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은 참 재밌게 하긴 했습니다만
여러 단점이 있죠 자잘한 버그라든지...밸런스라든지 시스템 등등
회잔의 단점 중
그래픽이 안 좋다는 부분은 어떤 부분을 말하는 걸까요?
배경? 이펙트? 캐릭터? 애니메이션? Ui? 일러? 연출?
뭉뚱그려 모델링 이라고하면 보통 캐릭터 모델링을 지칭하는 사람이 있어서 개개인마다 그래픽 이라고 칭하는 부분이 조금씩 다른거같습니다
이건 개인적인 소감인데
캐릭터는 마네킹같은 느낌이 있긴하지만 저는 그게 퀄이 낮아서가 아니라 풍으로 보이거든요 캐주얼과 실사의 반실사 어디 중간쯤? 마장기나 옷디자인 같은게 잘뽑힌거보면...이것도 다수에게 설득력이 없으면 퀄리티가 낮아보이긴하겠지만요
아무튼 트리플A급의 그래픽은 아니지만
그래픽이 처참하다의 느낌은 전혀 아닌것 같고
스위치 게임 치고 전 오히려 그래픽 좋아보였습니다
제가 창세팬이다 보니 대가리가 깨진건지....
아무튼 의외로 그래픽 처참하다는 분들이 많이 보여서 어떤 부분이 낮아 보이는지 의견 나누고 싶습니다
그래픽은 게임 진행할수록 점점 좋아지는 느낌을 받는데 게임 발매전 데모버전때 충격이 커서 이미 대부분 사람들의 뇌에는 안좋다는 각인이 박혀서 이미지가 더 나쁜것 같습니다
역시 첫인상이 중요하군요 저도 첫 동굴에서 좀...안좋은 인상이ㅋㅋ
체험판이 워낙 평이 안좋았던게 가장 크고요. 스위치 게임 퍼포먼스를 잘 모르시고 까시는 분들이 꽤 계세요. 파판16같은 차세대 콘솔 타이틀과 비교하시는 분들이 꽤 있고요. 까기위해서 그냥 말하는 분들도 계시고요. 어떤 이유인지 모르겠지만......팔콤 그래픽이 천사같다는 이야기 하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게임성이 부족한건 전적으로 동의하고 개선돼야할 부분이 맞지만, 그래픽은.... 최적화 빼고는 욕먹을 이유가 없어 보이긴해요.
그쵸 ㅠ최적화는 좀 아쉽...어떤 글을 보니 눈동자 랑 깜빡이는것까지 구현되어있던데 표정이 잘 안보이는 모험모드에서 저런것까지 구현되어 있으면 오버스펙인거같기도하구요 여러모로 아쉽긴하죠
그래픽이 나쁜거는 아니지만 어색한거는 맞다고 봄 마장기 디자인이나 3D 모델링으로 표현된건 멋진데 사람은 찰흙스러운거는 좀 거시기 한거 같음
타 게임들도 그렇지만 제한된 사양안에서 얼마나 적재적소로 그래픽 활용을 잘하는 게임들이 비주얼이 다소 어설퍼도 그럴듯해 보임 플스진영 엘든링도 아주 쩌는 그래픽은 아닌데 분위기적으로 잘 살렸음
엘든링은 아트워크가 뛰어나서 그렇습니다.ㅎ 블본을 지금해도 후덜덜한 이유가 압도적인 아트워크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아 엘든링은ㅋㅋ 소울류는 최적화도 미쳤고 아트도 미쳤죠 장르의 한 부분을 개척한 게임이라 까기 힘든 게임 아닙니까 ㅎㅎ
뭔가 세세하게 이야기하는거보다 전체적으로 이게 요즘 나온 게임이라고 ? 라는 느낌을 박있습니다 모션이나 케릭터, 연출 수준까지 총체적으로 충격적이에요 gs 첫 챕터와 이올린 첫 챕터를 비교하면 그래픽이 다르게 보입니다 이게 베경과 케릭터의 색감의 차이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챕터가 이올린으로 넘어가며 괜찮아 졌다 라는 느낌을 받았고 뒤로 갈수록 더 괜찮아 진다고 알고 있습니다 체험판 자체가 너무 충격적이었어요 더는 손대기 싫을 정도로 퀄리티가 엉망이었고.. 안 사려다가 뒤로 갈수록 나아진다길래 일단 샀습니다
또 모바일 버젼을 해보니 스피드 있고 액션이 화려하며 좋은 그래픽은 아니지만 그래도 “완성에 가까운“ 그래픽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동 시간대에 같은 타이틀로 두가지 버젼이 나왔는데 하나는 ”완성에 가까운“ 버젼 하나는 ”완성과는 거리가 먼“ 버젼 이라는게 제 느낌이었어요 이렇게 비교가 되는데다가 19 년에 이미 풍화설월이라는 선행작이 있으니.. 욕울 먹을 수 밖에 없다 생각해요
비슷한 의견들이 전부...첫인상이군요 저또한 ㅠㅠ 맞아요 뭔가 나쁘지는않은데 완성은 아닌거같은....
그 팀원이나 소스를 소맥시절 소스로 가져다 쓴거 같습니다. Xbox 마그나 카르타랑 상당히 비슷한 느낌이 나거든요 그때가 360시절이였고 너무 오래됐죠 게다가 체험판때 최적화도 너무 안좋아서 더 욕먹은거 같습니다 저는 추후 멀티판 최적화만 좋으면 추억삼아 해보고싶네요
마그나카르타랑은 실제로 바교해보면 차이가 많이 나긴합니다 하지만 느낌상? 그런 비슷한 인상을 줄 수도 있는 것도 이해는 가네요 패치 좀 했으면 좋겠지만 라인게임즈 하는거 보면 물건너간거같기도하고요 ㅠ 팀터졌다는 소식도...
저도 창2부터 모조리 구매했고 너무나 팬이지만 그래서 더 화가납니다 원작 팬을 개무시하고 그저 돈 뽑아 먹을 생각이 아니었음 이렇게 낼 수가 있을까 싶었어요 모바일만큼의 그래픽 퀄리티만 내줬어도 욕 이렇게 안 먹었어요 절대 ..
그부분은 약간 의견이 갈리는군요 얘네들도 돈 뽑아먹으려면 잘만들어야 된다는걸 모를리가 없을텐데 그래도 플레이해보면 군데군데 신경쓴 부분들이 꽤 보이는 걸로 보아 잘 만들고 싶었는데 상황이 여의치않았다 정도 생각 중입니다 ㅎㅎ
창세기전4 망하고 그소스를 가지고 회잔을 만들다보니 3dㅇ케릭이 스위치판은 어색함을 감출수가....
그래픽의 영역이란게 참 애매하긴 한데, 순수하게 그래픽의 퍼포먼스 관련해서 이야기 해보자면 프레임 드랍과 3D 모델의 쉐이더(찰흙처럼 보임) 관련 부분이 진짜 큰 거 같습니다. 최초로 공개된 PV 정도 퀄리티로만 나왔어도, 그래픽 이야기가 이렇게까지 많이 나오진 않았을거에요. 스위치 스팩에 대한 고려가 너무 없었던게 아닌가 싶고, 그래서 개인적으론 PC판이나 타 콘솔판을 좀 더 기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단 캐릭터가 잘 안 보입니다. 가독성 나쁘고 ui나쁜 게임은 많이 봤지만 이렇게 가시성 나쁜 게임은 처음 봤네요. 캐릭터와 배경이 잘 구분되지 않고 흐릿하게 보여 게임하는 내내 눈이 피로했습니다. 내가 돋보기를 낄 나이인가...내 나이가 많아서 그렇겠지..하고 넘겼습니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