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마 했었는데 FFXI존에도 같은 내용이 올라왔군요.
제 생각에는 FFXI의 문제라기 보다는 플레이 온라인 인스톨시에
인식하는 하드웨어 코드에 따른 문제인 것 같습니다.
(PS2버전도 같은 현상이죠. 때문에 일본 내수용 PS2를 구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그래도 설마 했는데... 역시나 로군요.
개인적인 여건상 A/S문제도 해결 가능하고 (이미 한번 교환까지 받은;)
가격도 정식발매판 보다는 많이 쌌던 관계로 주저없이 일본버전을 구입했지만...
(원래 하드웨어는 절대 내수를 선호 합니다만-.-;)
결국 별다른 조치가 없이 정발품 사용자들은 FF11을 접해볼 기회가
차단되어 버리는군요.
그래도 XBOX는 지역코드가 일본과 같아서 문제가 없을줄 알았지만...
이로써 저희 LS의 신규 회원 유입을 내심 기대하던 제 소망도
물건너 가는군요-.-(우리는 앞으로도 언제나 고정맴버로!!!!!)
어서 4월이 되어 360으로 플렛폼을 바꿨으면 좋겠습니다.
아무래도 하드웨어의 성능상 쥬노의 렉이 조금 덜 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그럼...
헉~ 액박생각해봐야 겠군 ㅡㅡ;
렉은... 아까전에 스나오카에 405명이 있으니까- _ -;;; 뭔가 벅벅은 아닌데 그라비데 걸린거 처럼 되더라구요. 그러다만 파다닥 움직이고... 발쿠름에서 왜 30레벨짜리가 - _ -;; 황제 사냥도 아니고, LV11이 PT하는곳에서 토끼와 고브를 난획하는지... 째뜬 그런 미국쪽 유럽쪽 애들이 한둘이 아니라 짜증이 좀 났었습니다. 코로로카엔 서포없는 30짜리 전사와 적마가 미미즈 잡고 있고.... - -; PT는 LS사람들끼리 짜서 괜찮았었습니다만... 째떤 400명 300명 이렇게 모이면 엑박도 렉이 좀 있는거 같습니다.
랙은 기계탓이아닌대....완전 서버탓인대...그리고 서버에연결된 전용선 의속도...리니지는켄라우헬 서버 에 방학만되면 5000명이 죄다몰렸던 기억이 그래도 잘만 돌아갔었는대...
게임의 렉은 서버과 회선의 문제도 있지만 클라이언트의 상태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물론 콘솔 게임기가 윈도우즈와 같이 운영체제가 무거워 지거나 하지는 않겠지만... 동일한 환경이라면 XBOX360이 PS2버전보다는 속도면에서 앞서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