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했던 불렛 걸즈의 신작이 나왔습니다 . 가슴 큰 여캐들이 나와서 벗어던지면서 싸우는 게임류를 참 좋아하는지라 곧바로 플레이 해봤습니다 .
그리고 아마 많은 분들이 느끼셨을 요소를 몇 가지 추려내서 간소하게나마 팁의 형식으로 전달해드리려고 합니다 .
1 . 데미지/공격 속성
무기에는 통상 공격력과 속성 공격력이 혼재합니다 . 무기의 상세 스테이터스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
무기의 각 속성마다 표시되어있는 퍼센테이지가 조금 직관적이지 못한데다 튜토리얼도 없으니 이게 도무지 뭔지 확인하기 애매하기 그지없습니다 .
하나씩 설명드리자면 , 각 퍼센테이지는 적에게 공격이 명중할 때마다 각 속성에 맞는 효과를 발휘할 확률입니다 .
통상 공격 속성은 무기마다 표기된 데미지를 적에게 가합니다 .
충격 공격 속성은 적을 비틀거림/넉다운 상태로 만듭니다 .
연소 공격 속성은 잔류 피해가 남아 , 적에게 꾸준한 피해를 가합니다 .(비율 확인 안됨)
동결 공격 속성은 말 그대로 적을 얼어붙게 합니다 .
전격 공격 속성은 적의 모든 행동을 감속시킵니다 .
상태이상은 당연히 일정 시간 효과를 발휘하고 사라지며 , 무기에 따라서 통상 공격 속성이 100%미만인 무기도 있고
대신 다른 속성의 비율이 높기도 합니다 .
적이 너무 빠르다면 수류탄이나 무반동포같이 충격 속성을 가진 무기 , 또는 마이의 권총처럼 전격 공격 속성을 가진 무기로 감속 후에 상대하시는게 쉽습니다 .
게임이 쉬운 편이지만 난이도를 높이면 한 발 한 발이 끝내주게 아프기 때문에 상태이상은 신경써주시는게 좋겠습니다 .
2 . 집탄 범위
집탄 범위는 무기의 트리거를 유지할 때 , 탄이 튀는 범위의 최대치입니다 ,
높을 수록 연사 시에 탄이 조준점이 아닌 범위 내의 임의의 위치로 발사됩니다 .
반동은 조준점 자체가 움직이는 수치이며 , 집탄 범위와는 다릅니다 .
원거리에서 사격할 수록 체감이 커지는 편이고 , 무기 레벨이 높아지면 약간씩이나마 낮아집니다 .
3 . 어빌리티
튜토리얼이 안 나와서 대체 뭔가 했지만 , 탈의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쉽게 말하자면 레벨 업으로 얻는 스킬 포인트이며 , 트리의 형식을 하고 있습니다 .
패널 하나를 열 때마다 1의 여자력 포인트가 소모됩니다 . 얼핏 본 바로는 모든 캐릭터가 같은 패널을 공유하는 것 같은데 미처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
또 모든 패널을 열면 만렙이 되는건지도 아직 미확인입니다 . 제보 부탁드립니다 !
사족으로 초반엔 이동속도 관련 어빌리티를 먼저 찍어두시면 조금 더 쾌적한 게임 진행이 가능합니다 .
4 . 장전 캔슬
화면의 HUD에는 각 무기의 장탄량이 표기됩니다 . 당연히 사격을 하면 줄어들고 , 장탄량이 0이 되면 재장전을 해야하고요 .
이 때 , 캐릭터가 장전을 시작하고 게이지가 60%부근을 지나면 장탄량이 최고로 차오르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
일단 장탄량이 채워지면 남은 게이지는 기다릴 필요가 없으며 , 회피나 대쉬 등의 방법으로 캔슬하셔도 문제없이 사격이 가능합니다 .
개인적으로는 대쉬로 캔슬하시는걸 추천합니다 !
5 . 자동 조준
확인하고 있는 사항입니다만 , 일부 무기는 조준 보정이 특히 뛰어난 것 같습니다 .
마이의 전용 권총은 L2를 유지하고 있으면 근거리의 적들을 완전 자동조준하며 , 그 외의 실탄계열 무기들도 회피후 곧바로 사격하면 가까운 적에게 조준점이 날아갑니다 .
개인적으로는 이런것보단 상하/좌우 감도나 나눠줬으면 싶었지만 , 게임을 하다보니 생각보다 편리합니다 .
단점은 몬스터의 핵을 자동으로 노려주는건 아니기 때문에 자동 조준을 애용하면 같은 적을 상대로 더 많은 총알을 허비해야 합니다 .
옵션에서 끌 수도 없더군요 .
6 . 전용 무기
캐릭터마다 들고있는 전용 무기들은 공용 무기와는 다르게 속성 피해가 붙어있거나 , 다양한 효과가 붙어있기도 합니다 .
그만큼 같은 진행도에서 얻는 공용 무기보다는 데미지가 부족하기도 하지만 , 초반엔 무기의 피해량을 그다지 생각하지 않아도 다 쏴잡는데에 문제가 없습니다 .
웬만하면 특기 무기엔 전용 무기를 들려주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
특히 아키의 전용 무기 선버스트는 4연장 바주카/충격 속성이라는 우월한 스펙으로 인간형 적이 일어날 틈도 없이 끝장내버리니 버디로 애용하셔도 좋겠습니다 .
7 . 심문
심문은 배드 , 굿 , 엑셀런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많이들 확인(?)해보셨을텐데요 .
생각해보면 당연히 엑셀런트가 굿이나 배드보단 좋겠지만 , 이 게임에선 그렇지만도 않습니다 .
굿 게이지는 캐릭터에게 만족감을 주고 ,
배드 게이지는 캐릭터에게 치욕을 줍니다 .
엑셀런트는 두 게이지가 동시에 올라가고요 .
당연히 캐릭터의 반응과 대사 등도 달라지니 , 신사님들의 취향에 따라서 심문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
8 . 보물상자
혹여 보물상자에서 끝내주는게 나오지 않을까 하고 먼 거리를 달려가실 필요 없습니다 .
물론 체력 아이템 , 필살기 게이지 아이템 , 골드 등이 잘 나오긴 하지만 원하시는 팬티 등은 나오지 않습니다 .
레어 아이템이 나오는 상자는 멀리서 봐도 알아볼 수 있을만큼 번쩍거리고 , 일반 상자와는 확연하게 다르게 생겼기 때문에
굳이 임무시간을 아껴가며 보물상자를 까러 다니지 않으셔도 게임 진행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
게임적인 재미는 솔직히 기대했던 것 보다는 조금 모자란 감이 없잖아 있습니다 ㅠ
하지만 한글화에 , 무엇보다도 동시발매인게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
다른 팁은 게시판의 다른 신사님들께서 적어주실테니 저는 미나기쨩 엉덩이에 제 커다란 어묵을 찔러주러 가겠습니다 .
즐거운 게임 하세요 !
이 글을 공지로 보냅시다. ㅗㅜㅑ
게임 조금 적응되면 레어속옷 파밍같은것도 올려볼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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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JHMAGIC
정말 구구절절 맞는 말씁이십니다 ㅋㅋ 저도 게임에 대한 기대치가 높았는지라 조금 실망하는 기분이었습니다 . 스토리적인 내용은 그렇다 쳐도 , 게임 구성적인 느낌으로는 그다지 합격점을 주고 싶은 게임은 아니네요 . 그래도 애정을 갖고 엔딩까진 보려고 합니다 !
KJHMAGIC
저도 보니까 게임 시스템적인 부분이 철저하게 건물이나 시가지전에 어울리는 것들인데 너무 허허벌판에서 싸우는것 같더라고요. 괜히 오크 뚝배기 깨는 컨셉으로 하려다가 무리수를 둔게 아닌가 싶습니다.
스페셜닌자
일단 좁으면 전차류가 심하게 잉여가 되어버리기 때문에 그건 어쩔 수 없는 것 같긴 합니다 . 시점의 움직임도 그렇게 자유로운 편이 아니라서 벽이 가까이 있으면 불편하기도 하고요 . 그냥 (코스프레가 아닌)판타지 세계의 복장을 한 히로인들이 등장한다는데에 의의를 두고 싶네요 ㅋㅋ
크로스 세이브 있나요
아하, 배드도 함께해야하는거군요ㅋ 왠지 굿이나 엑설런트만으로는 계속 C랭크만 나오더니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꼭 함께 할 필요는 없습니다 ! 게이지에 따라 등급이 갈리고 초반에 진척이 없는건 심문도구의 부족과 콤보 부족 때문입니다 . 여러군데 콕콕 찌르다가 원하는 판정이 나오는 쪽으로 연속으로 통통 터뜨려서 콤보로 한꺼번에 점수를 버는게 효과적입니다 . 심문 도중 키조작이 불편하시면 터치패드로 심문할 수도 있습니다 .
아.... 이걸 못봤다니....
자동조준이 핵을 노리는건 아니었군요. 그럼 큰의미는 없겠군요.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