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성 디버프 거는 방법
속성데미지로 딜을 하다보면 몹에게 속성 스택이 쌓입니다. 최대까지 쌓이면 디버프 걸리는 판정을 하게됨
(condition panetration 으로 잘걸리게 할수있음) 만약 적이 저항하면 게이지는 처음부터 다시
necrotic -> curse (데미지 50% 더받음 -> 실험이 필요한데 weak가 적의 공격을 감소하는게 아니고 받는뎀지를 증가시키는거같습니다.. curse + weak 걸리면 몹 녹아요..)
acid -> poison (틱당 acid데미지)
fire -> burning (틱당 fire 데미지)
cold -> frozen (짧은시간 적을 굳힘) ->개인적으로 frozen상태는 적 패턴을 알기 힘들게 하기때문에 안쓰는게 더 수월했습니다 (이미 공격 판정이 나가고 얼어붙은경우 판정이 유효해서 쳐맞하기도 합니다..
캐릭별 추천 속성
암살자 -> move 로 curse를 걸 수 있으므로 necrotic 데미지가 붙은 무기는 효율이 떨어집니다.
acid나 fire 추천
궁수 -> move로 acid데미지 버프를 걸 수 잇으므로(점프샷) acid데미지가 붙은 무기는 효율이 떨어집니다.
궁극기로 curse를 걸수 있으므로 딜 사이클에따라 necrotic데미지도 필요없을 수 있습니다.
move 중에 burning 을 거는 스킬이 있기는한데 스킬 방식도 그렇고 딜레이도 있어서 잘 안쓰입니다.(저항한경우 그기술만 계속쓰기는 머하기때문에..)
해서 fire 데미지 추천.
망치 -> move 로 burning 을 걸수 있으므로(휠윈드) acid 나 necrotic 추천
드웦 -> move로 cold 데미지 버프를 걸 수 있으므로 그외 속성 추천
추가로 디버프 데미지의 경우 클리어 집계에 포함 안됩니다. 디버프 주력이면 파티플시 눈치보일지도..
(화염에 약한(것으로 보이는) cloud giant 에게 burning데미지가 틱당 4500 수준으로 들어가더군요..)
좋은 내용입니다. 추가로 라이트닝은 블라인드(스턴) 상태 효과입니다. 콜드의 프로즌처럼 드물게 발동되고 지금 최고 메타는 파이어와 에시드인것 같더라구요. INT 스탯 올려서 틱데미지 올리면 6단계 솔플도 수월해지는...
먼가허전하다했더니 라이트닝이 있었군요 ㅋㅋ
다들 전사들인데 지능을 올려야하네요 아이러니 하지만
넿ㅎ 물리깡뎀 효율이 안좋아서 대형몹 잡는데 한세월인데, 지능 최소 10정도만 줘도 불,독 속성뎀 활용하면 사냥이 쉬원쉬원해지더라구요 ㅎㅎ
디버프데미지는 몹의 피통하고도 관련이 있습니다. 조무래기들은 눈꼽만큼달고 피통큰애들은 많이달아요 파티플 하다보면 9999데미지도 볼수있었습니다 (이로 유추하건데 상태 데미지는 틱당한도가 9999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