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v.daum.net/v/20240707070022693
시청역 사고에 '초고령사회' 한국 긴장
日 첨단 안전 장치 들어간 신차 홍보
유럽, 비상 제동·후진 보조 장치 의무화
"노후 차량에 장치 추가 시 지원 확충"
"ADAS 개발로 교통약자 안전 보장해야"
https://v.daum.net/v/20240707070022693
시청역 사고에 '초고령사회' 한국 긴장
日 첨단 안전 장치 들어간 신차 홍보
유럽, 비상 제동·후진 보조 장치 의무화
"노후 차량에 장치 추가 시 지원 확충"
"ADAS 개발로 교통약자 안전 보장해야"
시청역 사고 급발진이든 운전미숙이든 긴급제동은 작동안했으니 차량 결함은 우선 깔고 가야하는 것 아닌가? 다 과실이라 하더라도 긴급제동이 됐으면 사망사고는 안났겠지. 이점은 왜 다 빼고 보도하는 건지...
긴급제동 기능은 운전자가 개입하는 순간 정지됩니다. 풀악셀을 밟았으면 당연히 작동안하죠. 결함 아닙니다.
긴급제동 발동 조건을 모르면 그냥 가만히 계시는게 좋아요
현대차, 급가속 방지 'BOS' 美 전차종 장착https://v.daum.net/v/20120506140910615 미수출용에는 2012년 부터 부착중 그리고 일본은 우리 보다 늦게 부착 ㅋㅋㅋ 그런데 국내 도입은 아직도 안하지만 일본 은 한 현실 ㅋㅋㅋ 내수용과 수출용 차별은 현대의 오랜 전통
기사 안에 내수부터 적용하고 있다는 내용이 있는데 무지성 현까 현대기아차는 지난 2010년 당시 신형 '아반떼'를 시작으로 전자식제어시스템을 장착한 모든 승용차량에 대해 BOS를 적용중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국뿐만 아니라 국내서도 전 승용차량에 BOS 적용을 확대하고 있다"며 "금번 미국발표도 새롭게 진행한다는 차원이라기보다는 그동안 해오던 것을 다시 한 번 강조하는 차원"이라고 말했다.
내수 수출 차별에 관련해서 확신하고 하시는 얘기인가요? 혹시 전에 내수와 미국생산 소나타 충돌시험 조작이라고 생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