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필드(베데스다), 2023년 9월 6일 출시 예정 공식 발표!(엑스박스 시리즈 콘솔, 스팀, 엑스박스 게임패스)
☞ 키워드 ▶ 스타필드(베데스다):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의 '은하'격 게임! ▶ 스타필드(베데스다) 내 모든 구성 요소 -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의 게임! |
☞ 게임개발 부문 ▶ 게임 주요 개발 초점 - '우주 공간' 기반 게임 제작을 구상함. - 원하는 사람의 신규 세계 탐험의 느낌 - 우주에서의 이동 및 행동 제약이 없음. ▶ 개발 목표 - 우주 탐험의 놀라움과 장엄함을 전달 - 우주 비행 초기의 황금기를 낭만적으로 구현 - 프로젝트 : 나사 펑크(진보한 기술 및 현실과 맞닿아 보이는 설계 언어) ▶ 신규 게임 IP - 25년 만에 선보이는 신규 게임 IP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의 RPG 게임 요소 특성도 포함됨) - 신규 세계에 발을 담그고, 무한한 가능성을 체험 가능함 - 게임 내 구현된 행성 : 1,000개 이상 - 행성 내 다양한 환경 : 발 아래 바위, 멀찍이 보이는 산, 인간, 생명체 등 세계관 내 모든 요소가 존재함. ▶ 게임 디자인 설계 - 대조적 차이를 비주얼 적으로 복원하고 싶었음. - 나사 : 스타일이 아닌 딱딱한 기능 중심 - 나사 펑크 : 오로지 스타일 중심 ▶ 게임 개발의 한계 & 게임 균형 요소 - 개발 한계 : 도시, 개척지의 설계 한계를 밀어붙임 - 게임 균형 요소 : 현실성, 시뮬레이션, 헐리웃 3가지 요소의 섬세한 균형 |
☞ 게임플레이 부문 ▶ 게임플레이 - 우주선 탑승 : 비주얼을 감상이 가능 - 스타일 추가 : 기존 우주 게임의 복고 & 아날로그 스타일(사용 흔적이 존재함) ▶ 게임캐릭터 생성(자유로운 조합 기반의 캐릭터 제작) - 처음 생성 : 직원 기록 조회 스타일로 시작 - 사전 생성 프리셋 : 40개 - 캐릭터 신체 조정 : 근육, 슬림, 중형, 타입, 워크 스타일 조정 - 기타 조정 : 스킨 톤, 머리 모양, 모발, 색상, 수염, 턱, 화장, 잡티, 흉터, 피어싱, 치아 상태 - 배경 설정 : 약간의 사연 + 기본 3개 스킬 부여 - 특성(선택 사항, 제거 가능) : 특성 별 장단점이 존재함. → 게임 쇼케이스에서 선보인 특성 : 영웅 숭배, 자녀, 뱀의 포용, 수배자 ▶ 게임 디자인 - 신규 스킬 시스템 : 이전 게임의 스킬, 특전 요소 가져옴 - 레벨 상승 : 스킬 포인트 수령(스킬 잠금 해제, 등급 상승) - 도전 과제 : 스킬의 과제 해결 시 등급이 해제.(등급 상승 시 도전 과제로 어려워짐) - 스킬 트리 : 5개(물리, 사회, 전투, 과학, 테크) - 스킬 : 1개당 등급 4개 ☞ 게임 쇼케이스에서 선보인 스킬 : 외계사회학(외계인 심리조종), 부스트 팩, 물리 스킬(신체 감각 폭발) ▶ 탐험, 게임의 핵심 - 생명체, 자원 모험을 맞춘 성계가 존재 - 개발진 : 재미 & 현실 고증 사이의 균형에 맞춤 - 나사 데이터 기반으로 많은 자료를 연구함. - 행성 대기 구성, 태양과의 거리 기반 생물군계 배치 적용 - 행성 ↔ 우주 이동 : 소행성, 이방인 등과 마주침 (난투극 및 난파선 탐험) ▶ 신규 시스템 적용 - 신규 애니메이션 기법 - 3인칭 → 1인칭 기반 전환 가능 - 탐험 & 보상 - 게임 규모에 따른 색다른 탐험이 가능 - (일반)착륙 지점 탐험 - 자원 수집 - 미션 수행 가능 - 제작, 건설, 커스텀의 사용 가능한 자원을 사전 탐지 ▶ 데이터 메뉴 - 게임의 전체 활동 확인 허브 - 분류 : 스킬, 우주선, 미션, 인벤토리 - 오브젝트에 수많은 디테일을 추가[예시 : 무기, 우주복, 식량, 음식(디테일에 치중함)] ▶ 연구소(5개 항목) - 약학 - 식량 & 음료 - 전초기지 개발 - 장비 - 무기 개조 : 조준기, 대형 탄창, 손잡이, 총신, 탄약(폭발성 포함), 소음기, 근접 무기 ▶ 베이스 캠프 - 아무 행성에서나 세움 - 다양한 형태 & 크기의 주거 모듈이 존재 - 크루 & 동료를 기지에 배정하여 추가 보너스 수령 - 추출기 : 행성을 떠나도 자원 수집 및 수확이 가능 - 비행 카메라 : 고정 빌딩 기능, 하향식 아이소메트릭 ▶ 동료 시스템 - 스킬이 존재함(최대 4개) - 크루 추가 고용 가능 - 바스코(로봇) : 나사 기계의 핵심 기반으로 설계(관절 증가, 인간 모방을 위한 특색 추가) ▶ 적 / 전투 장면(대폭 수정) - 미지의 성계가 존재 - 은하계에서 적대적 세력도 존재함 - 역동적, 부드러움 움직임 - 모드, 무기가 존재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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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트레일러 내 행성(항성계) 부문 ① 달 행성 - 게임 내 구현 : 실제로 행성 주위를 돌고 있음. - 이동 : 직접 이동이 가능함. ② 스타필드(베데스다) - 은하계 - 항성계 및 경험할 이야기가 상당수 존재함 - 플레이어의 스토리가 중요함 - 향상된 캐릭터 제작 시 몇 시간 이상을 소요함 - 캐릭터 생성 시스템 수정 : 여러 종류의 얼굴, 나이, 민족에 따라 스캔 & 혼합과 매칭으로 다양함 & 구체적 기반으로 디자인 - 게임 내 등장 캐릭터 & NPC도 동일한 시스템으로 제작함. ③ 스타필드(베데스다) - 항성 지도 - 쇼케이스에 표시된 행성 : Porrima IV-c - 정보 표시 : 행성의 모든 정보 및 자원 - 경로 선택 : 착륙 지점 선택 및 빠른 이동 - ZOOM 축소 : 항성계 전체의 행성을 볼 수 있음. - ZOOM 추가 축소 : 은하계의 모든 항성계를 볼 수 있음.(수 광년 거리의 항로 구성 가능함 - 중력 구동 사용하여 성계 뛰어넘는 항해 가능) - 세부 항목 : 핵심 위치, 미션, 생명체 존재 행성, 풍부한 자원의 행성(황폐화)도 확인 가능함 - 먼 행성 이동 : 우주선 & 스킬 업그레이드 해야함. |
☞ 트레일러 내 도시부문(지역 포함) ▶ 은하계(현실적으로 구현함) - 차세대 조명 모델로 구현함. - 실시간 전역 광역 반사 경로 알고리즘을 사용함 (항성 유형 & 대기 구성에 따른 빛을 구현) - 외부 부분으로 태양 움직임 (대기를 통한 실시간 계산 광원이 적용됨.) - 조명 목표 : 광원과 색상으로 영화 같은 게임을 제작하는 것. ① 아반돈 광산지(스타필드 다이렉트) - 물품, 아이템 획득 가능 - 데이터 메뉴에서 전체 조회 가능 - 이동 : 걸어가기, 빨리 가기 - 동료 로봇(바스코) 및 승무원 존재함 - 플레이어 이름의 대답 가능 ② 뉴 아틀란티스 - 쇼케이스에 표시된 행성 : 알파 센타우리(제미니) - 개발진이 구현한 도시 중 가장 큰 도시(규머, 커스텀 아트, 군중, 퀘스트 분량) - 도시 디자인의 주안점 : 어떤 식으로 스토리를 뒷받침이 가능한 부분(소형 스토리의 대량 삽입) - 캐릭터 : 공간이 실존하며, 매일 행성에서 살아가는 순간들 등으로 다양함. - 콘스텔레이션 : 신화적 집단이자 은하계에 남은 마지막 탐험가 ③ 뉴 아틀란티스(알타 센타우리 시스템 - 식민지 연합) - 우주 최초의 대규모 인간 개척지 - 개척지 : 법률, 규율, 인류의 유산 등 중요 구성 요소로 생각함(지구의 진정한 후손으로 스스로 생각) - 식민지 연합 도시 : 뉴 아틀란티스가 유일한 것은 아님 - 화성 도시 : 시도니아(식민지 연합의 대규모 광선 시설 제공) ④ 독립적 성계 연합 - 자유 성계 단체 수도 : 아킬라 시티 - 도시 구현 요소 : 암석뿌리 여관, 경비대, 감옥 - 네온 : 볼리 시스템 - 낚시터로 처음 시작 → 개척 성계에서 모든지 가능한 유흥의 도시로 알려짐 ⑤ 사막 로보틱스 연구소(지역) - 스캐너 : 미지의 영역, 이국적 야생 생물 발견 ⑥ 열쇠(크림슨 함선 본부) - KYRX 시스템 ⑦ 레드 마일 - 포리마 시스템(포리마 II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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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트레일러 내 우주선 부문 ▶ 콘스텔레이션 멤버 - 세라 모건 : 군인 출신 모험가, 콘스텔레이션 리더 - 마테오 : 외계 존재를 확신하는 신학자 - 노엘 : 재능 있는 과학자(세라 모건의 제자) - 월터 : 개척 항성계의 성공한 사업가(물주) - 블라드 : 우주 해적 - 샘 코 : 우주 카우보이 - 배럿 ▶ 우주선 - 정의 : 플레이어가 만드는 캐릭터이자 집 - 우주선의 구매, 커스텀, 업그레이드 가능 - 우주선 관리 크루 고용 기능 - 시작점 : 우주 정거장에서 시작 - 우주 정거장 : 기술자가 대기함으로써, 매매(구매 및 판매), 개조가 가능함(로스터 확장) ▶ 우주선(프론티어) - 우주선의 구매, 커스텀, 업그레이드 가능 - 업그레이드 : 무기, 개별 시스템 - 우주선 제작 모드 : 모든 요소의 제작 가능 - 시스템, 외관, 레이아웃까지 변경 가능 - 주거 모듈(장착) : 크루 생활 반경이 확대 - 덮개(장착) : 전반적 외형의 변경. - 중력 구동기 : 멀리까지 점프가 가능함. - 색상 : 모든 요소의 색상을 적용 가능 - 모듈 종류 : 제작, 무기 보관 & 진열 - 내부 장소 : 주거 공간, 화물칸, 식당, 통제실 ▶ 우주선 조종(전투) - 우주선 제작, 조종석에서 모든 것을 컨트롤 - 통제력 : 우주 전투까지 확장 - 조종 & 전력 배분(세부 확인) : 엔진 동력 부스트(빠른 이동), 중력 구동기(성계 이동 시간 단축) - 스킬(목표물 제어 시스템) : 우주선 하위 시스템의 조준 - 적함 격침 : 조종석에서 약탈 및 완전 파괴 가능, 도킹 후 승선 가능 - 적함 접수 : 컨트롤을 뺏으면 자신의 함대에 추가 및 어느 정거장에서 불러오기가 가능 |
▶ 엑스박스 & 스타필드(베데스다) 합작 제품 공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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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컨트롤러 : '콘스텔레이션' 커스텀 컨트롤러 |
☞ 헤드셋 : '콘스텔레이션' 무선 커스텀 헤드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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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패키지)스탠다드 에디션 구성 요소 - 기본 게임(엑스박스 게임 패스 포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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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디지털)프리미엄 에디션 구성 요소 - 기본 게임 - 확장팩 포함(Shattered Space Story) - 5일 사전 얼리 액세스 - 콘스텔레이션 스킨 패키지 - 디지털 아트북 & 사운드트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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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디지털)프리미엄 에디션 업그레이드 구성 요소(기본 게임 X) - 확장팩 포함(Shattered Space Story) - 5일 사전 얼리 액세스 - 콘스텔레이션 스킨 패키지 - 디지털 아트북 & 사운드트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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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패키지)프리미엄 에디션 업그레이드 구성 요소(기본 게임 X) - 확장팩 포함(Shattered Space Story) - 5일 사전 얼리 액세스 - 콘스텔레이션 스킨 패키지 - 디지털 아트북 & 사운드트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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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한정판)콘스텔레이션 탐험가 에디션 - 기본 게임 - 확장팩 포함(Shattered Space Story) - 5일 사전 얼리 액세스 - 콘스텔레이션 스킨 패키지 - 디지털 아트북 & 사운드트랙 - 스틸북 케이스 - 게임 코드 스틱(레이저 각인) ※ 크로노마크 시계 & 케이스 세트 ▶ 크로노마크 시계 - 게임 내 획득 아이템과 동일한 실물판. - HUD와 나침반 역할을 수행함(환경 정보 제공) - 스마트폰 연결로 알림 및 기타 정보 수신 가능 ▶ 크로노마크 시계 케이스 - 구성물 : 콘스텔레이션 패치, 나토 스트랩) - 아폴로 시대 기반 우주 비행사들의 '달의 샘플'을 담아온 케이스에 영감 받아서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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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필드(베데스다) 전체 제품군의 사전 예약 보너스 상품(구형 화성 스킨 패키지) - 레이저 절단기 - 심층 채굴 헬멧 - 심층 채굴 패키지 |
한글화. 딱 그 하나의 오점이 모든 걸 망쳐버렸네. 게임은 참 잘 나온 거 같고 패드도 너무 이뻐서 소장용으로 하나 주문했지만 실 게임을 하는 건 1년후에나 할 수 있겠다.
스타필드 나와도 우리는 딴겜 해야하네ㅋㅋ 스타필드 하려고 엑시엑 산 사람들 많은데 aaa급 게임이 이러니 한국시장 접은거지 뭐
안한글 불매게임
글쓴이께는 죄송
스타필드 나와도 우리는 딴겜 해야하네ㅋㅋ 스타필드 하려고 엑시엑 산 사람들 많은데 aaa급 게임이 이러니 한국시장 접은거지 뭐
한글화. 딱 그 하나의 오점이 모든 걸 망쳐버렸네. 게임은 참 잘 나온 거 같고 패드도 너무 이뻐서 소장용으로 하나 주문했지만 실 게임을 하는 건 1년후에나 할 수 있겠다.
알빠임?
정성들여 쓴 글에 이딴댓글 다시면 참 기분이 좋으시겠어요?
CopycatShin
글쓴이께는 죄송
정리 깔끔하네요 패드는 계속 봐도 잘 만든것 같음
베개
엑원 사펑 에디션 생각나네.. 관련 상품만 엄청 이뻤던..
그건 역대급 사건이죠. 아타리 쇼크 만한 역사적 획을 그은...
안한글 불매게임
일단 스타필드 패드나 많이 풀어라..
이게 무슨 의미가 있나
세계 최고의 게임회사 맚잆큾롮솞픖틊와 벲뎂슶닶 화이팅입니다!
노한글 스타필드 런칭하는 순간, 우리나라 게이머들 엑박팬심이 사라지는 순간
애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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