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인 설명만 보면 '능력 사용 불가' 라고 나와있어 단순히 생각하면 모든 능력 사용이 제한되는 것으로 보이는데
실제로 써보니 능력 배치 칸에 할당되는 액티브 스킬만 사용불가고 강력한 공격 충전 능력은 사용이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버그인가 싶었는데 강공 자체가 액티브 할당 스킬이 아니므로 일단은 패시브로 취급하는 것 같은데
사냥꾼의 육감이나 다른 패시브 옵션들도 정상적으로 적용되는 걸 봐선 개인적으로는 이게 맞지 않나 생각됩니다.
여하튼 현재로서는 기존에 쓰던 강공 세팅에 적용해서 써본 결과 정상적으로 잘 나갑니다.
추가로 예전부터 연막피해에 대해 이런 저런 말들이 많은 것 같아 확실히 정리하기 위하여 이번에 테스트를 좀 해봤는데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원소 저항 수치는 화염과 독 피격 데미지 두 가지에만 적용
* 속성을 따로 구분짓기 애매한 연막 피해의 경우 속성 상관없이 '무속성'으로 적용
* 피해 절반 확률 수치는 근접,원거리,원소,무속성 포함 모든 종류의 데미지를 반감
따라서 연막 피해를 경감시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피해절반 100% 뿐이며 근접이나 원소 저항의 경우 연막 피해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기준은 용병의 연막이 터질 때 들어가는 순간 데미지이며 피해절반확률이 100%일 경우 반감되는 것으로 확인하였고
용병과 근접했을 때 들어가는 데미지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정상적으로 반감됩니다.
테스트 옵션은 기존 공략글에서 사용했던 세팅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bbs.ruliweb.com/ps/game/84787/read/19565?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4175496
아 피해절반100%때문에 안아픈거였네 추천누름
연막의문사 짜증났는데 피해절반100찍으니. 저항들 좀 낮춰도 할만해요
아 피해절반100%때문에 안아픈거였네 추천누름
연막의문사 짜증났는데 피해절반100찍으니. 저항들 좀 낮춰도 할만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