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를 안하기로 마음 먹었는데 밑이 분 어그로 끄는거 보니 게임 분위기가 나빠질까봐 객관적인평 말해봄
전통적인 SRPG에 비하면 키우는 맛이 적어보이고 무쌍도 적어보이고 자유도도 낮아보이고 답답한 맛이 없지는 않음
근데 이장르 특성상 경험치 먹겠다고 똥꼬쇼가 흔했는데 여긴 그런거 안해도 널널함
노가다 수준이 일정 수준 되면 노가다 보다는 퍼즐에 가까움 게임성을 보임
과거겜 하던분들은 어! 왜 무쌍안되냐 같은 질문이 있을수 있는데 이게 이 겜의 재미요소임
난이도 일정 이상이면 무쌍은 죽었다 꺠어나도 불가능함 하지만 애정캐가 약해지는건 아님
이겜 할만큼 해서 갓겜은 아니더라도 이 장르에 괜찮은 게임 정도는 됬으면 좋겠음 즐겨본 사람들은 잘 알지만 잘만든 게임임
억까는 적당히 하고 이 장르 괜찮은 게임이 얼마나 있다고! 평화롭게 지냈으면 좋겠음
[잡담] 다회차 리뷰
김크
추천 2
조회 7666
날짜 2023.06.17
|
램지스타크
추천 2
조회 4657
날짜 2023.04.21
|
탄피
추천 3
조회 3065
날짜 2023.04.21
|
루리웹-1919841928
추천 3
조회 6647
날짜 2023.04.14
|
가벼운 리뷰
추천 5
조회 8354
날짜 2022.10.25
|
루리웹-3462323589
추천 5
조회 11366
날짜 2022.10.16
|
미사엘v
추천 3
조회 7180
날짜 2022.09.30
|
달표범
추천 2
조회 4081
날짜 2022.06.26
|
무도의 마음가짐
추천 9
조회 38927
날짜 2022.06.04
|
초록빛새벽
추천 3
조회 9434
날짜 2022.05.30
|
왈룽
추천 2
조회 6183
날짜 2022.05.03
|
스코즈마
추천 5
조회 9921
날짜 2022.05.01
|
루리웹-4825924906
추천 3
조회 5056
날짜 2022.04.26
|
르세라핌
추천 12
조회 52878
날짜 2022.04.23
|
살극무황검
추천 2
조회 20112
날짜 2022.04.17
|
르세라핌
추천 5
조회 8687
날짜 2022.04.15
|
슈퍼마리오64
추천 5
조회 12417
날짜 2022.04.07
|
맘모루
추천 2
조회 4841
날짜 2022.04.02
|
루리웹-3299858679
추천 21
조회 9804
날짜 2022.03.30
|
진격의2회차
추천 3
조회 14100
날짜 2022.03.30
|
오빤달라
추천 5
조회 9471
날짜 2022.03.28
|
프림로제 에젤아트
추천 8
조회 10856
날짜 2022.03.24
|
ELC
추천 3
조회 4782
날짜 2022.03.23
|
프림로제 에젤아트
추천 6
조회 8554
날짜 2022.03.21
|
레렐
추천 2
조회 3181
날짜 2022.03.20
|
저력소년
추천 6
조회 15122
날짜 2022.03.20
|
프림로제 에젤아트
추천 4
조회 8158
날짜 2022.03.19
|
쓰라린일회차
추천 4
조회 9692
날짜 2022.03.19
|
Unforgettable
추천 2
조회 13346
날짜 2022.03.19
|
가이하르트
추천 2
조회 5983
날짜 2022.03.19
|
장르부터가 진입장벽이 제법 높은 장르인데 거기에 호불호 갈리는 요소들이 제법 들어가있죠. 해서 취향 안 맞으면 진짜 별로일 거란 생각은 듭니다. 다만 잘 만들었지만 취향이 갈리는 게임과 똥쓰레기이지만 내 취향에 맞는 게임은 엄연히 다르다는 거. 단점도 더러 있지만 이 정도면 잘 만든 겜이 아닌가 생긱됩니다.
하드 난이도로 진행중인데, 진짜 생각없이 닥돌하면 그냥 속절없이 박살나네요. ㅎㅎ 그래서 한 턴 한 턴에 생각에 생각을 하게 만들어줍니다. 아마 역대 SRPG 중에서도 전략을 이 정도로 깊게 구현한 작품들도 드물걸요. ㅎㅎ 스킬 효과는 물론 지형지물까지 세심하게 고려해서 세심하게 전략을 짜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ㅎㅎ 호불호가 분명 갈릴 만 합니다만 전통적으로 턴제 SRPG를 좋아했던 사람들이라면 충분히 좋아할 만한 게임입니다.
남이하면 주관적평가에 어그로이고 내가하면 객관적인 평가인가요.. 그냥 리뷰는 다 주관적인것이고 보는 사람이 걸러듣고 판단하는겁니다. 안좋은 평 하나보고 겜안할사람은 어차피 안할사람인것입니다.
밑에 글은 편향적논리에 공격적어조로 작성되서 제가봐도 어그로가 맞습니다만...
아하 이 게임을 웰메이드라고 평하면 객관적인 글이 되고 비판하면 편향적인 글이 되나요?
장르부터가 진입장벽이 제법 높은 장르인데 거기에 호불호 갈리는 요소들이 제법 들어가있죠. 해서 취향 안 맞으면 진짜 별로일 거란 생각은 듭니다. 다만 잘 만들었지만 취향이 갈리는 게임과 똥쓰레기이지만 내 취향에 맞는 게임은 엄연히 다르다는 거. 단점도 더러 있지만 이 정도면 잘 만든 겜이 아닌가 생긱됩니다.
에라도르 선봉스카프 넣어서 적진에 박아두고 물리방어 올려주는 아템 써주면 턴 지나서 반격 무쌍 되긴한데 ㅋㅋ 죽을 수도 있긴한데 살 때가 많음
다양한 의견을 많이 남겨주시는게 다 좋은거라고 봅니다. 어차피 각자 느끼는 부분은 다양할 테니까요. 결국 정보가 많으면 유저들이 알아서 걸러 듣겠죠.
하드 난이도로 진행중인데, 진짜 생각없이 닥돌하면 그냥 속절없이 박살나네요. ㅎㅎ 그래서 한 턴 한 턴에 생각에 생각을 하게 만들어줍니다. 아마 역대 SRPG 중에서도 전략을 이 정도로 깊게 구현한 작품들도 드물걸요. ㅎㅎ 스킬 효과는 물론 지형지물까지 세심하게 고려해서 세심하게 전략을 짜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ㅎㅎ 호불호가 분명 갈릴 만 합니다만 전통적으로 턴제 SRPG를 좋아했던 사람들이라면 충분히 좋아할 만한 게임입니다.
무쌍이 안되니 오히려 이 장르의 원래 정체성인 전략성이 살아나서 오히려 좋습니다.. 레벨 노가다해서 원펀맨무쌍을 할려면 디스가이아 라는 다른 좋은 시리즈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