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임무는 후반부엔 페널티일땐 제약이 많이 심한 임무변수때문에 쫄깃했습니다만 너무 반복적인 미션의 연속이라 대체적으로 지루하고 귀찮습니다
부가임무가 스킵이 되지 않고 무조건 정해진 갯수(액트2는 2개 액트3는 3개)만큼 강제로 수행해야 스토리 미션으로 넘어가는게 꽤나 스트래스 요소였습니다
그에 반해 메인임무는 굉장히 짜임새 있는편이고 합리적이며 디자인도 꽤나 잘되어 있더군요
거기에 웰메이드 컷씬과 프리퀄임에도 스무스하고 좋은 스토리덕에 끝까지 플레이해서 엔딩볼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병과 스킬 팁이라면
지원병(게이브)은 초반엔 외과의쪽 트리 타시다 중반에 준비완료를 배울수있으면 파라곤으로 갈아타는게 좋아보입니다
턴 시작시에 무작위 스킬하나 쿨다운 줄여주는 옵션(잠재력)을 가진 갑옷을 착용하면 거의 매턴 부여를 넣어줄수 있어서 굉장히 좋습니다
전위병(시드, 콜)은 하나는 강습 하나는 팔라딘으로 탓는데 둘다 팔라딘을 타시고 흡혈 뎀감 버프를 넣는쪽이 좋아보입니다
저격병(미카일라)는 거리유지가 핵심이며 무조건 사냥꾼 트리가 좋습니다 지원병의 부여, 팀워크와 함께 연계사격 빠른손가락 궁극사격을 이용한다면 지원병과 저격병 듀오로 전장을 휩쓸어버릴수 있습니다
정찰병은 기어스택틱스에서 가장 사기병과이지만 영웅이 막바지에 등장하므로 렙 높은 병사를 갈아타시면서 운용하면 게임을 좀 더 쉽게 풀어낼수 있습니다
스킬은 코만도쪽과 장비는 수류탄 관련 UIR 장비를 착용하면 매턴 강력한 수류탄을 던질수 있으며 근접지뢰는 초중반 굉장히 까다로운 E홀을 막는데 굉장히 좋고 후반엔 E홀을 막게되면 행동력을 돌려받기때문에 금상첨화입니다 지원병의 준비완료와 함께 근접지뢰+수류탄콤보는 어마어마한 광역누킹을 뽑아냅니다
중화기병은 물자보급 미션에 투입하면 혼자서도 한구역은 막아낼정도로 수성의 대가입니다
방어병이나 포격수 트리를 추천 드립니다 수비적으로 갈때는 방어병, 밸런스는 포격수로 가는게 좋습니다 그러나 사실 수성을 제외하고는 저격병이나 정찰병에 비해 딜의 지속성 광역기 모두 부족하기때문에 거의 사용하지 않게되더군요
그외 이것저것 팁이라면 힐 수류탄은 효율이 굉장히 구립니다 무조건 딜 수류탄 쓰세요 단순 수치만해도 100힐 vs 600딜입니다
E홀의 경우엔 처음 위치가 정해졌을때 근접지뢰나 수류탄 설치후 지역을 벗어나면 E홀이 열리자마자 터지면서 닫힙니다 E홀 닫기에 적절하지 못하다면 넉백 부품을 달고있는 유닛으로 경계를 해둔다면 나오자마자 넉백으로 E홀 안으로 떨어뜨려 죽일수있습니다
이동거리가 미묘하게 모자란다면 행동력 1씩 벽비비기 슬라이딩으로 이동한다면 닿을수도 있습니다
챕터 2 7 진행중인데 챕3 가 마지막인가욤?
네 액트3가 마지막입니다
아 감사합니다 잼나긴 한데 말씀하신 서브 미션들 땜시 좀 늘어지는 기분이었거든요 ㅎ
네 진짜 서브 미션 질립니다 ㅠㅠ 구출이랑 보급 물자 지키는 미션은 스토리미션이랑 합치면 10번은 족히 한거 같네요
이겜 다회차 요소는 있나요?
엔딩후에 베테랑 미션이 열리긴하던데 해보진 않았습니다 아마 서브미션의 심화버전이지 않을까 싶네요 그외에 스토리 2회차는 분기가 있는 스토리가 아니기 때문에 난이도를 올려서 도전하는거 아니면 큰의미는 없지 싶네요
아 액트 3이 마지막임? 그러면 6만원이 넘 아까운데........
액트3가 끝입니다만 분량 자체는 엄청 작진 않습니다 순수 플탐만 30시간정도 한거 같네요 문제는 단순 반복 스킵안되는 부가임무때문에 지루하다는거죠 ㅎㅎ 그래서 구매보단 엑스박스 게임패스 pc 처음결제 천원으로 플레이 할수있으니 그쪽이 나아보입니다 엊그제 나온 베어너클4도 플레이가능하구요
부가미션 스킵은 안되지만 실패해도 무방합니다. 아무 병사나 한명 보내서 자살하면 사실상 스킵입니다. 그래도 자살 플레이하지말고 안해본 스킬트리로 재미삼아 도전하는것도 하나에 방법이죠.
자.살이.. 필터링 걸리는군요 ㅜ.ㅜ 자폭이라고 해두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