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품+일부 숙제 받아서 찬양 해주는 튜버 들 분위기. 직접 플레이 하면서 그정도 ?? 찬양 정도 인가 ???
그냥 기반은 PS4 기반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PS5 전용 아닙니다. 패드진동 추가 하긴 했지만 큰 의미 없는 진동 트리거
매우 거슬리는 부분은 아니지만 세이브 아주 조금 딜레이 로딩 조금 거슬리긴 합니다.
그외 못찾는건 아닌거 같은데 옵션에서 로드가 없습니다. 메인 타이틀 거처 로드 해야 합니다. 종종 로드 하면서 리플 해야 하는 부분에서 거슬립니다.
옵션 부분 이정도 단점이고.
그외 게임 본편부분
항마력 장작 어느정도 필요 합니다.
중2 분위기 즐기는 유저도 있겠지만 그래도 대중성 여러 부분에서 다 잡을려 한다면 중2 스타일 아닐거라 보이네요.
매우 오글 거리고 거슬리는 부분 상당합니다. 없어도 되는 대사 이걸 보면서 정말 유저가 즐거워 할까 생각 해보면 이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초중고 딩 생각보다 영화나 게임에서 오글 거림을 원하는 유저 보다 대다수 중2 스러운 마인드 아닙니다.
스토리 그냥 먼산 멀 생각하건 그이상 먼산을 가실수 있습니다. 답없습니다.
유대 시스템 이건좀 내가 스토리상 자연 스럽게 녹아가면서 나오는 NPC들과 이런저런 스토리로 연결되면서 유대시스템을 사용하면 좋은데
초단순 코드 베인 이후에도 발전 없는 그냥 선물 던지는 유대 시스템 .
전투 재미있을수도 있고 아니실수도 있습니다.
스타일러쉬 하지만 답답하실수도 있고 짜증스럽다 생각하실수 있는 부분이 있긴합니다.
스타일러쉬 전투 방식을 선택 했는데 답없는 시점을 보실수 있습니다.
타겟팅 배경이나 몹등과 비슷한 색상을 사용해서 조금 불편합니다.
( 이부분은 패치로 색상을 변경 하거나 변경할수 있는 부분이라 추후 보강되면 좋겠다 생각 하지만 할생각 없어 보입니다. )
전투시 초중반 켄슬 부분이 없어서 저스트 믿고 들어갔다가 처맞고 있는 자신을 볼수 있습니다.
이부분에서 극명하게 갈리는 부분이 브레인 맵 기능 덜찍어서 전투가 그런다 가 아닙니다.
일반적 스타일러쉬 적인 게임 전투를 보면 초중반에 그기능이 조금 부족하고 거리나 연계가 부족할뿐 스킬이나 본 케릭터에 움직임에 있어서는 어느정도
기본 적인 모션이나 기능을 보여주면서 점차 발전 되는 방식 콤 대표작 데멕 , 플레티늄 게임즈 대표작인 베요네타 , 애스트랄 체인등
스위치 전용 게임에서도 보여주는 공격 켄슬이 없습니다. 후반에 아이템 장작해서 몹에게 뚜까 맞음서 공격 연계나 회피시 처맞고 회피 발동 아이템이
있긴하지만 무슨 약빨 게임도 아니고 몹에서 통수 맞어 가면서 회피하고 공격하면 머하자는건가 하는 생각이 드실거에요.
스스 에서는 아닙니다.
일부 유저 분들 후반 가서 전투가 재미있어요 하시는데 게임이 초중반 다 떠나 후반가서 재미있다는건 못만든거고 잘못 만든 부분인데 그걸 그냥
카바 하려는 모습일뿐 . 영화 / 게임 끝나기 얼마전에 재미 있어요 . 이런건 의미 없습니다. 처음부터 는 아니더라도 1-2시간 지나서 정립되야 합니다.
사운드 그외 그래픽 등은 평가 할건 없어 보이고
페르소나5 처럼 컷신 집중이라도 되는 컷신을 사용해야 하는데 대사도 집중안되고 입만 뻥긋 거릴거면 아직은 페소 가서 더 배워야 할거 같습니다.
매우 매우 단점 이건 스토리 부분과 가장 큰 단점 이라 생각합니다.
가장 큰 단점 적극 동감합니다 뭔가 집중하기 힘든 스토리에 그림판위에 입만뻥긋거리는 컷신 개인적으로 전투는 재밌게 느껴져서 이제 전투 좀 하나보다싶으면 흐름끊는 지루한 컷신 인간적으로 컷신 너무 날로 먹은거 아닌가 느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