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만 줄창 하다가 좀 질려서 다른거 찾습니다. 실력이 막 뛰어난건 아니지만 그래도 나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중수...정도랄까요..
아크사 게임은....두려워서 손도 안가더라구요. 캐릭터는 매력적인데.
그런 와중에 DOA가 비슷하게 느껴져서 입문을 좀 해보려고 하는데 철권과 비교해서 입문 난이도가 어떤가요?
막 홀드? 카운터? 그런 개념이 있던데 파고들만 한가요?
철권만 줄창 하다가 좀 질려서 다른거 찾습니다. 실력이 막 뛰어난건 아니지만 그래도 나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중수...정도랄까요..
아크사 게임은....두려워서 손도 안가더라구요. 캐릭터는 매력적인데.
그런 와중에 DOA가 비슷하게 느껴져서 입문을 좀 해보려고 하는데 철권과 비교해서 입문 난이도가 어떤가요?
막 홀드? 카운터? 그런 개념이 있던데 파고들만 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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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부터 버파를 벤치마킹해서 만든 게임이라 철권보단 버파쪽에 가까운 게임입니다 입문 자체는 철권보다 어렵지 않은 편입니다만 철권을 오랫동안 하신 분이라면 DOA는 호불호가 꽤나 갈릴 수 있어요 저도 철권 잠깐 했던 사람이다보니...특히 크리티컬과 홀드 시스템에 호불호가 갈릴겁니다 무료판 있으니까 무료판 다운로드 하셔서 조금 해보신 후 본인 취향에 맞는지 알아보는 걸 추천합니다
말씀 듣고 얼른 가서 무료판 해보고 왔는데 철권과는 확연히 다르네요. 근데 또 그런 맛이 있어서 괜찮네요. 철권과는 다른 무언가 살짝 매운맛이네요 저한테는 ㅋㅋㅋ 해봐야 겠습니다!!
1. 엄청 어려운 캐만 하지 않으신다면 보다 수월하게 입문 가능합니다. 시스템이 5보다가 간략해졌기 때문에 쉬운 편입니다. 2.홀드는 반격기를 말하는 것이고 카운터는 잡기를 타격, 타격을 반격기, 반격기를 잡기로 대응했을 때 발동됩니다. 3.철권과 다른 점이 있다면 스턴을 연계하여 콤보를 이어나간다는 점과 반격기를 통한 심리전이 있습니다. 도아의 콤보는 스턴 유발->타격으로 스턴 유지->공중으로 띄워 때리기의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상대는 공중으로 띄워지기 전에 반격기로 반항을 할 수 있습니다. 그것에 대비하여 콤보를 중간에 멈추고 잡기로 카운터를 노리거나 상대가 반격기를 헛치거나 안 쓸 것을 예측하여 타격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콤보 시동 중에도 심리전이 이어지는 도아만의 특징이 생깁니다.
오홍~ 엄청 어려운 캐라고 하셨는데 그런 캐릭터는 누구인가요? 사실 개인적으로 어려운 캐릭으로 입문해서 맛을 보고 그담에 쉬운캐릭을 하는 괴상한 취미가 있어서요... 그리고 그 반대로 쉬운 캐릭은 무엇인지도 알려주실 수 있나요?
어려운 캐는 라이도우, 엘리엇, 브래드, 류 하야부사, 아야네, 엘레나, 페이즈4 등이 있습니다. 쉬운 캐는 니코, 히토미, 카스미, 크리스티, 디에고, 티나, 밀라 등이 있습니다.
어헙! 늦은 시간에도 빠르고 친절한 답변 ㅠㅠ 감사합니다. 연습들어가서 오지게 해봐야겠네요.
환영합니다! 저도 철권에서 리리, 샤오하다가 이제는 도아만 하고 있습니다. 이 쪽이 더 잘 맞더군요. 그나마 철권 하던 감각으로 할 수 있는게 히토미 입니다. 히토미가 노멀진, 리리, 폴을 적당히 섞은 느낌이 많이 나더군요. ㅎㅎㅎ 카스미는 지금 성능 자체가 사기라서 사용자 숙련도가 올라갈수록 굉장히 무섭고 그 잠재력이 무궁무진 합니다..
오! 그렇군요. 댓이 좀 늦었네요. 요즘 열심히 파고 있는데 이게 말처럼 쉽지 않네요. 자꾸 철권 하던 버릇이 막 나와서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