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gtplanet.net/g7-locked-4k120-ps5-pro-20241106/
번역기 돌린 내용이고요.
PlayStation 5 Pro 콘솔을 주문한 후 Gran Turismo 7의 "향상된" 업데이트가 출시 시 제공되지 않는다는 사실에 약간 실망했다면 더 강력한 기계에서 게임이 어떻게 수행되는지에 대한 좋은 소식이 여전히 있습니다.
전 세계의 다양한 콘솔 하드웨어 리뷰 매체에서 현재 PlayStation 5 Pro를 시험해 보고 있으며, 그래픽 성능 전문가인 Digital Foundry도 그 중 하나입니다. 이전에 미디어 테스트 이벤트에서 GT7의 "Pro Enhanced" 버전이 다양한 신규 모드에서 어떤 성능을 발휘하는지에 대한 DF의 생각을 다룬 바 있습니다.
Polyphony Digital이 마지막으로 "11월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보고하면서 패치가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DF는 Pro 콘솔에서 게임을 시험해 보았고 그렇게 하면 몇 가지 이점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위 비디오의 결과를 검토하면서 John Linneman은 GT7이 이제 VRR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출력을 120Hz 모드로 설정한 상태에서 Pro에서 실행할 때 기본 4K에서 고정 120fps에 도달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전에는 해상도 모드의 프레임 속도나 프레임 속도 모드의 해상도에 약간의 희생이 있었지만 Pro에서 실행하면 이 모든 것이 녹아내리는 것처럼 보입니다.
또한 리플레이는 이제 "여기저기서 약간의 작은 깜박임"과 함께 120fps로도 실행할 수 있지만 Linneman은 GT 리플레이가 이렇게 부드럽게 실행되는 것을 본 적이 없다고 덧붙입니다.
Linneman은 그러나 한 가지 우려 사항을 지적했는데, 그것은 업데이트 1.31에 도입된 이 네 가지 그래픽 모드가 Enhanced 업데이트가 도착할 때 적어도 PlayStation 5 Pro 소유자의 경우 제거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곧 도착할 새로운 옵션을 감안할 때 중요하지 않아야 하지만 우리는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아직까지 PlayStation 5 Pro(특히 GT7)에서 PS VR2 경험이 어떻게 향상될 수 있는지 다루는 리뷰 콘솔 장치가 있는 단일 콘센트를 못했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미스터리로 남아 있습니다.
관련 업데이트가 언제 나올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11월이 목표이고, 목요일이 GT7 업데이트를 위한 선호 요일인 것으로 보이며, 현재 네이션스 컵 일정의 "미정" 공백으로 인해 11월 23일 이전에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으므로 몇 번의 기회만 남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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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회사라서 조금 자신 없지만 제 기억에 일반 PS5 에서 인게임 (RT 없음) VRR 로 구동 시 90 ~ 120 Hz 오락가락 했었던 것 같은데
프로 패치 전이라도 VRR 적용 시 프로에선 120 Hz 고정에 가깝다는 글이 타 커뮤에서도 많이 보입니다.
VR 은 아마 공식 패치가 되어야 실제 성능 향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전 오늘이 7 일이라 오늘 오전에 회사로 오는 걸로 되어 있는데 그란 패치가 프로 런치 동시라고 생각했는데 아쉽네요.
프로 인핸스드 패치되면 vr에서 얼마나 성능향상이 있을런지 궁금하네요....
저도 기대는 많이 하고 있었고 오늘 체험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좀 기운 빠지네요 ㅎㅎ
카약 VR 상태를 보고 희망회로 풀 가동 중입니다. pro주문 하기 일보직전! ㅋㅋㅋ
미국도 프로 물량 널널한 듯 합니다 나중에 사기로 결정해도 바로 구입 가능할 것 같아요
희망회로 불탔습니다. 주문넣었어요 하..... 당근에 찾아보니 플스5 구형은 38만원 정도에 거래되는군요. 70만원에 프로 샀다고 위로해 봅니다. ^^;
헛.. 지르셨군요 ㅋㅋ 저도 좀 고민하다가 안 사고 다른 사람들 리뷰 보면서 고민만 계속 하다가 결국 살 거 같아서 그냥 사버렸죠
https://youtu.be/rGYXmV9_yCk?si=PGrTjDJm3lRl2RZx 그나저나 공식 패치 전이라고 하면 패치 후에는 DF 에서 이전에 리뷰한 것 이상, 여태까지 이 정도 성능 향상이 가능할 것이라고 알려진 것 이상 좋아진다고도 볼 수 있겠네요
그리고 여태까지 프로에서 PSVR 2 로 돌린 리뷰가 아직 없었다는 이유도 이해가 되고 아마 아직까지는 VR 에서 눈에 띄는 성능 향상은 없었단 건가 싶기도 하네요 뭐.. 몇 시간 후에 확인해 보겠습니다 ㅎㅎ
까페 후기를 보니 아직까지는 vr2에서 눈에 띄는 변화는 모르겠다는 의견이 다수 였어요. 플라시보인지 프레임이 훨씬 좋아졌다! 라는 분도 있었는데 확실한건 다른 게임들 처럼 공식 업데이트가 있어야 변할것 같다는? 11월중 그란 업데이트때 기대해 봅니다 ㅎㅎㅎㅎㅎ 아니 카약도 저정도 인데!!!! 폴리포니가!? 소니가!? 야마우치가!?
새 업데이트에서는 게임의 동적 해상도 스케일링 범위가 1458p에서 2160p로 상향되었으며, 포비티드 렌더링을 통해 "유효 해상도가 300% 증가"했다고 합니다. 즉, PS5 Pro가 탑재된 소니의 헤드셋에서 게임이 그 어느 때보다 선명하게 보입니다. -노맨즈 스카이 vr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