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 THE ANIMATION! 에픽세븐
안녕하세요. GM 알카서스입니다!
영웅 능력 개편 및 소환 마일리지 시스템이 드디어 도입!
현재 진행 중인 '대혼돈의 레인가르 만월제' 교환소 판매 가격 인하 및 획득 경험치+골드가 상향!
여러 콘텐츠에서의 보상도 더욱 UPGRADE! 다양한 부분에서의 개편이 이루어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하세요!
1. 영웅 밸런스 조정
보다 전략적으로 팀을 구성할 수 있도록 일부 영웅의 스킬 효과가 변경되거나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이번 밸런싱 개선사항은 면밀한 밸런싱 테스트가 완료된 영웅부터 부분적으로 적용되었으며
현재까지 테스트가 마무리된 조정 사항들은 최종 확인을 거쳐 차주 업데이트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 링
‘쇼타임’의 회복량이 약 100% 증가합니다.
‘쇼타임’의 소울번 시 생명력이 추가로회복되던 문제점이 수정됩니다.
쇼타임 |
화려한 춤으로 아군 전체를 회복시킨 후 3턴 간 무작위 강화 효과 1개를 발생시킵니다. |
■ 제크토
‘강풍’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강풍(전) |
적 전체를 바람 마법으로 공격한 후 피해량에 비례해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
강풍(후) |
적 전체를 바람 마법으로 공격한 후 아군 전체에게 2턴 간 지속 회복을 발생시킵니다. |
■ 헤이즐
‘공격명령’의 회복량이 약 20% 증가하였습니다.
공격 명령 |
강화 마법으로 모든 아군을 회복시키고 1턴 간 공격력 증가를 발생시킵니다. |
■ 레퀴엠로어
‘피의 축제’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피의 축제(전) |
아군 전체가 각자 자신이 입힌 피해량의 5% 회복합니다. |
피의 축제(후) |
아군 전체가 각자 자신이 입힌 피해량의 5% 회복합니다. |
‘장송곡’의 쿨타임이 감소하였습니다.
장송곡 (전) |
(쿨타임 5턴, 최대 4턴) |
장송곡 (후) |
(쿨타임 4턴, 최대 3턴) |
■ 리코리스
'응원' 사용 시 모든 아군에게 속도 증가 강화효과가 추가됩니다.
응원(전) |
아군 전체를 응원해 2턴 간 지속 회복을 발생시킵니다. |
응원(후) |
아군 전체를 응원해 2턴간 지속 회복과 속도 증가를 발생시킵니다. |
'섬광가르기'의 쿨타임이 1턴 감소했습니다.
섬광 가르기(전) |
(쿨타임 4턴) |
섬광 가르기(후) |
(쿨타임 3턴) |
■ 스벤
'사악한 일격'의 추가타 피해량이 약 20% 증가했습니다.
사악한 일격 |
대상을 쌍검으로 공격하고 자신의 생명력이 절반 이하라면 추가 공격을 사용합니다. |
'사형 선고'의 피해량이 약 33% 증가했습니다.
사형 선고 |
자신의 현재 생명력을 15% 소모하여 적 전체에 강력한 일격을 가합니다. |
■ 군터
'베테랑'의 공격력 증가량이 35%(최대 60%)에서 50%(최대 75%)로 변경되었습니다.
베테랑(전) |
치명타가 발생하지 않지만 공격력이 35% 증가합니다. |
베테랑(후) |
치명타가 발생하지 않지만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
'강인한 일격'의 기본 피해량이 약 30% 증가하고 대상에 출혈 상태효과가 없더라도 기절시키도록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강인한 일격(전) |
도끼로 적을 공격합니다. 대상이 출혈 상태라면 1턴 간 기절시킵니다. |
강인한 일격(전) |
도끼로 적을 공격하여 1턴 간 기절시킵니다. |
■ 글루미레인
'악의'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악의(전) |
자신이 약화 효과를 가지고 있을 경우 공격력과 속도가 증가합니다. |
악의(후) |
자신이 약화 효과를 가지고 있을 경우 공격력과 속도가 증가합니다. |
'영혼 파괴'의 효과가 변경되고 쿨타임이감소합니다.
영혼 파괴(전) |
(쿨타임 6턴, 최대 5턴) |
영혼 파괴(후) |
(쿨타임 4턴, 최대 3턴) |
■ 클로에
'강타' 사용시 대상이 마법 못 상태 효과일때 증가하는 피해량이 약 2배 증가했습니다.
강타 |
망치로 적을 공격합니다. |
■ 테네브리아
'불길한 번개'의 쿨타임이 감소했습니다.
불길한 번개(전) |
(쿨타임 4턴) |
불길한 번개(후) |
(쿨타임 3턴) |
'나이트메어'의 피해량이 약 25% 증가했습니다.
나이트메어 |
악몽의 달을 추락시켜 적 전체를 공격하여 60% 확률로 2턴 간 방어력 감소를 발생시킨 후 자신에게 2턴 간 공격력 증가를 발생시킵니다. |
■ 제라토
'얼음 송곳'의 기본 피해량이 약 20% 증가했습니다.
얼음 송곳 |
연타 공격으로 적을 공격합니다. 대상이 약화 효과를 가지고 있을 경우,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 도미니엘
'눈보라 망토'의 보호막량이 약 20% 증가했습니다.
눈보라 망토 |
얼음 마법으로 아군 전체에 2턴 간 보호막을 발생시킵니다. |
■ 샬롯
'소용돌이'의 최대 집중시의 피해량이 약 2배 증가하고,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소용돌이(전) |
회전 베기 공격으로 모든 적을 공격합니다. |
소용돌이(후) |
회전 베기 공격으로 모든 적을 공격합니다. 집중에 비례해 피해량이 크게 증가합니다. |
■ 유나
'메테오 캐논'의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메테오 캐논(전) |
거대하고 강력한 캐논으로 적 전체를 공격하여 큰 피해를 입힙니다. |
메테오 캐논(후) |
거대하고 강력한 캐논으로 적 전체를 공격하여 큰 피해를 입힙니다. |
유나의 일부 추가 개선 안이 금주 최종 테스트 일정 때문에 포함되지 못해 다음 주 업데이트에 조정 될예정입니다.
2. 소환 마일리지 시스템 도입
소환 마일리지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성약 소환] 및 [확률 UP 소환] 시 소환횟수 1회 당 1 마일리지를 획득합니다.
1일 1회 제공되는 무료 성약 소환으로도마일리지를 누적할 수 있습니다.
20 마일리지 누적 시 [금빛 전승석] 1개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금빛 전승석]은 상점에서 은하의 책갈피또는 4~5등급 영웅 소환권으로 교환할 수 있는 재화입니다.
더 이상 영웅 전송을 통해 금빛 전승석을 획득할 수 없으며,
태생 4, 5성 영웅 전송 시 다량의 은빛 전승석을 획득할수 있습니다.
■ 소환 마일리지 사용 방법
- 전투 메뉴에서 일부 텍스트 영역 및 내용이 보기 쉽게 개선됩니다.
- 랜덤 박스에서 아티팩트 획득 시 스킬 레벨과 착용 직업 아이콘이 표시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비밀 상점 최대 레벨 도달 시 잘못된 텍스트가 출력되던 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 퀵메뉴에 표시되는 빨간 알림 마크가 우편함에 우편이 있을 때에도 표기되는 오류가수정되었습니다.
- 전투 시 중첩되는 강화 효과의 횟수가 표기되도록 개선됩니다.
- 전투 시 피격이 아닌 스킬에 의해 기절, 수면이 발생하였을 경우 액션이 발생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행동력이 부족할 경우 '생명의 잎사귀'와 '하늘석'을 통해 즉시 행동력을 회복할 수 있는 팝업창의 적용 범위와표시 순서가 개선되었습니다.
행동력을 사용하는 파견임무 및 토벌, 정령의 제단 재시작 등에서도 바로 행동력을 구매하실수 있습니다.
■ 상점
- 일반 상점 > 고대동전 > T2~T5 장신구 상자 구매 시 세트 옵션이 표기되지 않는 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반 상점 > 고대동전 > 메가 판타스마의 판매가 종료됩니다.
■ 스토리/모험
- [7-9] 타그헬 유적지 전투 후 신규 스토리 삽화가 추가되었습니다.
- 스토리에 등장하는 몬스터 ‘쥐돌이’의 명칭을 ‘마이티’로 변경하였습니다.
- 일부 스토리 내 오타가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난이도 이계의 틈에서 촉매제가 드랍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3S-S1] 누란의 그늘을 클리어해도[3S-3] 어린방패 사막이 해금되지 않던 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 [7-S6] 일곱깃발 봉우리의 스테이지 아이콘이 카오스 게이트를 클리어하지 않은 경우 카오스 게이트 아이콘을 표기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모험 5챕터 클리어 전 6챕터 지역이 해금되는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 모험 뒤셀노크트 지역의 입장 조건이 잘못 표기되던 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 모험 지역 정보 몬스터 탭에서 일부 획득 가능한 촉매제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모험 지역의 스토리상 배경과 실제 배경이 맞지 않는 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난이도 [1-5] 티렐성의 배경이 보다 자연스러운 배경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일반/월드 난이도에서 보스가 등장하는 스테이지 중 보스 아이콘 표기가 누락된 스테이지에 보스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 미궁
- 미궁 혼란의 티렐성 3구역 [심문 받은 소녀]의 일러스트가 개선되었습니다.
- 캠핑 중 ‘신념’과 ‘모험이야기’에 대한 영웅 반응이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레나
- 아레나 자동 모드에서 무적 상태인 영웅을 공격하지 않도록 AI가 개선되었습니다.
■ 친구
- 보낸 친구 신청 탭에 알림 마크 부분에 보낸 친구수가 정확하게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내 친구 목록이 가득 찼을 때 경고 창이 영어로 출력되던 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타
- 방랑 상인 ‘후치’가 판매하는 전설 강화석의 배경색이 정상적으로 표기되지 않는 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 파견 임무를 통해 영웅이 레벨 업 하였을 경우 업적 횟수가 증가하지 않는 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 신수 알카서스와 제온의 설명이 바뀌어 있던 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튜토리얼의 이펙트와 가이드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일부 아이템의 명칭, 설명의 오타 및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사운드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36만원
120번 소환해야 월광 한번 소환할 수 있네. 소환 한번에 약 3,000원이니 월광 소환 한번에 약 360,000원......더럽게 비싸네.
초심 빨리 되찾았쥬?
ㅋㅋㅋㅋㅋㅋ 갈갈하는거만큼 챙겨준다고 이야기하더니 그러면 12~15회내에서 전승석줬어야되는데 20회ㅋㅋㅋㅋㅋㅋㅋ 그렇다고 모든 4~5성능이 비슷하기라도해서 어디서 쓰이면 모르겠는데 구데기들이나 이미 풀강인애들은 이제 갈지도 못하고 쓸데도없고ㅋㅋㄱ 그런데 그렇게 짜게모은 월광가챠는? 응 3성이야ㅋㅋㅋ
..
유나 갈아버린 사람들 졸라 많던데;;
4성 하나 나올 확률이 20연에 하나급이었나? 아니었을 텐데..?
아 아니군 아티랑 섞어서 11퍼인걸 헷갈렸구나..
패키지만 팔아먹다 게임 없어지겠는데 와우
내가 페그오하는 개돼지지만, 이걸 해보고 페그오는 혜자급 게임이라는 감각이 생길정도임. 에픽세븐만큼 창렬한 겜은 내생에 첨보네 ㅋㅋ
똥과 설사중에 뭐가 더 깨끗한가를 따지고 있는것 같군
이번 패치로 에픽세븐이 더 창렬하다는걸 인정할수밖에 없을듯ㅋㅋㅋㅋ
페그오하는 애들이 유난히 열심히 까더라. 이유가 뭘까
여태 우리 페그오가 가챠겜중에 최고로 창렬한줄 알았는데. 컬쳐쇼크 받은거임
글쎄 그냥 비슷한 게임 열심히 까면서 그래도 페그오가 더 낫다고 자위하는걸로밖에는 안보이는데
둘다 씹똥겜인데 둘 중 뭐가 낫다고 말해봐야 나한테 먼 이득이 있다고 ㅋㅋ
더불어 페그오 많이 언급되는 이유를 말하자면 가챠 시스템이 페그오랑 똑같이 게임내 장비+영웅이 혼재되어서 나오는 형식이라 그런거임 ㅋㅋ
닉네임은30자
내가 페그오를 언급한게 실수인듯. 비추는 왜 이렇게 달려.
페그오나 에픽이나 거기서 거기임.. 어느 한쪽 조금이라도 쉴드치면 비추달릴수 밖에 없지
설마 그게 쉴드가 되다니. 근데 시스템이 에픽세븐이 더 창렬한걸 어떡함;; 물론 페그오도 뿅뿅렬겜인걸 부정하는게 아니라 그냥 시스템 적으로 페그오보다 에픽세븐이 더 창렬하다는 말이었는데 페그오 실드처럼 보였나.... 난 그냥 가챠겜 중에 가장 창렬이라는 이미지가 강한게 페그오고 시스템적으로 닮은게 그거라 언급한 건데.
??: 에픽세븐 ㅈ병ㅣ신 창렬게임 이딴겜 왜함ㅋㅋㅋㅋ페그오나 하러 가야지
그럼 둘다 동등한 개창렬 게임인걸로.
페그오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페그오도 월광소환 같은게 있나 가챠를 존나게 해야 할수 있는 상위가챠가 있는 게임은 듣도보도 못했는데
한정캐릭은 있어도 월광소환같은 시스템은 없습니다.
그런거 없음. 그래서 더 창렬하다고 했더니 위에 댓글 달린거 보시면 알다시피 물어뜯겨서 걍 동등한 걸로 퉁침.
120번 소환해야 월광 한번 소환할 수 있네. 소환 한번에 약 3,000원이니 월광 소환 한번에 약 360,000원......더럽게 비싸네.
휴라두 떡상
통수 개지렸다 진짜 ㅋㅋㅋ
내 살다 살다 스킬포인트를 팔아먹는겜을 첨본다
클로저스
서머너즈워 데빌몬팩
얼마 못사셨나봐요
ㅋㅋㅋ 혜자겜 갓패치라고 빨아주면서 욕하는 사람 계정팔이로 몰아가던 분들ㅋㅋㅋㅋㅋ 갓겜 즐겁게 하시길 ㅋㅋㅋㅋㅋㅋㅋㅋ
36만에 월광 한번ㅋㅋㅋㅋ
추석인데 이벤트는 만월제가 끝이고 뽑기는 창렬되고 패키지는 존나 내놓네 ㅅㅂㅋㅋㅋㅋㅋ
초심 빨리 되찾았쥬?
36만원 가챠에서 3성캐 튀어나오면 참 보기 좋을듯
크킄..역시 ㅂㅅ겜
ㅋㅋㅋㅋㅋㅋ 갈갈하는거만큼 챙겨준다고 이야기하더니 그러면 12~15회내에서 전승석줬어야되는데 20회ㅋㅋㅋㅋㅋㅋㅋ 그렇다고 모든 4~5성능이 비슷하기라도해서 어디서 쓰이면 모르겠는데 구데기들이나 이미 풀강인애들은 이제 갈지도 못하고 쓸데도없고ㅋㅋㄱ 그런데 그렇게 짜게모은 월광가챠는? 응 3성이야ㅋㅋㅋ
20년겜 숫자20 복선회수
15회라고 예상했는데 통수 ㅋㅋ 근데 쓸데가 없다는건 에바인게 월드난이도 클리어 조건이 "같은속성둘" "같은직업둘" 이런식이니 어디든 들어감. 그리고 월드 돌정도로 올린 스펙은 결장메타에 활용가능.
- [10-9] 환각의 회랑의 집행관 빌트레드가 사망 직전 회복 불가 상태면 부활되지 않던 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다양한 영웅 육성 원한다면서 회불거는 캐릭 쓸모없게 만드는 갓패치 갓갓
아니 빌트레드는 너무 ㅂㅅ 이었음
창렬을 막겠다고 한걸 더한창렬로 바꾼게임은 처음봤네 개발자 말장난씹오지고 36만원이 어지간한 회사원 3일노동해서버는건데 개이름마냥 만들어놨네
이야..이러면 마일리지 도입은 오히려 플레이어에게 안좋은 방향이네요. 120번 뽑아야 월광소환 한번. 차라리 120번 뽑아서 나온 필요없는 4성5성애들을 갈갈하는게 더 이득인데. 그냥 10뽑에 4성확정을 도입하지 쓰레기 스마게놈들
연챠확정뽑도 없는 주제에 마일리지 시스템은 36만원짜리 신규 가챠ㅋㅋ이걸 또 빨아먹을 생각하네ㅋㅋ
36만원
흔들흔들흔들
..
흠 마일리지시스템 나만 효율 괜찮다고 생각했나..
야옹이사탕
저같은 무과금유저는 그런건 생각도 못해봤네요 ㅋ 하긴 말 들어보니 님말이 맞는듯
암만봐도 월광 리세막을려고 패치하면서 저희 게임의 철학 어쩌구 하면서 변명치는거로밖에 안보인다..
쓰레기 마인드 제대로 보여주네
한국게임 루트로 가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