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설이 아닌 전부 포럼에서 사실로 알려진 충돌로 인한 해결방법입니다. ACU요류가 생기거나 게임 내 코옵시 0x 로 시작하는 네트워크 오류가 있다면 아래 해결방법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1. 유플레이 오프라인 모드 후 플레이 ( 이것으로 해결시 무조건 게임 내 코옵신 0x 관련 에러가 뜬다. 이 경우 최종 해결방법은 11 번으로 해결한다.)
2. 유니티 관리자 모드로 설정 후 플레이 ( 이것으로 해결시 문제x )
3. 유플레이 오버레이 끄기 후 플레이 ( 코옵이 가능하므로 문제x )
4. 유니티 설치 드라이브 변경 ( 함께 유플레이 설치 드라이브 경로도 통일)
5. 윈도우 해상도를 대표적인 게임 지원 해상도로 변경 ( 혹은 비율 )
6. FXAA 를 걸었을경우 프리징 혹은 ACU충돌이 생기기도 한단다. FXAA 해제 후 TXAA혹은 타 엔티 사용.
7. ACU.exe 삭제 후 유플레이에서 파일 확인 / 교정 후 플레이
8. 에프터 버너 혹은 오버클럭 유틸리티 삭제 후 플레이 ( 반드시 오버클러킹 해제 후 삭제, 잔존 파일도 삭제 )
9. 윈도우 파일 검사 교체 후 플레이
10. 그래픽 드라이버 업그레이드 & 디그레이드. ( 60대 ~ 40대 사이의 사용중인 버전과 다른 드라이버로 교체 (지포스 한정) )
★★ 11. 세이브 데이터 파손에 의한 가장 거지같은 이유에 의한 ACU.exe 오류. ★★
로컬 드라이브 내의 유니티 세이브 파일을 삭제( 백업) 후. 유플레이를 온라인으로 켠 후. 유플레이 설정 안에서 클라우드로 세이브 동기화를 해제하고 실행한다. ( 일단 충동없이 온라인 실행성공 )
그 상태로 플레이를 하면 오프닝부터 아르노를 만날수있는데, 그 상태로 조금 플레이하고, 게임을 종료. 이후 유플레이 옵션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으로 해놓고 다시 게임을 실행한다.
- 클라우드 데이터와 로컬 데이터 충돌- 이라며 어느 세이브를 택할지 물어보는데, 클라우드가 아닌 로컬 데이터를 선택해준다. 이후 처음부터 다시 플레이한다. 물론 ACU 오류 없이.
★★★★★★★★★★ 추가적으로 유니티 패치 유무는 유니티 실행 전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
유플레이가 하도 거지같아서 패치가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패치를 안거치고 실행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경우 패치가 안된 세이브 데이타가 클라우드와 동기화되면서, 패치 후엔 해당 데이타가
2,4번으로 드디어 해결했네요 감사합니다
꿀팁인데 전 플사 버전 ㅠㅠ
11번은 세이브를 지우고 새로 하라는 소린가요? 즉, 처음부터 재시작...? 이해가 잘 안가서요.
유플레이 오버레이를 끄는 경우, 타인을 코옵 초대하는 것은 되지만, 초대가 왔을 때 수락은 불가능하지 않나요?
게임 내에서 바로 수락 못하고 항상 오버레이 띄워야만 해서 고통 받는 중인데 왜 이렇게 개거지 같이 만들어뒀는지; 친구 초대 할 때도 게임 내에서 보는 현재 접속자 목록이랑, 오버레이 띄워서 보는 거랑, 목록이 다를 때도 많고;;
11번 처럼 진행했는데 아르노가 아니라 자크 드 몰레의 비극 나오네요.. 원래 이런가요?
세이브가 정상적으로 지워지지 않았나보네요. 다시 세이브를 "전부" 확실히 지우고, 순서에 맞게 시도해보세요.
저환테 내용이 중요해서 퍼가봅니다 감사히 내용 사용 하겠읍니다
세이브 파일은 어디서 지울수있나요 ㅜㅜㅜ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이놈도 오류내더군요... 이놈 끄기 전엔 ACU.exe 응답없음으로 아무키나 누르세요에서 밖으로 튕겼던 증상이 있었습니다.
해봐도 안되네요 TT 에잇 안해 ㅂㅅ 게임 퇴퇴
게임 실행시 최소화 되어 작업표시줄로 들어가는 문제는, %homepath%\Documents\Assassin's Creed Unity\ACU.ini 파일을 열어서 8번째 라인의 WindowMode=2 를 WindowMode=1로 고쳐주면 됩니다. 다만 테두리 없는 창모드 강제 적용이라 성능 하락이 있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