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 클래스
※「오로라オーロラ」와「조아르의 환영ゾアールの幻影」의 클래스는 챌린지 모드의 것입니다.
프린스プリンス계통(루비노ルビーノ)
프린스プリンス
속성属性🔵
방어력防御力:115、이동력移動力:4、특기 지형得意地形:평지平地、성장 속도成長速度:E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없음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HP:3~10(6.5)、MP:1~4(2.5)、STR:1~3(2.0)、INT:1~3(2.0)、AGI:0~2(1.0)
<기술技>
・글로리 슬래시グローリースラッシュ(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15、명중命中:+9、속성 없음属性なし、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글로리 임팩트グローリーインパクト(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0、위력威力:165、명중命中:-21、속성属性🔵、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효과効果:인접한 적 1체에게 데미지를 준다.
・아이시클 샷アイシクルショット(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70、위력威力:140、명중命中:-4、속성属性🔵、사정射程:1~2、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적의 통상 공격 사정 안일 경우)
효과効果:주위 2헥스 안의 적 1체에게 데미지를 준다.
공격 히트 시에 30%의 확률로 상대를 기절 상태로 만든다.
<마법魔法>프로스트フロスト、레지스트レジスト
그랜드 프린스グランドプリンス
클래스 체인지 조건:<메인 모드>23거점 점령、<챌린지 모드>Lv20이상
속성属性🔵🔵🔵
방어력防御力:130、이동력移動力:5、특기 지형得意地形:평지平地、성장 속도成長速度:E
パッシブスキル:마법 장벽B魔法障壁B(마법 내성20% 상승)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프린스プリンス와 같음
HP:3~10(6.5)、MP:1~4(2.5)、STR:1~3(2.0)、INT:1~3(2.0)、AGI:0~2(1.0)
프린스プリンス ⇒ 그랜드 프린스グランドプリンス 클래스 체인지 시 스테이터스 상승치
HP+80、 MP+30、 STR+4、 INT+4、 AGI+4、방어력防御力+15、이동력移動力+1
<기술技>
・로얄 슬래시ロイヤルスラッシュ(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30、명중命中:+12、속성属性🔵、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슈프림 임팩트スプリームインパクト(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0、위력威力:180、명중命中:-18、속성属性🔵🔵、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효과効果:인접한 적 1체에게 데미지를 준다.
・블리자드 샷ブリザードショット(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70、위력威力:155、명중命中:-1、속성属性🔵🔵、사정射程:1~2、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적의 통상 공격의 사정 안일 경우)
효과効果:주위 2헥스 안의 적 1체에게 데미지를 준다.
공격 히트 시에 30%의 확률로 상대를 기절 상태로 만든다.
・그랜드 피날레グランドフィナーレ(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130、위력威力:180、명중命中:+10、속성属性🔵🔵🔵、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지 않음
효과効果:인접한 적 1체게 데미지를 준다.
자신의 방어력을 3턴 동안 30 상승시킨다.
<마법魔法>폴 보그フォールバーグ、프로스트フロスト、레지스트レジスト
로즈 나이트ローズナイト계통(엘자エルザ)
로즈 나이트ローズナイト
속성属性🔴
방어력防御力:110、이동력移動力:4、특기 지형得意地形:평지平地、성장 속도成長速度:E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없음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HP:2~8(5.0)、MP:2~6(4.0)、STR:1~2(1.5)、INT:1~2(1.5)、AGI:1~2(1.5)
<기술技>
・로즈 드라이브ローズドライブ(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20、명중命中:+10、속성 없음属性なし、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긍지있는 격려誇りある激励(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50、사정射程:1
効果:인접한 아군 1체의 공격력을 2턴 동안 공격력 30 상승시킨다.
・심홍의 공포深紅の恐怖(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40、위력威力:95、명중命中:+6、속성属性🔴、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지 않음
효과効果:인접한 적 1체에게 데미지를 준다.
공격 히트 시에 50%의 확률로 상대의 공격력을 3턴 동안 50 저하시킨다.
<마법魔法>플레임フレイム、액셀アクセル
로즈 발키리ローズヴァルキリー
클래스 체인지 조건:<메인 모드>26거점 점령、<챌린지 모드>Lv.20이상
속성属性🔴🔴🔴
방어력防御力:125、이동력移動力:5、특기 지형得意地形:평지平地、성장 속도成長速度:E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받아넘기기 발동S受け流し発動S(단체를 대상으로 한 기술의 데미지를 25% 확률로 반감)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로즈 나이트ローズナイト와 같음
HP:2~8(5.0)、MP:2~6(4.0)、STR:1~2(1.5)、INT:1~2(1.5)、AGI:1~2(1.5)
로즈 나이트ローズナイト ⇒ 로즈 발키리ローズヴァルキリー 클래스 체인지 시 스테이터스 상승치
HP+40、 MP+30、 STR+6、 INT+2、 AGI+6、방어력防御力+15、이동력移動力+1
<기술技>
・발키리 드라이브ヴァルキリードライブ(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35、명중命中:+13、属性🔴、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전처녀의 고무戦乙女の鼓舞(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80、사정射程:1
효과効果:인접한 아군 1체의 공격력을 2턴 동안 30 상승시킨다.
거기에 방어력을 3턴 동안 30 상승시킨다.
・주홍색 전율緋色の戦慄(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40、위력威力:110、명중命中:+13、속성属性🔴🔴、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지 않음
효과効果:인접한 적 1체에게 데미지를 준다.
공격 히트 시에 50%의 확률로 상대의 공격력을 3턴 동안 50 저하시킨다.
・크림슨 론도クリムゾンロンド(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100、위력威力:180、명중命中:-、속성属性🔴🔴🔴、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지 않음
효과効果:주위 1헥스 안의 모든 적 아군에게 필중必中으로 데미지를 준다.
자신의 AGI를 3턴 동안 20 상승시킨다.
<마법魔法>엑사 블래스트エクサブラスト、플레임フレイム、액셀アクセル
시노비 리더シノビリーダー계통(탈리아タリア)
시노비 리더シノビリーダー
속성属性⚪
방어력防御力:105、이동력移動力:4、특기 지형得意地形:숲森、성장 속도成長速度:E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없음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HP:2~8(5.0)、MP:2~6(4.0)、STR:1~2(1.5)、INT:1~2(1.5)、AGI:1~3(2.0)
<기술技>
・질풍자돌疾風刺突(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10、명중命中:+12、속성 없음属性なし、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천지봉명격天地捧命撃(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30、위력威力:110、명중命中:+12、속성属性🟢、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효과効果:인접한 적 1에게 데미지를 준다.
상대에게 준 데미지의 50%만큼 자신의 HP를 회복한다.
・봉침비상격蜂針飛翔撃(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90、위력威力:135、명중命中:-、속성属性🟢、사정射程:1~2、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지 않음
효과効果:직선 2헥스 상의 적 모두에게 데미지를 준다.
공격 히트 시에 30%의 확률로 상대를 독 상태로 만든다.
<마법魔法>힐ヒール、에리어 힐エリアヒール、헤일로ハーロウ
그레이트 마더グレイトマザー
클래스 체인지 조건:<메인 모드>23거점 점령、<챌린지 모드>Lv.20이상
속성属性🟢🟢⚪
방어력防御力:120、이동력移動力:5、특기 지형得意地形:숲森、성장 속도成長速度:E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CRI발동률 업A CRI発動率アップA(크리티컬 발생 확률이 20% 상승)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시노비 리더シノビリーダー와 같음
HP:2~8(5.0)、MP:2~6(4.0)、STR:1~2(1.5)、INT:1~2(1.5)、AGI:1~3(2.0)
시노비 리더シノビリーダー ⇒ 그레이트 마더グレイトマザー 클래스 체인지 시 스테이터스 상승치
HP+40、 MP+30、 STR+4、 INT+2、 AGI+8、방어력防御力+15、이동력移動力+1
<기술技>
・열풍자돌烈風刺突(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25、명중命中:+15、속성 없음属性なし、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천상봉혼격天上捧魂撃(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30、위력威力:125、명중命中:+15、속성属性🟢⚪、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효과効果:인접한 적 1체에게 데미지를 준다.
상대에게 준 데미지의 50%만큼 자신의 HP를 회복한다.
・사아비상격蛇牙飛翔撃(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90、위력威力:150、명중命中:-、속성属性🟢⚪、사정射程:1~2、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지 않음
효과効果:직선 2헥스 상의 적 모두에게 데미지를 준다.
공격 히트 시에 30%의 확률로 상대를 독 상태로 만든다.
・시노비 오의「자애」シノビ奥義「慈愛」(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200、사정射程:1~2
효과効果:주위 2헥스 안의 아군 1체의 HP를 회복시키고 대상의 방어력을 2턴 동안 30 상승시킨다.
<마법魔法>에리어 메디카エリアメディカ、홀리 워드ホーリーワード、힐ヒール、에리어 힐エリアヒール、헤일로ハーロウ
카이저カイザー계통(팀ティム)
카이저カイザー
속성属性⚫
방어력防御力:100、이동력移動力:4、특기 지형得意地形:평지平地、성장 속도成長速度:E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없음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HP:2~8(5.0)、MP:3~8(5.5)、STR:1~2(1.5)、INT:1~3(2.0)、AGI:0~2(1.0)
<기술技>
・크로스 슬래시クロススラッシュ(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20、명중命中:+8、속성 없음属性なし、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속박의 마인束縛の魔刃(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0、위력威力:100、명중命中:-12、속성 없음属性なし、사정射程:1~2、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적의 통상 공격의 사정 안일 경우)
효과効果:주위 2헥스 안의 적 1체에게 데미지를 준다.
공격 히트 시에 20%의 확률로 마비 상태로 만든다.
・황제의 헌화皇帝の手向け(이동 후 사용 가능移動後使用可)
소비消費MP:100、위력威力:190、명중命中:+8、속성属性⚫⚫、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효과効果:인접한 적 1체에게 데미지를 준다.
<마법魔法>디멘션ディメンジョン、베놈ベノム、그래비티グラビティ
그랜드 카이저グランドカイザー
클래스 체인지 조건:<메인 모드>23거점 점령、<챌린지 모드>Lv.20이상
속성属性⚫⚫⚫
방어력防御力:115、이동력移動力:5、특기 지형得意地形:평지平地、성장 속도成長速度:E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회피율 업A回避率アップA(회피율이 20%상승)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카이저カイザー와 같음
HP:2~8(5.0)、MP:3~8(5.5)、STR:1~2(1.5)、INT:1~3(2.0)、AGI:0~2(1.0)
카이저カイザー ⇒ 그랜드 카이저グランドカイザー 클래스 체인지 시 스테이터스 상승치
HP+40、 MP+90、 STR+2、 INT+6、 AGI+2、방어력防御力+15、이동력移動力+1
<기술技>
・카이저 슬래시カイザースラッシュ(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35、명중命中:+11、속성属性⚫、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속박의 마인束縛の魔刃(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0、위력威力:115、명중命中:-9、속성属性⚫、사정射程:1~2、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적의 통상 공격의 사정 안일 경우)
효과効果:주위 2헥스 안의 적 1체에게 데미지를 준다.
공격 히트 시에 30%의 확률로 마비 상태로 만든다.
・황제의 자비皇帝の慈悲(이동 후 사용 가능移動後使用可)
소비消費MP:100、위력威力:210、명중命中:+11、속성属性⚫⚫⚫、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효과効果:인접한 적 1체에게 데미지를 준다.
・지배의 각인支配の刻印(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230、사정射程1~3
효과効果:주위 3헥스 안의 적 1체에게 3턴 동안 이하의 수치 저하를 시킨다.
공격력50、방어력30、INT50、AGI20
<마법魔法>아포트アポート、커스カーズ、네크로 리버스ネクロリバース、디멘션ディメンジョン、베놈ベノム、그래비티グラビティ
※아포트アポート:소비消費MP20. 같은 부대의 아군 1체를 자신의 옆으로 이동시킨다.
하이어로펀트ハイエロファント계통(루드ルド)
하이어로펀트ハイエロファント
속성属性⚪
방어력防御力:110、이동력移動力:4、특기 지형得意地形:평지平地、성장 속도成長速度:E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없음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HP:2~8(5.0)、MP:0~2(1.0)、STR:1~3(2.0)、INT:1~2(1.5)、AGI:1~2(1.5)
<기술技>
・하얀 숙청白き粛清(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30、명중命中:+11、속성 없음属性なし、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더러움 없는 길穢れなき道(이동 후 사용 가능移動後使用可)
소비消費MP:230、위력威力:270、명중命中:+20、속성属性⚪⚪、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효과効果:인접한 적 1체에게 데미지를 준다.
・맹신의 은상妄信の恩賞(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40、사정射程:1~2
효과効果:주위 2헥스 안의 아군 1체를 독 상태로 만드는 대신에 다음 번 공격 시의 공격력을 50 시킨다.
※대상이 독을 무효화시키는 패시브 스킬이 있으면 독 상태가 되지 않는다.
오버 로드オーバーロード
클래스 체인지 조건:<메인 모드>28거점 점령、<챌린지 모드>Lv.20이상
속성属性⚪⚪⚪
방어력防御力:125、이동력移動力:5、특기 지형得意地形:평지平地、성장 속도成長速度:E
패스비 스킬パッシブスキル:반격 데미지 업S反撃ダメージアップS(반격 시의 데미지가 20% 상승)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하이어로펀트ハイエロファント와 같음
HP:2~8(5.0)、MP:0~2(1.0)、STR:1~3(2.0)、INT:1~2(1.5)、AGI:1~2(1.5)
하이어로펀트ハイエロファント ⇒ 오버 로드オーバーロード 클래스 체인지 시 스테이터스 상승치
HP+80、 MP+0、 STR+8、 INT+2、 AGI+2、방어력防御力+15、이동력移動力+1
<기술技>
・하얀 단죄白き断罪(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45、명중命中:+14、속성属性⚪、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티없는 패도芥なき覇道(이동 후 사용 가능移動後使用可)
소비消費MP:230、위력威力:290、명중命中:+23、속성属性⚪⚪⚪、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효과効果:인접한 적 1체에게 데미지를 준다.
・신의 괴뢰神の傀儡(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80、사정射程:1~2
효과 効果:주위 2헥스 안의 아군 1체를 독 상태로 만드는 대신에 다음 번 공격 시의 공격력을 50 상승시킨다.
거기에 2턴 동안 공격력을 30 상승시킨다.
※대상이 독을 무효화시키는 패시브 스킬이 있으면 독 상태가 되지 않는다.
・헌신의 징집献身の徴集(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0、사정射程1
효과効果:인접한 아군 1체의 MP를 0으로 만들고 그 양만큼 자신의 MP을 회복한다.
거기에 2턴 동안 자신의 공격력을 30 상승시킨다.
캡틴キャプテン계통(스텔라ステラ)
캡틴キャプテン
속성属性🔵
방어력防御力:110、이동력移動力:5、특기 지형得意地形:물 위水上、성장 속도成長速度:E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없음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HP:2~8(5.0)、MP:1~4(2.5)、STR:1~2(1.5)、INT:0~2(1.0)、AGI:1~2(1.5)
<기술技>
・미레르바류 폭포 가르기ミレルバ流・滝割り(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20、명중命中:+6、속성 없음属性なし、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속여 때리기だまし討ち(이동 후 사용가능移動後使用可)
소비消費MP:30、위력威力:130、명중命中:-8、속성属性🔵、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효과効果:인접한 적 1체에게 데미지를 준다.
히트 시에 30%의 확률로 기절 상태로 만든다.
・고양시키는 한 잔景気づけの一杯(이동 후 사용가능移動後使用可)
소비消費MP:30
효과効果:3턴 동안 자신의 AGI를 20 저하시키는 대신에 다음 번 공격 시의 공격력을 50 상승시킨다.
<마법魔法>참チャーム、스펠 브레이크スペルブレイク
파이러트 퀸パイレーツクイーン
클래스 체인지 조건:<메인 모드>타세력 2개국 멸망 후에 25거점 점령、<챌린지 모드>Lv.20이상
속성属性🔵⚫⚫
방어력防御力:125、이동력移動力:6、특기 지형得意地形:물 위水上、성장 속도成長速度:E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CRI데미지 상승CRIダメージ上昇(크리티컬 발생 시의 데미지가 25%상승)
Lv.UP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캡틴キャプテン과 같음
HP:2~8(5.0)、MP:1~4(2.5)、STR:1~2(1.5)、INT:0~2(1.0)、AGI:1~2(1.5)
캡틴キャプテン ⇒ 파이러트 퀸パイレーツクイーン 클래스 체인지 시 스테이터스 상승치
HP+80、 MP+30、 STR+6、 INT+2、 AGI+2、방어력防御力+15、이동력移動力+1
<기술技>
・미레르바류 바다 가르기ミレルバ流・海割り(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35、명중命中:+9、속성属性🔵、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기습闇討ち(이동 후 사용가능移動後使用可)
소비消費MP:30、위력威力:140、명중命中:-5、속성属性🔵⚫、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효과効果:인접한 적 1체에게 데미지를 준다.
히트 시에 30%의 확률로 기절 상태로 만든다.
・피가 끓는 한 잔血滾るの一杯(이동 후 사용가능移動後使用可)
소비消費MP:60
효과効果:3턴 동안 자신의 AGI를 20 저하시키는 대신에 다음 번 공격 시의 공격력을 50 상승시킨다.
거기에 2턴 동안 공격력을 30 상승시킨다.
・창룡격멸참蒼龍撃滅斬(이동 후 사용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140、위력威力:170、명중命中:+10、속성属性🔵🔵🔵、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지 않음
효과効果:인접한 적 1체에게 데미지를 준다.
히트 시에 이하의 버프バフ、디버프デバフ 효과가 발생한다.
버프バフ ⇒ 2턴 동안 자신의 공격력이 30 상승、3턴 동안 자신의 방어력이 30 상승
디버프デバフ ⇒ 3턴 동안 대상의 공격력 50 저하・방어력 30 저하
<마법魔法>그래비티グラビティ、디멘션ディメンジョン、참チャーム、스펠 브레이크スペルブレイク
바렛 루키バレットルーキー계통(픽ピック)
바렛 루키バレットルーキー
속성属性🟢
방어력防御力:70、이동력移動力:4、특기 지형得意地形:하늘空、성장 속도成長速度:E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예나의 수호 기사イエナの守護騎士(예나イエナ와 동시 출격시키면 INT가 10% 상승하고 매 턴 개시 시에 최대MP의 20% 회복)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HP:1~6(3.5)、MP:1~4(2.5)、STR:0~1(0.5)、INT:0~2(1.0)、AGI:1~2(1.5)
<기술技>
・루미너스 바렛ルミナスバレット(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70、명중命中:+3、속성 없음属性なし、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마법魔法>프로텍プロテック、사일런트サイレント、페럴라이즈パラライズ、썬더サンダー
바렛 호프バレットホープ
클래스 체인지 조건:Lv.10이상
속성属性🟢🟢
방어력防御力:80、이동력移動力:4、특기 지형得意地形:하늘空、성장 속도成長速度:E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예나의 수호 기사イエナの守護騎士(예나イエナ와 동시 출격시키면 INT가 10% 상승하고 매 턴 개시 시에 최대MP의 20% 회복)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HP:1~6(3.5)、MP:1~4(2.5)、STR:0~1(0.5)、INT:0~2(1.0)、AGI:1~3(2.0)
바렛 루키バレットルーキー ⇒ 바렛 호프バレットホープ 클래스 체인지 시 스테이터스 상승치
HP+0、 MP+30、 STR+0、 INT+2、 AGI+2、방어력防御力+10、이동력移動力+0
<기술技>
・플래시 바렛フラッシュバレット(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80、명중命中:+4、속성 없음属性なし、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페어리 랩소디フェアリーラプソディ(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30、위력威力70、명중命中:-、속성属性🟢、사정射程:1~2、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지 않음
효과効果:주위 2헥스 안의 모든 적 아군에게 필중必中으로 데미지를 준다.
히트 시에 20%의 확률로 마비 상태로 만든다.
<마법魔法>보이즈 치크ボーイズチーク、프로텍プロテック、사일런트サイレント、페럴라이즈パラライズ、썬더サンダー
※보이즈 치크ボーイズチーク:소비消費MP100. 주위 3헥스 안에 있는 모든 적을 1~3턴 동안 침묵 상태로 만든다. 명중률은 INT의존
바렛 스타バレットスター
클래스 체인지 조건:Lv.20이상
속성属性🟢🟢🟢
방어력防御力:90、이동력移動力:5、특기 지형得意地形:하늘空、성장 속도成長速度:E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예나의 수호 기사イエナの守護騎士(예나イエナ와 동시 출격시키면 INT가 10% 상승하고 매 턴 개시 시에 최대MP의 20% 회복)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HP:2~8(5.0)、MP:2~6(4.0)、STR:0~1(0.5)、INT:0~2(1.0)、AGI:2~3(2.5)
바렛 호프バレットホープ ⇒ 바렛 스타バレットスター 클래스 체인지 시 상승치
HP+0、 MP+30、 STR+0、 INT+2、 AGI+2、방어력防御力+10、이동력移動力+1
<기술技>
・트윙클 바렛トゥインクルバレット(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95、명중命中:+5、속성属性🟢、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페어리 프랭크フェアリープランク(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30、위력威力80、명중命中:-、속성属性🟢🟢、사정射程:1~2、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지 않음
효과効果:주위 2헥스 안의 모든 적 아군에게 필중必中으로 데미지를 준다.
히트 시에 25%의 확률로 마비 상태로 만든다.
<마법魔法>제노 썬더ジェノサンダー、보이즈 치크ボーイズチーク、프로텍プロテック、사일런트サイレント、페럴라이즈パラライズ、썬더サンダー
바즈 파이터バズウファイター계통(엉클 토비アンクル・トビー)
바즈 파이터バズウファイター
속성属性🟢
방어력防御力:95、이동력移動力:4、특기 지형得意地形:숲森、성장 속도成長速度:E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없음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HP:1~6(3.5)、MP:0~2(1.0)、STR:1~2(1.5)、INT:0~1(0.5)、AGI:0~2(1.0)
<기술技>
・열인권裂刃拳(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05、명중命中:+3、속성 없음属性なし、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바즈 나이트バズウナイト
클래스 체인지 조건:Lv.10이상
속성属性🟢🟢
방어력防御力:105、이동력移動力:4、특기 지형得意地形:숲森、성장 속도成長速度:E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회피율 업A回避率アップA(회피율이 20% 상승)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HP:2~8(5.0)、MP:0~2(1.0)、STR:1~2(1.5)、INT:0~2(1.0)、AGI:0~2(1.0)
바즈 파이터バズウファイター ⇒ 바즈 나이트バズウナイト 클래스 체인지 시 스테이터스 상승치
HP+0、 MP+0、 STR+2、 INT+0、 AGI+4、방어력防御力+10、이동력移動力+0
<기술技>
・풍인권風刃拳(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15、명중命中:+6、속성 없음属性なし、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소닉 콤보ソニックコンボ(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40、위력威力:90、명중命中:-4、속성属性🟢、사정射程:1~3、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적의 통상 공격의 사정 안일 경우)
효과効果:주위 3헥스 안의 적 1체에게 데미지를 준다.
바즈 로드バズウロード
클래스 체인지 조건:Lv.20이상
속성属性🟢🟢🟢
방어력防御力:115、이동력移動力:5、특기 지형得意地形:숲森、성장 속도成長速度:E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회피율 업S回避率アップS(회피율이 40%상승)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HP:3~10(6.5)、MP:0~2(1.0)、STR:1~2(1.5)、INT:0~2(1.0)、AGI:1~2(1.5)
바즈 나이트バズウナイト ⇒ 바즈 로드バズウロード 클래스 체인지 시 스테이터스 상승치
HP+40、 MP+0、 STR+0、 INT+0、 AGI+4、방어력防御力+10、이동력移動力+1
<기술技>
・신뢰권迅雷拳(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30、명중命中:+9、속성属性🟢、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플래시 콤보フラッシュコンボ(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40、위력威力:100、명중命中:-1、속성属性🟢🟢🟢、사정射程:1~3、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적의 통상 공격의 사정 안일 경우)
효과効果:주위 3헥스 안의 적 1체에게 데미지를 준다.
거기에 3턴 동안 자신의 AGI을 20 상승시킨다.
파운더ファウンダー계통(신シン)
파운더ファウンダー
속성属性⚪
방어력防御力:95、이동력移動力:4、특기 지형得意地形:산山、성장 속도成長速度:E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재이동 가능再移動可能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HP:1~6(3.5)、MP:1~4(2.5)、STR:1~3(2.0)、INT:0~2(1.0)、AGI:1~2(1.5)
<기술技>
・히어로 킥ヒーローキック(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10、명중命中:+13、속성 없음属性なし、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카리스마 리더カリスマリーダー
클래스 체인지 조건:Lv.10이상
속성属性⚪🟢
방어력防御力:105、이동력移動力:5、특기 지형得意地形:산山、성장 속도成長速度:E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
・베어내기 발동A斬り払い発動A(활에 의한 공격을 25%로 회피)
・마법 장벽A魔法障壁A(마법 내성 25%상승)
・재이동 가능再移動可能
Lv.UP 시의 상승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HP:1~6(3.5)、MP:1~4(2.5)、STR:2~3(2.5)、INT:1~2(1.5)、AGI:1~3(2.0)
파운더ファウンダー ⇒ 카리스마 리더カリスマリーダー 클래스 체인지 시 스테이터스 상승치
HP+40、 MP+0、 STR+4、 INT+0、 AGI+2、방어력防御力+10、이동력移動力+1
<기술技>
・히어로 드롭ヒーロードロップ(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20、명중命中:+16、속성 없음属性なし、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광인섬光刃閃(이동 후 사용 가능移動後使用可)
소비消費MP:150、위력威力:180、명중命中:+22、속성属性⚪🟢、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효과効果:인접한 적 1체에게 데미지를 준다.
크리티컬 발생률+10%
히트 시에 20%의 확률로 마비 상태로 만든다.
・수호의 오라護りのオーラ(이동 후 사용 가능移動後使用可)
소비消費MP:90
효과効果:3턴 동안 자신의 AGI을 20 상승시킨다.
올드 히어로オールドヒーロー
클래스 체인지 조건:Lv.20이상
속성属性⚪⚪🟢
방어력防御力:115、이동력移動力:5、得意地形:山、成長速度:E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
・베어내기 발동S斬り払い発動S(활에 의한 공격을 50%로 회피)
・마법 장벽S魔法障壁S(마법 내성 50%상승)
・재이동 가능再移動可能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HP:1~6(3.5)、MP:1~4(2.5)、STR:2~4(3.0)、INT:1~2(1.5)、AGI:2~3(2.5)
카리스마 리더カリスマリーダー ⇒ 올드 히어로オールドヒーロー 클래스 체인지 시 스테이터스 상승치
HP+40、 MP+0、 STR+2、 INT+2、 AGI+2、방어력防御力+10、이동력移動力+0
<기술技>
・히어로 어택ヒーローアタック(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35、명중命中:+19、속성属性⚪、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비검 광인섬秘剣・光刃閃(이동 후 사용 가능移動後使用可)
소비消費MP:150、위력威力:190、명중命中:+25、속성属性⚪⚪🟢、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효과効果:인접한 적 1에게 데미지를 준다.
크리티컬 발생률+10%
히트 시에 20%의 확률로 마비 상태로 만든다.
・영웅의 가호英雄の加護(이동 후 사용 가능移動後使用可)
소비消費MP:90
효과効果:3턴 동안 자신의 AGI을 20 상승시킨다.
거기에 2턴 동안 자신의 공격력을 30 상승시킨다.
프로토 타입プロトタイプ계통(우미마루ウミマル)
프로토 타입プロトタイプ
속성属性⚫
방어력防御力:120、이동력移動力:4、특기 지형得意地形:평지平地、성장 속도成長速度:E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무기질 버디無機質ボディ(독、마비、침묵、석화、기절、매료 무효)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HP:2~8(5.0)、MP:0~2(1.0)、STR:1~3(2.0)、INT:0~2(1.0)、AGI:0~1(0.5)
<기술技>
・메가 차지メガチャージ(이동 후 사용 가능移動後使用可)
소비消費MP:0
효과効果:자신의 MP를 75 회복한다.
・우미마루 어택ウミマルアタック(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10、위력威力:125、명중命中:+11、속성 없음属性なし、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우미마루 포ウミマル砲(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150、위력威力:190、명중命中:-、속성 없음属性なし、사정射程:1~4、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지 않음
효과効果:직선 4헥스 상의 모든 적 아군에게 필중必中으로 데미지를 준다.
오토마톤オートマトン
클래스 체인지 조건:Lv.10이상
속성属性⚫🔴
방어력防御力:135、이동력移動力:4、특기 지형得意地形:평지平地、성장 속도成長速度:E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마법 장벽魔法障壁C(마법 내성이 10%상승)、무기질 버디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HP:3~10(6.5)、MP:0~2(1.0)、STR:1~3(2.0)、INT:0~2(1.0)、AGI:0~2(1.0)
프로토 타입プロトタイプ ⇒ 오토마톤オートマトン 클래스 체인지 시 스테이터스 상승치
HP+40、 MP+0、 STR+0、 INT+2、 AGI+0、방어력防御力+15、이동력移動力+0
<기술技>
・기가 차지ギガチャージ(이동 후 사용 가능移動後使用可)
소비消費MP:0
효과効果:자신의 MP를 100 회복한다.
・우미마루 러시ウミマルラッシュ(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10、위력威力:140、명중命中:+14、속성 없음属性なし、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우미마루 포 개ウミマル砲・改(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150、위력威力:210、명중命中:-、속성 없음属性なし、사정射程:1~4、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지 않음
효과効果:직선 4헥스 상의 모든 적 아군에게 필중必中으로 데미지를 준다.
셀 오토마톤セル・オートマトン
클래스 체인지 조건:Lv.20이상
속성属性⚫⚫🔴
방어력防御力:150、이동력移動力:5、특기 지형得意地形:평지平地、성장 속도成長速度:E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마법 장벽A魔法障壁A(마법 내성이 25%상승)、무기질 버디
Lv.UP 시의 성장폭成長幅(성장 기대치成長期待値)
HP:4~12(8.0)、MP:0~2(1.0)、STR:1~3(2.0)、INT:1~2(1.5)、AGI:1~2(1.5)
오토마톤オートマトン ⇒ 셀 오토마톤セル・オートマトン 클래스 체인지 시 스테이터스 상승치
HP+40、 MP+0、 STR+0、 INT+2、 AGI+2、방어력防御力+15、이동력移動力+1
<기술技>
・테라 차지テラチャージ(이동 후 사용 가능移動後使用可)
소비消費MP:0
효과効果:자신의 MP를 125 회복한다.
・우미마루 버스트ウミマルバースト(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10、위력威力:155、명중命中:+17、속성 없음属性なし、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궁극 우미마루 포究極ウミマル砲(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150、위력威力:230、명중命中:-、속성 없음属性なし、사정射程:1~4、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지 않음
효과効果:직선 4헥스 상의 모든 적 아군에게 필중必中으로 데미지를 준다.
방황하는 자彷徨う者계통(오로라オーロラ)
방황하는 자彷徨う者
속성 없음属性なし
방어력防御力:140、이동력移動力:6、특기 지형得意地形:없음、성장 속도成長速度:E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MP회복MP回復(매 턴 개시 시에 최대MP의 10% 회복한다.)
Lv.UP 시의 성장폭成長値
HP:0、MP:0、STR:2、INT:3、AGI:2
(오로라オーロラLv.1 때 스테이터스 HP:800、 MP:200、 STR:82、 INT:73、 AGI:52)
<기술技>
・소닉 웨이브ソニックウェーブ(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10、명중命中:+6、속성 없음属性なし、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라이즈 락ライズロック(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120、위력威力:80、명중命中:-、속성 없음属性なし、사정射程:1~3、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지 않음
효과効果:주위 3헥스 안의 모든 적에게 필중必中으로 데미지를 준다.
분노하는 자怒れる者
클래스 체인지 조건:Lv15이상
속성 없음属性なし
방어력防御力:170、이동력移動力:6、특기 지형得意地形:없음、성장 속도成長速度:E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MP회복MP回復(매 턴 개시 시에 최대MP의 10% 회복한다.)、마법 장벽B魔法障壁B(마법 내성 20%상승)
Lv.UP 시의 성장폭成長値
HP:0、MP:0、STR:2、INT:3、AGI:2
방황하는 자彷徨う者 ⇒ 분노하는 자怒れる者 클래스 체인지 시 스테이터스 상승치
HP+0、 MP+75、 STR+0、 INT+0、 AGI+0、방어력防御力+30、이동력移動力+0
(오로라オーロラLv.15 때 스테이터스 HP:800、 MP:275、 STR:110、 INT:115、 AGI:80)
<기술技>
・크랙 웨이브クラックウェーブ(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25、명중命中:+9、속성 없음属性なし、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블래스트 락ブラストロック(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150、위력威力:85、명중命中:-、속성 없음属性なし、사정射程:1~3、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지 않음
효과効果:주위 3헥스 안의 모든 적에게 필중必中으로 데미지를 준다.
거역하는 자抗う者
클래스 체인지 조건:Lv30
속성 없음属性なし
방어력防御力:200、이동력移動力:6、특기 지형得意地形:없음、성장 속도成長速度:E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
・MP회복MP回復(매 턴 개시 시에 최대MP의 10% 회복한다.)
・마법 장벽B魔法障壁B(마법 내성 20%상승)
・매료 무효魅了無効
・석화 무효石化無効
・마비 무효マヒ無効
분노하는 자怒れる者 ⇒ 거역하는 자抗う者 클래스 체인지 시 스테이터스 상승치
HP+0、 MP+75、 STR+0、 INT+0、 AGI+0、방어력防御力+30、이동력移動力+0
(오로라オーロラLv.30 때 스테이터스 HP:800、 MP:350、 STR:140、 INT:160、 AGI:110)
<기술技>
・쇼크 웨이브ショックウェーブ(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40、명중命中:+12、속성 없음属性なし、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아발란치 락アバランチロック(이동 후 사용 불가移動後使用不可)
소비消費MP:180、위력威力:90、명중命中:-、속성 없음属性なし、사정射程:1~3、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지 않음
효과効果:주위 3헥스 안의 모든 적에게 필중必中으로 데미지를 준다.
<마법魔法>
위압의 안광威圧の眼光
소비消費MP:143、위력威力:150、必中:◯、속성 없음属性なし、사정射程1~7
효과効果:주위 7헥스 안에 있는 적 1체에게 데미지를 준다.
1턴 동안 이동할 수 없는 무브 제로ムーブゼロ상태가 된다.
탐욕스러운 짐승強欲なる獣계통(조아르의 환영ゾアールの幻影)
탐욕스러운 짐승強欲なる獣
속성 없음属性なし
방어력防御力:120、이동력移動力:4、특기 지형得意地形:평징平地、성장 속도成長速度:E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2회 행동2回行動
Lv.UP 시의 성장폭成長値
HP:0、MP:0、STR:3、INT:3、AGI:2
(조아르의 환영ゾアールの幻影Lv.1 때 스테이터스 HP:850、 MP:300、 STR:73、 INT:53、 AGI:72)
<기술技>
・탐욕스러운 포식強欲なる捕食(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00、명중命中:+9、속성 없음属性なし、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효과効果:자신의 최대MP의 10%만큼 MP를 회복한다.
・보이지 않는 유린見えざる蹂躙(이동 후 사용 가능移動後使用可)
소비消費MP:300、위력威力:110、명중命中:-、속성 없음属性なし、사정射程:1~2、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지 않음
효과効果:주위 2헥스 안의 모든 적에게 필중必中으로 데미지를 준다.
무정한 짐승無情なる獣
클래스 체인지 조건:Lv15이상
속성 없음属性なし
방어력防御力:150、이동력移動力:4、특기 지형得意地形:평지平地、성장 속도成長速度:E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2회 행동2回行動、마법 장벽B魔法障壁B(마법 내성 20%상승)
Lv.UP 시의 성장폭成長値
HP:0、MP:0、STR:3、INT:3、AGI:2
탐욕스러운 짐승強欲なる獣 ⇒ 무정한 짐승無情なる獣 클래스 체인지 시 스테이터스 상승치
HP+0、 MP+0、 STR+0、 INT+0、 AGI+0、방어력防御力+30、이동력移動力+0
(조아르의 환영ゾアールの幻影Lv.15 때 스테이터스 HP:850、 MP:300、 STR:115、 INT:95、 AGI:100)
<기술技>
・무정한 포식無情なる捕食(통상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00、명중命中:+12、속성 없음属性なし、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효과効果:자신의 최대MP의 10%만큼 MP를 회복한다.
・충동의 유린衝迫の蹂躙(이동 후 사용 가능移動後使用可)
소비消費MP:300、위력威力:130、명중命中:-、속성 없음属性なし、사정射程:1~2、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지 않음
효과効果:주위 2헥스 안의 모든 적에게 필중必中으로 데미지를 준다.
마나를 먹는 짐승マナを喰らう獣
클래스 체인지 조건:Lv30
속성 없음属性なし
방어력防御力:200、이동력移動力:4、특기 지형得意地形:평지平地、성장 속도成長速度:E
패시브 스킬パッシブスキル
・2회 행동2回行動
・마법 장벽B魔法障壁B(마법 내성 20%상승)
・매료 무효魅了無効
・석화 무효石化無効
・마비 무효マヒ無効
무정한 짐승無情なる獣 ⇒ 마나를 먹는 짐승マナを喰らう獣 클래스 체인지 시 스테이터스 상승치
HP+0、 MP+0、 STR+0、 INT+0、 AGI+0、방어력防御力+50、이동력移動力+0
(조아르의 환영ゾアールの幻影Lv.30 때 스테이터스 HP:850、 MP:300、 STR:160、 INT:140、 AGI:130)
<기술技>
・순수한 포식純粋なる捕食(통사 공격通常攻撃)
소비消費MP:0、위력威力:100、명중命中:+15、속성 없음属性なし、사정射程:1、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음
효과効果:자신의 최대MP의 10%만큼 MP를 회복한다.
・탐욕스러운 포식 본능貪欲なる捕食本能(이동 후 사용 가능移動後使用可)
소비消費MP:0
효과効果:다음 번 자신의 공격 시 공격력을 1.5배로 하고 MP의 회복양을 2배로 한다.
※다른 공격력 상승 버프를 중첩 할 수 있어 그 공격력 상승치가 1.5가 된다.(파워드パワード라면 50⇒75)
・예측 불허의 유린不可測の蹂躙(이동 후 사용 가능移動後使用可)
소비消費MP:300、위력威力:150、명중命中:-、속성 없음属性なし、사정射程:1~2、대지対地/대공対空:◎/◎、반격反撃받지 않음
효과効果:주위 2헥스 안의 모든 적에게 필중必中으로 데미지를 준다.
출처: 브리간다인 루나지아 전기 공략 사이트
루나지아 연구소 (https://brigandine-kouryak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