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원거리 저항 창전사 세팅
2.궁수 치명타 버그 데미지 수정에 의한 세팅 정리
이번 1.3.0 패치로 기존에 사용하던 근접 90 원거리 91 세팅의 조정이 필요하게 되었고
아틀란티스 및 암살검 DLC 보상 각인의 활용성도 다룰 겸 해서 다시 한번 전체적으로 정리해 봤습니다.
현 세팅 원거리 저항 세팅 최종값은 50.5%이며 이지창 대신 영웅창 조합 시 64% 됩니다.
3.각 원거리 저항 수치에 의한 피격 데미지 테스트
원거리저항 달인 15% + 스킬 방어구의 달인 피해 10% 감소 + 갑옷 모든저항 15% 기본 세팅 기준입니다.
고정 용병 한명에게 활 피격 데미지 경감율이 얼마나 되는지 머리와 팔의 저항 수치 하나씩 적용하여 각각 테스트 해봤습니다.
- 원거리저항 37%
- 원거리저항 50.5% (이지창 장비 시)
- 원거리저항 64%
- 원거리저항 91%
* 원거리 37% : 반피 수준에 그치나 여전히 위협적인 수준
* 원거리 50.5%, 64% : 대체로 안정화 수준
* 원거리 91% : 적의 활 데미지 사실상 무력화
4.원거리 저항 수치 취사 선택
위의 테스트 결과값을 기준으로 원거리 37의 경우 딸피 수준까진 아니나 여전히 위협적인 데미지로 보이고
50.5는 3~4방, 64의 경우 4~5방 수준까진 버틸 수 있으며 91의 경우 활 데미지 자체가 거진 무력화 됩니다.
경감율로만 따져봤을 때 근접 90 원거리 91 기존 세팅이 가장 좋습니다만
실질적으로 근접도 아닌 원거리의 경우 그 정도까진 사실상 필요가 없고
37은 2~3방 맞으면 죽어버리므로 가장 이상적인 세팅은 50.5와 64란 결론이 나옵니다.
여기서 이지창이 아닌 영웅창 사용 시 추가 각인 활용도+1, 동시에 이지창보단 못 해도 데미지 역시 그리 떨어지진 않으므로 양자택일 하면 됩니다.
다만 유저 성향에 따라 37의 경우에도 충분히 활용할만한 여지는 충분하며, 어디까지나 버그로 인한 딸피가 아닌 반피 수준에 그치기에
머리 쪽 원거리 저항 각인 때문에 손해보는 검,단검 세팅의 경우는 주무기 피해를 아예 빼버리고 세팅하는게 더 날 수도 있습니다.
5.피해절반 100% 검 전사 세팅
피해절반 100의 근접,원거리,원소 등 모든 종류의 받는 데미지 반감이 주 포인트로 대략 얼마나 경감되는지
하나 하나 맞아보면서 테스트 후 맞춰본 세팅입니다.
원거리 데미지 버그 수정으로 인하여 기존에 쓰던 원저91 세팅이 현 시점에선 더 이상 필요가 없어졌습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거리와 근접 저항을 동시에 적절히 챙기게 될 경우 다른 무기들은 옵션 칸이 남아 배치가 잘 되는데 반해
검과 단검의 경우 주무기 피해가 머리 쪽에 들어가다 보니 무조건 손해를 보게 되있습니다.
따라서 이를 보완하기 위해 피해절반 세팅을 기반으로 근접저항 옵션은 하나만 추가하고 원거리 저항은 달인 외 배제하는 대신
기존의 데미지 옵션을 머리 쪽에 넣어 유지하되 강충과 아레스 투사체 각인 활용하여 데미지 극대화를 노리는 세팅입니다.
검 피해와 치명 피해를 비교할 경우 검 전사라면 검 피해가 더 좋긴 합니다만, 강충 DPS 자체가 워낙에 높다 보니 유의미한 차이는 없고
전사뿐만이 아닌 암살과 활 병행 플레이까지 감안하면 치명 675 유지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더불어 아레스 황소돌진 역시 3마리 동시 발사다 보니 검 전사의 단점인 범위까지 커버되므로 여러모로 더할 나위 없는 세팅이라 보시면 됩니다.
6.피해절반 100% 세팅 데미지 경감율 + 강공충전,아레스 황소 데미지 테스트
- 근접 피격 데미지
- 원거리 피격 데미지
- 독 속성 범위형 폭탄 피격 데미지
- 화염 속성 범위형 폭탄 피격 데미지
용병마다 공격 패턴이나 데미지도 다르고 속성이 하나씩이라 100% 완벽한 데이타는 아닙니다만
일단 전체적으로 좋은 경감율을 보여줍니다. 근접,원거리는 사실상 큰 위협이 못 되고 독이 의외로 위협적인 편,
화염은 틱 데미지도 비슷한 수준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불 붙고 누워도 잘 안 죽게 됩니다.
연막은 패턴 자체가 잘 안 나와서 일단 보진 못했는데 패치 전에도 반감이 제대로 됐던 케이스라
테스트 해봐야 알겠지만 큰 변경점 없다면 연막도 그리 큰 위협은 되지 않습니다.
더불어 장비에 검 피해가 누락된 세팅임에도 치명 덕분에 정신나간 강충 데미지를 보여주고
아레스 황소 역시 마찬가지 수준이라, 검 유저라면 적극적으로 추천드리는 세팅입니다.
마지막으로 이 피해절반 세팅은 검 대신 창이나 지팡이로 바꿔서 사용하면 더 좋지만 검 세팅이 좀 애매한 감이 있어 한번 맞춰봤습니다.
8. 1.3.0 후기 + 마치며
궁수 데미지 버그 잡힘으로서 가장 큰 불만요소는 사라졌고 다만 DLC 나눠팔기,
여전히 불만족스러운 룩딸, 나사 한두개씩 빠진 신규 헬릭스템 때문에 아쉬운 구석은 여전합니다.
그래도 나눠파는 만큼 퀼리티 자체는 나쁘지 않았고 이번 언더월드 에피소드도 기대가 됩니다.
아직 한창 현재 진행중인 만큼 좀 더 나아지길 바래봅니다.
으디보자....각각 저항으로 줄어든 수치에서 곱연산으로 50프로씩 감소니까 <뎀지 반감 세팅> 근접피해 감소 = 80프로 원거리피해 감소 = 69.5프로 원소 저항 = 65프로 투자 옵션 3옵션 <쌍저항 세팅> 근접감소 90프로 원거리감소 91프로 원소저항 30프로 투자옵션 4옵션 기존에 91이 안되면 무조건 즉사다 보니 울며겨자먹기로 쌍저가던 컨셉에서, 1) 원소쪽의 저항 밸런스를 잡고 2) 버그 패치 이전 당시 91프로보다 오히려 원거리 피격뎀지 덜 들어오는 세팅을 갖추면서 3) 근접 피격은 최종 데미지 기준으로 90저항대비 두배긴 하지만 딜옵션 하나랑 교환하는 결론적으로 최근패치상 베스트 빌드에 가까운 전천후 세팅이네요! 부디 공지로~~~
피해절반이 은근히 꿀이네요. 이거 100퍼 맞춰놓으면 딱히 위급할 일이 없겠네요.
짝짝짝~ 수고하셨습니다. 버그가 잡힘으로 해서 숙련도에서 근저, 원저, 원소 각각 찍어주고 피해절반 각인으로 100% 맞춰주면 다구리 당하지 않는 이상 비명횡사는 없을 것 같네요. 좀비플레이로 너 한대, 나 한대 식의 플레이가 아닌 이상 피해절반 각인이 제일 무난 할 것 같습니다. 셋팅을 다시 해봐야겠습니다. ㅎ 감사합니다.
아 몰랑 닥츄 때리고!! 정독&메모 갑니다!!!
이 글이 공지로 안간게 의문이네요 ㅎㅎ 데미지부터 생존까지 정말 좋습니다. 특히 검 강공 세팅은 타격감도 좋네요.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피해절반이 은근히 꿀이네요. 이거 100퍼 맞춰놓으면 딱히 위급할 일이 없겠네요.
짝짝짝~ 수고하셨습니다. 버그가 잡힘으로 해서 숙련도에서 근저, 원저, 원소 각각 찍어주고 피해절반 각인으로 100% 맞춰주면 다구리 당하지 않는 이상 비명횡사는 없을 것 같네요. 좀비플레이로 너 한대, 나 한대 식의 플레이가 아닌 이상 피해절반 각인이 제일 무난 할 것 같습니다. 셋팅을 다시 해봐야겠습니다. ㅎ 감사합니다.
아 몰랑 닥츄 때리고!! 정독&메모 갑니다!!!
으디보자....각각 저항으로 줄어든 수치에서 곱연산으로 50프로씩 감소니까 <뎀지 반감 세팅> 근접피해 감소 = 80프로 원거리피해 감소 = 69.5프로 원소 저항 = 65프로 투자 옵션 3옵션 <쌍저항 세팅> 근접감소 90프로 원거리감소 91프로 원소저항 30프로 투자옵션 4옵션 기존에 91이 안되면 무조건 즉사다 보니 울며겨자먹기로 쌍저가던 컨셉에서, 1) 원소쪽의 저항 밸런스를 잡고 2) 버그 패치 이전 당시 91프로보다 오히려 원거리 피격뎀지 덜 들어오는 세팅을 갖추면서 3) 근접 피격은 최종 데미지 기준으로 90저항대비 두배긴 하지만 딜옵션 하나랑 교환하는 결론적으로 최근패치상 베스트 빌드에 가까운 전천후 세팅이네요! 부디 공지로~~~
이 글이 공지로 안간게 의문이네요 ㅎㅎ 데미지부터 생존까지 정말 좋습니다. 특히 검 강공 세팅은 타격감도 좋네요.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참고하여 아이템 파밍하며 게임을 진행할 예정인데 혹시 이 아이템 수치 맞춤과 관련한 스킬트리 공략은 따로 없나요? ㅠ 어떻게 스킬올려야할지 감이 안잡혀서요!
2년만에 다시 시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됬습니다.
혹시 영웅 레벨을 쓰시는 이유를 물어봐도 되나요? 영웅이 전설보다 각인이 하나 더 되나요?
전설은 고정 각인이고 영웅은 랜덤이라 세팅 최적화 면에선 영웅이 더 맞추기가 좋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영웅 레벨은 한 각인이 랜덤으로 나오는데 이게 제가 원하는거 (근접 저항을 원하는데 근접 저항 X%)가 나오면 여기다가 추가 각인 붙인다는 말씀이시군요. 영웅 각인 랜덤 확보는 그러면 대장간에 주기적으로 방문하는 식이면 되나요?
네 대장간에서 원하는 옵션 나올때까지 로드하시거나 방문하시면 됩니다.
맵에서 얻은걸로 다 영웅 레벨에 각인 잘 해서 쓰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일단 피해 절반 100%를 못 맞추겠어서 근접 저항 100% + 크리티컬을 (체력 맥스시) 400%+ 세팅해서 쓰는데 데미지가 시원시원하네요. 최소 100시간은 더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