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v.daum.net/v/20240913060247157
모빌리티협회·수입차협회 ‘급발진’ 설명회
어떤 상황에서도 브레이크 작동 시 ‘제동’
운전자 인지 오류 가능성 높아 인정해야
페달 블랙박스 설치 시 조작 가능성 우려
https://v.daum.net/v/20240913060247157
모빌리티협회·수입차협회 ‘급발진’ 설명회
어떤 상황에서도 브레이크 작동 시 ‘제동’
운전자 인지 오류 가능성 높아 인정해야
페달 블랙박스 설치 시 조작 가능성 우려
고령자의 경우 거짓말로 말한다기보다 착각하는 경우도 꽤 있을거 같긴함 그렇다고 운전하지 말라고 하면 수도권 외곽도 버스 하루에 몇대 안오는데 널이고 널렸는데 병원때문에 라도 그건 무리고 (정부에서 택시비 지원 빵빵하게 해줄거도 아니고) 제조사에서 방지대책 연구및 적용을 빠른시일내에 좀 해야 이런일이 줄어들거 같긴함
고령자의 경우 거짓말로 말한다기보다 착각하는 경우도 꽤 있을거 같긴함 그렇다고 운전하지 말라고 하면 수도권 외곽도 버스 하루에 몇대 안오는데 널이고 널렸는데 병원때문에 라도 그건 무리고 (정부에서 택시비 지원 빵빵하게 해줄거도 아니고) 제조사에서 방지대책 연구및 적용을 빠른시일내에 좀 해야 이런일이 줄어들거 같긴함
2021년 세계적인 골프선수 T 모씨도 현대차 끌다가 , 급발진 사고 남 경찰에서 휴먼에러 발표하고 T모씨도 수긍함 하지만 한국에선 급발진뿐이라며 현대차에 EDR 조작 얘기만함
왜냐면 페달 블랙박스를 팔아먹어야 하거든요.
중꿔 배터리쓴 벤츠 전기차 딱 한대 불났다고 모든 전기차 90%만 충전하라고 하는 나라인데요 뭐
주행시 일정이상의 순간가속 혹은 일정이상압력으로 페달을 밟는다면 경고음이 크게 울리게 하던 속도를 감속하는 기능이 필요할듯 뭔 급발진이라는 있지도 않는 말로 사람들 겁주고 사고치는사람들 면피성을 주는지 그게더 끔찍함
자동차는 기본적으로 "사람"이 "조작"을 해야하는 기구입니다. 따라서 사고 발생시 책임을 운전자에게 물리는 거구요. 그렇기 때문에 운전"면허"라는걸 만들어서 조작할 능력이 있고 책임질 수 있는 사람한테 운전할 수 있는 자격을 국가에서 주는겁니다. 결론은 자격미달 운전자 때문에 차량에 이런저런 장비를 붙이는거 보다는 면허 취득 및 갱신 조건을 강화하는게 맞다는거죠.
자꾸 고령 나이대에서 급발진 핑계대니 급발진 이슈가 점점 신뢰도가 떨어지는듯
출발할때 가속페달 꾹 눌러도 알피엠 빠르게 작동방지 이런거 만들면 되는데..
https://media5jvqbd.fmkorea.com/files/attach/new4/20240902/7430533881_486616_28bd992856d7270cbb3d384f95500098.mp4?d https://media5jvqbd.fmkorea.com/files/attach/new4/20240902/7430533881_486616_28bd992856d7270cbb3d384f95500098.mp4?d 동영상 같이 대부분 휴먼에러 방송보면 무사고 몇년 택시운전사 등 강조하면서 급발진 이야기 하는데 저 동영상는 운전교육 15년 한 사람임.
EDR 음모론, 브레이크 전자제어설... ECU 훼까닥 썰...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