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점작이 줄은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난 포팅기술의 발달이 간접적 영향을 줬다고 봄
예전엔 퍼스트나 독점작이 아니었어도 점유율이 개쩌는 플스만 발매되는경우가 많았었음
이젠 성능후진 스위치까지 포함해서 올플래폼 발매되니까
독점확보가 예전보다 중요해졌는더 문제는 퍼스트까지 풀려버리기 시작해서 매력이 급감했지
특히나 포팅기술의 정점을 보여주는게 바하re4임
iOS에서도 돌아가니까 나중되면 몬헌도 아이폰으로 돌아갈지도 모름
독점작이 줄은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난 포팅기술의 발달이 간접적 영향을 줬다고 봄
예전엔 퍼스트나 독점작이 아니었어도 점유율이 개쩌는 플스만 발매되는경우가 많았었음
이젠 성능후진 스위치까지 포함해서 올플래폼 발매되니까
독점확보가 예전보다 중요해졌는더 문제는 퍼스트까지 풀려버리기 시작해서 매력이 급감했지
특히나 포팅기술의 정점을 보여주는게 바하re4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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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팅기술도 그렇지만 이제 게임기에 쓰이는 하드웨어와 개인용컴퓨터에 쓰이는 하드웨어가 사실상 거의 같아진 것도 의미가 있지 독자적 아키택쳐 때문에 삽질할 필요가 없으니까
유니티 엔진이 다용도로 쓰이니까 유니티의 공이 큰것도 아닌가 싶기도 하고
콘솔도 x64 기반, PC도 x64 기반이라서 경계가 허물어지기도 한듯
+ 데스 스트랜딩도 애플 계열에 이식되었다는거
+ 데스 스트랜딩도 애플 계열에 이식되었다는거
그래서 나는 투자규모 축소보다도 포팅기술의 발달이 독점작 이탈을 가속화시켰다고 생각함
요로스
유니티 엔진이 다용도로 쓰이니까 유니티의 공이 큰것도 아닌가 싶기도 하고
포팅기술도 그렇지만 이제 게임기에 쓰이는 하드웨어와 개인용컴퓨터에 쓰이는 하드웨어가 사실상 거의 같아진 것도 의미가 있지 독자적 아키택쳐 때문에 삽질할 필요가 없으니까
어둠의민초단
콘솔도 x64 기반, PC도 x64 기반이라서 경계가 허물어지기도 한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