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다크사이더스 시리즈는 액션 어드벤쳐로서 호쾌한 핵&슬래시 장르여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묵시록의 기사들은 둠가이마냥 적들의 뚝배기를 깨면서 거침없이 나아가는 캐릭터여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런점에서 개인적으로 2편이야말로 이 시리즈가 지향해야하는 바에 가장 근접한 작품이었습니다
1편은 퍼즐의 비중이 너무 높았고 문제작인 이번 3편은 기존의 아이덴티티를 완전히 벗어나려는 시도처럼 보이거든요
이번작은 소울시리즈를 대놓고 벤치마킹 한 작품입니다
전체적인 게임 디자인도 다크소울의 그것에 맞춰져 있어요
저는 소울 라이크 장르를 오히려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지만 과연 이것이 다크사이더스와 좋은 궁합인지에 대해서는 의문입니다
실제로 게임 자체는 그렇게 못만든 게임은 아닙니다
채찍질이 생각보다 찰지고 여전히 매력적인 만화같은 그래픽, 유기적인 맵 디자인, 흥미로운 이야기는 칭찬받아도 된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앞서 언급한 시리즈의 정체성과 소울 라이크의 형식이 괴리감을 불러일으킨다는 점이 이번작의 평가가 바닥을 친 가장 큰 이유였을겁니다
아무튼 저는 철저하게 '이겜은 다크소울이다'라고 생각하고 하니 재밌었습니다
난이도도 그냥 처음부터 심판난이도로 시작해서 아예 난이도를 확 올리고 플레이했습니다
(나중에 알았지만 원래 묵시록이 최고난이도였는데 심판 난이도가 업데이트로 생긴거였다고.. 왠지 너무 어렵더라..)
다음 DLC가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지만 차기작을 위한 마무리를 잘 지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심판 난이도는 스트레스 많이 받을거 같아요
플래티넘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