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배얼을 하면서 항상 댓글로 뉴비분들에게 인파이터를 추천드리는데 아래와 같은 이유입니다
1) 클리어의 안정적 측면
정말 게임에 능통한 극소수의 분들을 제외하고 대다수의 뉴비분들은 안정적인 클리어 자체를 버거워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인파이터를 추천드리는 첫번째 이유는 높은 HP와 롤액션 사용시 부여되는 슈퍼아머에 있습니다
슈퍼아머효과시에는 잡기같은 예외적인 공격외에는 적의 공격에 경직을 받지 않기 때문에 사망한 동료기체를 적의 공격에 크게 영향받지 않고 부활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박애 스킬 사용시 인파이터의 HP가 높기 때문에 동료기체의 HP회복량도 다른 롤에 비해 높으며 EX7에서 오건담이 드랍하는 높은 HP파츠를 장착할경우 더욱 극대화 됩니다
2) 콤보를 통한 재미의 배가와 효율적 공격습득
이 게임은 콤보라는 시스템이 있고 MS상대로는 스킬게이지가 허락하는 한 무한콤보가 가능합니다
도망다니면서 원거리 공격을 가하는 방법, 니가 패면 나도 팬다는 식으로 근접공격으로 맞딜 주고받는 방법, 적MS의 저항을 받지 않는 브레이크상태를 유지하면서 지속적인 공격을 가하는 방법중 무엇이 더 안정적이고 효율적인지는 자명하죠
또한, 공격의 효율도 효율이지만 콤보습득을 통한 게임의 재미도 매우 크다는 생각이며 슈터나 올라운더도 콤보가 가능합니다만 뉴비분들은 나이트슈페리얼드래곤, 에피온처럼 공중무한콤보를 쉽게 습득할 수 있는 기체를 선택하셔서 콤보와 체인브레이크에 대한 개념을 먼저 습득하신후 다른기체나 올라운더로 넘어가시는게 좀더 이상적이지 않을까라는 사견입니다
위 1)번에 기술하였 듯 인파이터롤이 슈터나 올라운더에 비해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클리어에도 도움이 된다고 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