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K 공식 홈페이지에 모든 플레이어블 캐릭터를 공개했으니 뭐... 스포라고 하면 언제 합류한다 정도만 있겠습니다만
어찌됐든 스토리 관련 스포가 있으니 피하시려면 뒤로가기 해주시거나 추가 합류 멤버 나오는 부분 전 까지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훈타
- 주 공격타입은 넉백과 속행입니다.
- 챌린지 보상 필살기는 범위딜+넉백입니다. (어둠쪽은 다른지는 모르겠습니다)
- 빛 계열은 강력한 딜링 및 회복 스킬이 많고, 어둠 계열은 전장/카드/자원 컨트롤 계열이 많습니다.
- 패시브: ㅈㄴ많음
주인공 캐릭터라서 그런지 부가활동을 통해서 강화로 달라붙는 스펙이 엄청 자잘하고, 선택해서 착용가능한 패시브도 많습니다.
그래서 스토리 진행 없이 파밍을 반복하는 스톨링을 하면 할수록 자연스럽게 스펙이 괴물이 됩니다...만
그 상승치가 그렇게까진 크지 않아서 괴물로 만들려면 꽤 오래 시간을 갈아넣어야 합니다.
그래도 어느정도만 강화해도 쓸만한 만능 캐릭터라서 애매할때 투입하기 좋습니다.
블레이드
- 주 공격타입은 연계와 출혈입니다.
- 챌린지 보상 필살기는 범위 딜+출혈입니다.
- 우정패시브: 피해 입힐시 확률 출혈(10% -> 25%)
연계기로 빠르게 출혈을 쌓고 누적출혈딜로 다 쪼개버리는 캐릭터입니다.
이름은 까먹었는데 출혈스택만큼 딜을 박는 카드와 출혈 붙은 적에게 다 표식 붙이는 카드 2개가 키카드입니다.
출혈 스택 누적이 쉽기 때문에 2~3턴 빌드업해서 패기 좋습니다.
매직
- 주 공격 타입은 넉백과 강제이동입니다.
- 챌린지 보상 필살기는 무적+도발입니다. (저항과는 다름)
- 우정패시브: 적을 넉백시켜 차원문에 넣으면 확률 차원문 카드 드로우 (10% -> 25%)
더럽기 때문에 더러운 성격으로만 평면적으로 연출되어서 보는 내내 꼴받긴 한데 성능은 좋습니다.
전장통제가 상당히 중요한 게임인데, 넉백 면역된 적도 이동시킬 수 있는 강력한 성능만 해도 좋고
아군 소환 필살기는 변수 창출하기 좋습니다. 특히 도발 위주의 캐릭터가 뽑히면 한턴 몸빵 잘 해주기 때문에 아주 좋죠.
니코
- 주 공격 타입은 보조와 로또입니다.
- 챌린지 보상 필살기는 일정 피해를 랜덤한 적에게 영웅심 수만큼 반복합니다.(KO시 영웅심 반환)
- 우정패시브: 니코 카드 사용시 확률 카드 드로우 (풀체력일 때 한정 33% -> 그냥 33%)
대부분의 카드들이 랜덤한 효과를 지니는데, 셔플은 턴이 바뀔때마다 미리 되고 쓸 때는 보이는 효과가 그대로 써집니다.
(카드 성능상 1~10까지 피해를 줄 수 있다고 할 때, 핸드에서 보이는 피해량이 8이면 썼을때 피해량 8인 식입니다.)
혈마법(영웅심 코스트 일시 제거) 같은 우수한 버프 카드가 많고, 로또 잘터지면 카드부자 폭딜러도 가능한 운빨법사입니다.
운빨에 의존하는게 너무 많기 때문에, 고난도 도전시 효과가 확실한 버프 계열로만 무장해도 괜찮습니다.
아이언맨
- 주 공격 타입은 광역딜과 깡딜입니다.
- 챌린지 보상 필살기는 직선광역딜입니다.
- 우정패시브: 아이언맨 카드를 일정 횟수 플레이하면 다시뽑기 +1 (3회 -> 2회)
지혼자 자원을 다처먹는데 그만큼 딜 하나는 잘 뽑아주는... 그야말로 토니 스탱크같은 캐릭터입니다.
추가능력 잘 뽑은 덱이 완성되면 지혼자 영웅심 쌓고 드로우 하고 광역기 갈겨서 한 턴에 적을 다 쓸어버릴 수 있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다른 카드와의 궁합이 제로 수준이라 키카드가 안 잡히면 망하고, 의존성이 높아질수록 경험치를 독식해서 육성이 곤란해지는 면이 있습니다.
그나마 공용으로 쓸만한 거라고 하면 영웅심을 2배로 불려주는 카드가 있겠습니다.
캡틴 마블
- 주 공격 타입은 넉밲과 도발입니다.
- 챌린지 보상 필살기는 원형범위 광역딜입니다.
- 우정패시브: KO시 확률 반격 획득(턴당 1회 제한, 10% -> 20%)
카드를 많이 내면 바이너리 상태가 될 수 있고, 바이너리 상태에선 공격력 2배이며 변신시 방어도를 얻습니다.
도발과 딜링을 함께 하는 브루저 컨셉입니다만, 초반 덱이 영웅심을 퍼먹는데다 컨셉도 딜러에 가까워서 카드풀을 빨리 늘려줘야 써먹기 좋습니다.
바이너리 상태에서 광자력빔이나 챌린지 필살기 갈기면 딜은 시원하게 뽑는데 도발 성능은 약간 보조적입니다.
전반적으로 성능에 비해 영웅심을 과하게 빨아드시는거 아닌가 싶긴 하네요. 특히 방밀인 줄 알았는데 영웅심 딜인 카드는 정말...
바이너리 상태를 고려한 책정으로 보이긴 한데 키카드 잘 안잡혀서 2~3턴째 바이너리 되면 전장 상황이 메롱한 경우가 잦습니다.
고스트라이더
- 주 공격 타입은 넉백과 체력소모형 딜입니다.
- 챌린지 보상 필살기는 체력 50% 감소 후 수치에 배율 걸은 딜입니다.
- 우정패시브: KO당 1 증가되는 소울 게이지(5칸 -> 4칸)를 다 채울시 최대 HP 증가.
자기 HP를 깎아서 상당히 높은 딜을 해주는 딜러고, 구덩이를 파서 변수창출을 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소울게이지가 다 차면 우정패시브와는 별개로 연계 피흡 카드를 뽑는데, 이게 사용시 영웅심 비용이 점점 증가해서 장기전시 다른 영웅과 연계가 필요합니다.
우정패시브는 제가 고스트라이더를 많이 안써서 영구인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군요.
기본 필살기인 헬라이드는 딜 하나는 화끈한데 나머지 손패를 싹 버려버려서 서순을 잘 짜야 합니다.
닥터 스트레인지
- 주 공격 타입은 보조입니다.
- 챌린지 보상 필살기는 누적 영웅심에따라 강해지는 광역딜입니다.
- 우정패시브: 턴 시작시 50% 확률로 영웅심 생성(1 -> 2)
캐릭터 컨셉에 맞게 게임의 규칙에 손을 대는 캐릭터입니다.
지금의 턴을 팔아서 미래에 보태는 아가모토의 응시 하나만 해도 채용가치가 있는데 쓴 카드 2장을 되돌려주기까지 하니
속행으로 잡졸 쳐낼때 아주 좋고 사용한 아이템을 되돌려주는 카드까지 더하면 아이템을 난사해서 쉽게쉽게 전투를 풀어갈 수 있습니다.
그런데 딜링 카드들이 전반적으로 좀 애매한 편이라서 최대한 빼고 버프 + 장거리 넉백 셔틀로 쓰는게 좋습니다.
--이하 추가 합류 멤버--
스파이더맨
- 주 공격 타입은 넉백과 환경딜입니다.
- 챌린지 보상 필살기는 사용시 앞으로 사용하는 3장의 스파이더맨 카드가 무료가 됩니다.
- 우정패시브: 환경 공격 사용시 15% 확률로 영웅심을 되돌려받음. (+전투당 첫 환경공격 무료)
환경딜 위주에 이동 보너스를 팍팍 받아서 정신없이 여기저기 쏘다니면서 지형지물을 활용하게 됩니다.
스파이더맨 답다면 다운 캐릭터인데 주력 딜이 약간 애매해서 환경물 다 쓰고나면 고자가 되는 편입니다.
그래도 영웅심 2코에 짭짤한 딜 + 2턴 약화를 걸어주는 필살기도 있고, 이동횟수는 하나라도 많으면 턴 풀어나가는게 많이 쉬워지므로
투자한 만큼 제 역할을 해 주는 캐릭터라 할 수 있습니다.
캡틴 아메리카
- 주 공격 타입은 도발과 방어도 쌓기입니다.
- 챌린지 보상 필살기는 직선형 광역 방밀딜입니다. (방어도 비례 피해.)
- 우정패시브: 전투 시작시 방어도 획득(+매 턴 마다)
아메리카의 엉덩이에서 아메리카의 근돼가 된 캡아는 도발탱커 그 자체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카드에 도발 아니면 방어도 쌓기가 들어있고, 어그로를 대신 먹어주는 기술까지 착실하게 들어있습니다.
어그로를 활용하는 기술들이나 타격시 어그로 끌리는 적을 홀려주는 광역딜도 존재하긴 하지만
카드셋이 너무 방어에 치중하기 때문에 캡아를 살리려다가 다른 캐릭터가 활약을 못하는 경우가 조금 생깁니다.
캡아 원툴로 밀 경우 우정패시브 다 띄우고 챌린지 보상 필살기를 받았을 때 부터가 진국이므로 얼른 친목질을 해주세요.
울버린
- 주 공격 타입은 연계와 디버프입니다.
- 챌린지 보상 필살기는 사용시 영웅심만큼의 횟수로 랜덤한 적을 공격하며, 공격횟수마다 피해량이 늘어납니다.
- 우정패시브: 울버린 카드 다시뽑기시 체력 회복
연계공격을 한 대상에 다 꽂는 풀 콤보를 통해 디버프를 걸거나, 여러 적을 공격하고 도발해서 얻어맞은 뒤
체력 재생과 부활로 버텨내는 형태의 브루저입니다. 적 숫자가 적을수록 점점 더 강해지는 느낌입니다.
후반에 들어오는 만큼 덱 완성하기 귀찮기는 한데, 고난도 도전시에도 템 없이 부활이 가능하므로 떡밥으로 던지기 좋습니다.
스칼렛 위치
- 주 공격 타입은 범위공격 및 보조입니다.
- 챌린지 보상 필살기는 자신의 체력을 다 깎고 체력 비례 피해를 입힙니다.
- 우정패시브: 25% 확률로 디버프를 검. (랜덤한 적 하나 -> 각 적 마다)
후반에 들어오는 것 치고는 빠르게 전력화가 가능한 고성능 캐릭터입니다.
특히 장기전시 계속해서 연계값이 늘어나는 화살로 폭딜을 가할 수도 있고 지속적인 버프 / 디버프로 전장우위를 유지할 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우정패시브가 25% 확률이라곤 하는데 은근히 잘 걸려서 친목질 해두면 진짜 강력합니다.
딜 카드들이 자기 주변딜 또는 폭발물 광역 폭발이라 진짜 너죽고 나죽자식 딜링을 가하기 때문에 쓰는게 꽤 재밌기도 합니다.
헐크
- 주 공격 타입은 디버프와 광역딜입니다.
- 챌린지 보상 필살기는 모든 적을 강제 넉백시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KO마다 분노를 1 추가합니다.
- 우정패시브: 몰?루
맞으면 분노가 쌓여서 딜량이 올라가는데, 딜하면 분노가 떨어져서 성능은 좋지만 체력과 분노컨트롤이 중요한 캐릭터입니다.
사실 이때쯤 해서 엔딩각 보고 있어서 헐크를 육성하지 않아 잘 모르겠습니다...
써보신분 제보 부탁드립니다.
분석이 괜찮네요. 저도 키우는 방향을 잡는데 도움 될 거 같습니다
닥추
주인공 헌터의 암흑쪽 전설기술 절멸은 모든 영응심 코스트로 코스트당 데미지가 추가되는 광범위 공격기입니다. 1회차 막보전에 데미지 1천 이상은 그냥 넘길 수 있을 정도로 극딜기입니다.
거기에 광역딜이죠. 그냥 궁극기라고 보면 됩니다. 특히 전투명령? 영웅심 두배 뻥튀기랑 같이 뜨면 순식간에 10영웅심 채워집니다.
훈타는 뭐하는 영웅이더라?? 1초 고민했네여 ㅋㅋㅋ
헐크는 월드 브레이커 한방으로 늦은 합류로 인한 성장기회가 적다는 것을 커버치는 엄청난 깡패.... 닥스, 캡틴, 마블 같은 친구들로 폭풍 드로우나 강화를해서 월드 브레이커 기다리는 것도 재밌더군요ㅋㅋㅋ 전투강화 효과와 운빨이 받쳐주면 1턴 월드브레이커로 게임 끝ㅋㅋㅋㅋㅋ
새게임+ 해보니 헐크는 우정보너스를 아에 쌓을수가 없게 되있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