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와우) 로그와 관련된 영상으로 대충 로그에 대한 개요 설명과 이슈를 봤는데

1 | 3 | 211 프로필펼치기




1

댓글 3

사실 로그 분석만으로 하긴 좀 그렇고 즐겜이 어느순간 부터 등급으로 나눠져서 일처럼 느껴져서 아쉬웠음 삶이 있다가 잠시 노는 게임인데 쩝

부뚜막은만인의것♥ | (IP보기클릭)211.234.***.*** | 24.11.14 18:38
부뚜막은만인의것♥

이전에 와우 초창기에 딜 미터기부터 아예 에드온 자체가 없을 당시가 더 긴장되고 죽고 부활해도 패턴 알아보며 깨는 재미가 있었음 또한 스킬 하나하나 버릴것도 없었는데 딜미터기와 에드온 생긴이후로 불필요한 스킬이나 보조 스킬도 팀 도움 위해 쓰기보다 내 디피에스에 효율 적인것만 맞춰서 다니기 바쁘고 순간의 기지를 발휘 하는 재미가 사라짐

부뚜막은만인의것♥ | (IP보기클릭)211.234.***.*** | 24.11.14 18:41

일단 와우 로그의 점수 측정 방식은 상대평가임 해당 주간에 어떤 난이도의 어떤 네임드를 잡은 사람들의 로그 데이터를 취합해서 줄을 세우는 것 상대 평가인 만큼 시즌 초반에 높은 점수를 받은 사람은 거의 박제되다 시피해서 최고 점수는 떨어질 일이 없음 다만 그런 점수를 받는 사람에 애초에 고정 공대에 참여하고 있지 로그 점수를 가려 받는 파티에 거의 올 일이 없음 그럼 점수를 가려받는 파티의 인원은 정규분포에서 대부분을 차지하는 초록색에서 보라색 점수의 사람들이 됨 그리고 탱커랑 힐러는 점수를 참조 하지 않음 굳이 본다면 타임라인을 분석해서 언제 어떤 스킬을 써서 공대에 안정성을 도모했는지 뜯어보지 더구나 최고점수가 앞에 있을 뿐이지 언제까지나 참고하는 건 평균임 그리고 로그 점수를 어뷰징하기 위한 행위 (예를 들어 마력주입 몰아받기)는 데이터 상으로 걸러짐 점수에 집계되지 않음

하데쓰 | (IP보기클릭)182.218.***.*** | 24.11.14 19:59


1
위로가기
3 | 3 | 276 02:07 | 토드하워드
1 | 0 | 142 00:08 | 큐베의기묘한모험
5 | 1 | 243 2024.11.14 | 애홀
0 | 2 | 172 2024.11.14 | 샤아WAAAGH나블
3 | 3 | 191 2024.11.14 | 맛소금킹
6 | 1 | 2073 2024.11.14 | Naeri
0 | 1 | 187 2024.11.14 | 002700
1 | 0 | 180 2024.11.14 | 002700
0 | 0 | 91 2024.11.14 | Insensible
0 | 7 | 196 2024.11.14 | 자치령 해병
4 | 4 | 261 2024.11.14 | 그것이나의이름이다
0 | 0 | 193 2024.11.14 | 메데탸🎣🌲⚒🐚👁‍
0 | 2 | 163 2024.11.14 | 안경녀를좋아하는유령남
43 | 30 | 5475 2024.11.14 | 루리웹-5832649870
4 | 5 | 354 2024.11.14 | 루리웹-5832649870
2 | 5 | 265 2024.11.14 | MooGooN
2 | 9 | 284 2024.11.14 | 비빈백
2 | 1 | 306 2024.11.14 | 불멸자
10 | 1 | 787 2024.11.14 | 털박이76
2 | 2 | 242 2024.11.14 | 떡밥인생
0 | 2 | 209 2024.11.14 | IlIl바코드lIlI
2 | 1 | 160 2024.11.14 | 떡밥인생
1 | 3 | 211 2024.11.14 | IlIl바코드lIlI
12 | 8 | 2112 2024.11.14 | 에이트나인
9 | 7 | 1131 2024.11.14 | 백붕
1 | 10 | 198 2024.11.14 | roekfo
1 | 2 | 209 2024.11.14 | 독타센세Neo
0 | 2 | 175 2024.11.14 | 뷰티샵
0 | 0 | 150 2024.11.14 | 어맛무스마
0 | 7 | 253 2024.11.14 | 숏더바이더빔

1 2 3 4 5

글쓰기
유머 BEST
힛갤
오른쪽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