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nate.com/view/20210602n06013
과거에도 두번 발의했다가 국토부 반대로 무산됐는데 또다시 발의.
배달 라이더 때문에 사고율이 높으면 배달러들만 따로 라이센스를 발급하고
교육을 철저히 할 생각을 해야지.
지금 처럼 면허를 돈주고 사는 시스템에서 애들이 제대로 운전하길 바라는건가.
통과 될 일 없다고 생각하지만 통과 되면 그것도 웃기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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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에도 두번 발의했다가 국토부 반대로 무산됐는데 또다시 발의.
배달 라이더 때문에 사고율이 높으면 배달러들만 따로 라이센스를 발급하고
교육을 철저히 할 생각을 해야지.
지금 처럼 면허를 돈주고 사는 시스템에서 애들이 제대로 운전하길 바라는건가.
통과 될 일 없다고 생각하지만 통과 되면 그것도 웃기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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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판 가리거나 접은새끼들은 현행범으로 오토바이 압수하면 좋겠음
잘지키는 라이더들이 대다수였으면 발의조차 되지 않았을텐데... 자초한거라고 밖에는 보이지 않네요.
번호판 가리거나 접은새끼들은 현행범으로 오토바이 압수하면 좋겠음
잘지키는 라이더들이 대다수였으면 발의조차 되지 않았을텐데... 자초한거라고 밖에는 보이지 않네요.
지금도 번호판이 작아서 식별도 잘 안됨.. 지역 xx y oooo이런식인데 y에 해당하는 글자가 안보여서 신고했는데도 계속 딜레이되고 결국 적발안됨.. 그나마 번호판 가리거나 번호판 없는건 신고도 못함.. 그냥 경찰 오토바이로 단속하지 않는이상 절대 안됩니다.
잉여코더
음... 한국이라면 앞번호판 달게 한 다음 고속도로 진입 허가 안해줄 가능성이 훨씬 높다고 봅니다... 애초에 이륜차의 제한을 걸어놓은 이유가 위험해서라던가 사고를 걱정해서라던가 하는 '합리적인' 이유가 아닌, 한국을 여전히 '자동차 위주의 교통시스템' 을 유지하기 위해서라고 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뭐 그때 되면 새로운 논리를 들이대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이거 통과되면 예산 엄청 들어가기 때문에 절대 통과 안되죠 ㅋㅋ 이륜차 고속도로 통행도 개방 안하는데 저런데 돈 쓰려고 하겠어요?
바이크 타지만 반대합니다 이것저것 따지는건 둘째 치고라도 양만장 가는길.... 점선이 아닌 실선 지키는 바이크는 10분의1 입니다 그 바이크들 전부 250cc 이상 이구요 안봐도 비디오라 이것보단 배달 오토바이 난폭을 막는게 더 시급한거 같네요
나도 바이크 타지만 배달오토바이 이새끼들은 욕 밖에 안나옴. 이새끼들때문에 욕먹는 일이 천지
새로운 기준을 만들고 뭔가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것도 좋은데, 있는 법이라도 잘 지켜질 수 있도록 행정력을 좀 쓰면 어떨까 싶네요. 단속만이 답은 아니겠지만... 안해도 너무 안하는거 같네요.
진짜 배달 바이크 잡는척이라도해라...직접 추적은 힘들겠지만 사진 찍어서 벌금이라도 먹이면 위반 엄청 감소할텐데...
니미 ㅆㅂ 좌회전 감응신호도 바이크이용자는 배제시켜놓고 설치하는 나라에서 온갖 제재는 다 하고 싶어하고 편의 봐줄 생각은 조또없고
면허시험부터 등록증 관리체계부터가 개ㅁㅁ인데 근본부터 뜯어고칠생각은 없고 지들 편한대로만 일하려고 별지랄을 다함
윗분들이 세금걷고 싶어서가 아닌 선의의 정책이라면.. 저는 괜찮은거 같습니다.. 라이더들 스스로라도 벌점,벌금 안받으려고 조금이라도 안전운전 하게 되겠죠.. 번호판 가리거나 접는거에 대해선 강력한 벌금과 처벌을 같이하면..다들 조심하지 않을련지.. 나쁜의도는 아닌거 같아요..조금이라도 사고가 덜나지 않을련지..
그랬으면 저도 참 좋겠습니다만, 그동안 오토바이에게는 선의의 정책이 나온적이 전혀 없습니다! 저는 현장에서 그걸 오랫동안 봐 왔기에 이것만큼은 확실히 말할 수 있습니다. 애초에 앞번호판도 모르는 인간들이 하는 법안이죠. 처음에는 뒷번호판에 RFID 칩을 심는 방법이 제안되었습니다. 앞번호판 안달아도 되고 칩 감지만 하면 속도 단속도 간단하죠. 그 좋은 방법 놔두고 결국 생각한 게 앞번호판이라니, 뭔가 잘못되도 한참 잘못된 게 아닐까요
그 칩을 감지하기위해 장비를 만들고 설치하고 여러가지 시스템과 구조등 체계를 다시 잡아야 할텐데..그것에 대한 예산이..만만치 않을거 같은데요.. 앞번호판이 어떻게 보면 쓸모없을지 모르지만..운전자에 대한 심리적 상징적인 의미가 크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