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번역 입니다 >
안녕 모두들!
팀에서는 오늘날 주로 도탄과 파편의 변경 사항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커뮤니티 문제를 테스트하는 데 열심히 노력해 왔습니다.
Reddit의 이전 게시물에 대한 응답으로 우리는 로켓 및 기타 폭발물이 도탄의 영향을 받을 가능성을 조사했습니다.
이후 커뮤니티에서는 이 사실이 거짓임을 폭로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국방부 팀도 오늘 여러 가지 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로켓과 폭발물이 튕겨 나가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러한 게시물과 커뮤니티 피드백을 통해 R-36 Eruptor의 사격이 폭발하여 사수에게 파편을 반동시킬 가능성을 식별한 또 다른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이는 플레이어를 즉시 죽일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높은 손상 값을 갖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우리는 Eruptor에서 파편 효과를 완전히 제거하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결과적으로 적중 피해를 증가시킬 것입니다.
이를 통해 대원에게는 덜 치명적이겠지만 적에게도 그만큼 강력해질 것입니다.
파괴적인 힘을 유지해야 하며, 여전히 폭발물로 분류되어 있기 때문에 물체를 부수고, 구멍을 막고, 제작기를 파괴하는 등의 능력을 잃지 않을 것입니다.
이는 파편이 거의 재생되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무기에 버프가 될 것입니다.
피해량과 위력에서 무시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현재 시스템을 갖춘 상태에서는 소형 무기만 장갑에 도탄할 수 있습니다.
충격 지점에서 폭발적인 VFX가 보이면, 도탄이 발생할 때 폭발 효과가 발동되지 않으므로 발사체가 도탄을 일으키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나 파편은 충격 지점에서 바깥쪽으로 폭발하여 플레이어를 죽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오해에 대해 사과드리며, 새로운 변경 사항을 부지런히 조사하고 피드백을 전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바라건대 이것이 의미가 있고 이러한 변화가 모두가 더 잘 생존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대충 요약하면
헬다2는 오로지 소형 투사체만 장갑에 도탄되게끔 설계되어 있고
어제 추가된 도탄-피격 시스템도 마찬가지로 도탄된 소형투사체가 사격한 인원에게 정상적으로 맞을 수 있게끔 조정을 한것으로 보이는데
이럽터 총알의 기믹 ( 폭발 지점에서 발생하는 파편 ) 이 위 시스템과 겹치면서
사격한 인원이 이럽터 파편에 맞고 죽는 일이 생긴거 같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럽터의 파편 기믹을 삭제하고 그만큼 폭발이나 직격 피해량을 높일 예정이라고 하네요.
근데 이건 제가 게임하면서 겪은건데
오토캐논으로 방패 데바에 비스듬하게 쐈을때 방패에 도탄된적도 있고
바일타이탄 엉덩이 부분에 무반동 쐈다가 엉덩이-등 이어지는 부분 맞고 도탄된 적이 있는데
시스템적으로 어떻게 되있나 궁금하네요
분명히 튕겼다는 아이콘을 봤는데 경사장갑이 구현되있는건지..
일단 도탄 패치전으로 일단 돌리고 도탄 매커니즘 다시 짜는게 더 쉽고 빠르다고 생각되는데 개발자들은 마인드가 좀 다른가 보죠
무기 특성을 버리는건 별론데...
전방으로 파편튀는 매커니즘 자체가 재밌었는데 그거 없애고 진짜 1번 오토캐논으로 바꾸려고 하네 도탄으로 헬다이버가 피해보는거 못잃어 하는 셈 아닌가
그냥 쉽게 해결하려는거같네요
Blue_Mouse
일단 도탄 패치전으로 일단 돌리고 도탄 매커니즘 다시 짜는게 더 쉽고 빠르다고 생각되는데 개발자들은 마인드가 좀 다른가 보죠
워낙 구형 엔진이라 그런걸 수도 있어요 ㅋㅋ
근데 파편이 없어지면 환풍기 터트리는거나 다 영향받는거 아닌가? 그럼 바로 쓰레기 행인데 아니 솔직히 이럽터 오토캐논이나 퀘이사 등등 다른 무기랑 다르게 측면에서도 구멍이나 환풍기 터트리는게 가능해서 거지같아도 꾸역꾸역 들고 다닌건데 저거 삭제하면 그냥 쓰레기지 회전력도 거지같지 장전도 거지같지 탄창가는것도 개 느리지 폭발땜에 근접에도 못쓰지 거기다 딜인지 폭발인지까지 너프 처먹어서 딜도 더럽게 안나오는데다 명중율도 더럽게 낮은 무긴데
여전히 폭발물로 분류되어 있기 때문에 물체를 부수고, 구멍을 막고, 제작기를 파괴하는 등의 능력을 잃지 않을 것입니다.
측면으로 막는게 막히면 의미없다는거죠 머...애초에 이젠 구멍같은건 유탄으로도 막을수 있는거고 구멍이나 환풍기 자체를 막는 방법은 널렸기 때문에....유일한 메리트는 다른 무기들보다 넓은 범위니깐요
아아 파편 튀어 들어가도 공장 터지나 그건 몰랐네요ㅋㅋ 파편에도 폭발 판정 넣어놨나 신기하네
이럽터가 파편 퍼지는거땜에 폭발 범위보다 더 넓게 피해주고있긴한데 얘네가 그런거까지 고려해서 버프할지는 좀 걱정되는
저러면 어쨋든 너프네요 차저 뒷다리 관절부 쏴서 파편딜로 차저 잡는거라던가 장갑 벗겨진 타이탄 관절부 쏴서 잡는다던가 하는게 다 막히는거니까요
얘네가 파편딜 가치를 얼마나 보고있고 얼만큼 상향 해줄지는 봐야알겠지만 차저 뒷다리 그건 물렁살 버그 아닌가요? 오토캐논도 그렇게해서 차저 잡던데
이럽터는 물렁살 버그라기보다 뒷다리 관절부 맞춰서 폭파딜로 배에 꽂아넣는 느낌이라 좀 다르긴 하더군요 오토캐논은 전 요즘 귀찮아서 엉덩이에 걍 4발 꽂아서 터트리는 편인데
아 파편 튕기는 용도로
은근히 할만합니다 타이탄 관절부 노리는거도요
관절부 원샷은 버그 아닌가요? 중국에서 이럽터 나오고 바로 틱톡에 올라온 영상이었는데 버그라고 봤었는데...
돌진 후 장갑 없어지는 버그 말고 기절수류탄 던지고 뒷다리 관절 맞춰도 파편딜로 차저 배에 맞아서 잡았었는데 이건 버그 아니지않나요?
음......애초에 기본총으로 원샷에 중갑 몬스터를 잡는 다는거 자체가 버그 아닐까요 ㅎㅎ 전 첨에 그 영상보고 버그 딜이겠구나 했었는데 이번에 너프 먹고도 되나보군요 오토마톤만 돌고있어서 안해봤는데
너프후에는 안써봐서 잘 모르겠는데 너프는 탄창만 먹고 파편딜이랑 범위는 그대로라 아마 될겁니다
#이럽터 -최대 탄창 12->6 -폭발 데미지 감소율(멀수록 감소되는 비율) 조금 더 커짐 // 이라고 적혀있던데 Explosion damage drops off slightly faster 체감으로도 원거리 폭발 데미지 거의 없다 시피하네요 오토마톤전에선 딜 하락이 엄청 체감되네요
차저뒷다리그거는 버그가아닌 의도된거라고 ceo가 팩트체크해줬습니다!
아크도 도탄됨 대전차 무기도 도탄됨 그나마 퀘이사는 도탄된걸 본적이 없긴 하지만서도
무기 특성을 버리는건 별론데...
저거 파편만 날리겠다는건지 아니면 폭발 자체를 없애버리고 그냥 대구경 지정사수소총으로 만들겠다는건지 헷갈리네요. 후자라면 명백한 너프입니다만
파괴적인 힘을 유지해야 하며, 여전히 폭발물로 분류되어 있기 때문에 물체를 부수고, 구멍을 막고, 제작기를 파괴하는 등의 능력을 잃지 않을 것입니다. << 파편만 없애고 피해량 늘릴 계획
일단 좀 지켜봐야겠네요....
도탄 시스템 자체는 게임내에 적용 되잇엇음 도탄되는게 드믄 일이어서 글치 무반동포 챠처 뚝베기 쐇는데 도탄 되는거 봣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