도움이 됐나봄
1편 안하면 2편 즐기는데 무리일까요??
스토리 안 이어져서 상관 없어요. 1,3는 이어지지만 2는 완전 별개입니다. 1,3도 이어는 진다 수준이라 1 안하고 3해도 되요.
ign중 공신력 제일 떨어질거 같은곳이 일본하고 프랑스 한곳은 자국게임 노골적으로 빨아주고 한곳은 pc주의 판치는곳
크~~ 웬지 느낌 좋다 제발 이대로만 잘 나와주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