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겜 초보이지만,아카츠키 유저로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공략을 올려봅니다.틀린부분에 대한 태클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이후 경어는 생략하며,커맨드는 오른쪽 숫자패드의 방향을 참고하시면 되고,캐릭터가 오른쪽(1P 위치)에 있을 때를 기준으로 합니다.
*특수기
-이단 점프(점프 중 7 or 8 or 9): 점프 중 입력한 방향으로 한번 더 점프한다.상대의 지상공격이나 장풍기,대공기등을 회피하거나,상대에게 점프공격 타이밍을 읽기 힘들게 흐트러트리는 용도로 사용 할 수 있다.
참고로 이단 점프후 어설트(공중 대시)는 가능하지만,어설트후 이단 점프는 불가능하다.
-투구깨기(6+B): 팔을 치켜든뒤,전격이 담긴 주먹으로 내려치는 기술.척 봐도 알겠지만 중단기로 앉아 가드가 불가능하다.히트 한 상대는 그자리에서 다운되는데,추가콤보를 넣어 줄 수 있다.
중단기라 약간 발동이 느리고,자주쓰면 모션이 상대에게 잘 보이기 때문에 발동도중 빠른공격에 반격 당하는 경우도 있으니,하단 공격과 적절히 병행해서 사용하자.가드 당하면 약간 불리하지만 확정반격은 없다.
-턱가르기(6+C): 빠르게 전진하며 전격이 담긴 어퍼를 날리는 기술(풍신권?!).발동이 의외로 빨라서 B에서 연결될 정도이며,어느정도 떨어진 상대에게도 히트하기 때문에 연속기에 빠지지 않는 특수기.
단,지상히트와 공중&다운된 상대에게 히트 할 경우 기술의 성질이 완전 달라지는데,지상에 있는 상대에게 히트시 상대를 띄워서 연속기를 넣어 줄 수 있지만,필살기 등으로 캔슬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가드당하면 상대에게 역으로 연속기 한세트 털릴 위험이 있으니 주의.
공중&다운된 상대에게 맞출경우 띄우는 기능은 없지만,기술 후 필살기 등으로 캔슬이 가능하며,이것을 이용한 콤보들도 다수 존재한다.
턱가르기 사용시 상반되는 점들을 유의해 사용하자.
-기와깨기(공중에서 2+C): 공중에서 수직으로 낙하하며 정권지르기를 구사한다(판정은 중단).히트시 투구깨기와 마찬가지로 다운상태로 만들기 때문에 추가콤보를 넣어 줄 수 있다.
또,빠르게 지상으로 내려오는 점과 헛쳐도 딜레이가 적다는 점을 이용해,점프중 상대의 대공기를 피하거나 상대 바로 앞에 착지해서 헛점을 유도하는 등의 용도로도 사용가능하다.
가드당해도 약간 불리할 뿐 확정반격은 없지만,공격판정이 좁다는 것이 단점.
-공성방어(B+C[공중 가능]): 아카츠키의 포스 펑션.사용시 팔을 원으로 그리며 방어진을 만드는데,여기에 상대의 공격이 닿으면 노데미지로 공격을 받아낸 뒤,잽으로 반격하는 기술.잽은 발동시 무적이라 중간에 상대의 공격에 끊길일은 없다.
일종의 반격기라 할 수 있다.(원작격인 '에누아인 완전세계'에 있던 시스템을 개량해서 채용한듯....)
선 상태,앉은 상태,공중 에서 사용가능하며,각각 상태에서 반격모션이 약간 다르며,공통적으로 반격 성공후 필살기 이상의 기술로 캔슬해서 콤보를 넣어 줄 수 있다.(선 상태에서는 약간 전진하며 잽,앉은 상태에선 하단 잼으로 반격,공중에선 성공해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ㅠ.ㅠ)
아카츠키가 수세에 몰렸을때와 상대의 공격을 읽었을 때 유용한 기술 이지만,포스 펑션이기 때문에 사용시 그리드 게이지 1개를 소비하며,실패시 빈틈이 약간 있어 반격을 당할 위험이 있으니 주의.
한가지 이상한 점은 공중 공성방어 반격판정이 굉징히 요상해서,본인이 트레이닝모드에서 더미에게 공중공격 세팅하고 실험해도 한번도 반격에 성공한적이 없다...-_-;; 지상버전은 굉장히 반격 성공율이 높은데....;; 이게 버그인지 뭔지는 모르겠지만,일단 공중 버전은 봉인하도록.....(무...무책임해..!!!)
-공중 던지기(점프중 A+D, or 4+A+D): 공중의 상대를 잡아 팔꿈치 찍기로 바닥에 찍어버린다.잡기에 당한 상대는 투구깨기,기와깨기와 마찬가지로 다운상태가 되기에 추가콤보를 넣어줄 수 있다. 4+A+D 커맨드로 반대방향으로 던져버리기에 상황에 따라 적절한 커맨드로 사용하자.
-대시 B(66+B): 전방 대시 무릎차기를 구사한다.노멀 히트라도 밀착해서 히트 할 경우,A공격이 확정 히트하기에 콤보를 이어 줄 수 있으며,(약간 떨어진 경우엔 콤보 불가),카운터 히트 이상 발생시엔 상대가 엉덩방아 상태가 되어서 B공격도 확정히트.(물론 이후 콤보 가능)
가드당하더라도 딜레이가 적어 확정반격이 없으며,딜레이가 적은 점을 이용 구석 콤보 레시피로도 사용된다.
-대시 C(66+C): 앞으로 전진하며 돌려차기를 구사한다.아카츠키의 기술치곤 리치가 나름 긴 편이며,히트시 무조건 상대를 벽으로 날려 벽 히트를 유발시키므로 상대가 구석에 가까울때 히트시키면 이후 콤보도 가능하다.구석 콤보 레시피로도 활용되기도 한다.
가드당하면 딜레이가 있어 A공격 처럼 빠른 공격에 반격을 당하지만,필살기 등으로 캔슬이 가능하므로 틈이 적은 필살기 캔슬로 틈을 보완하자.
*필살기
-전광탄(236+A or B or C[공중 가능]):전방으로 전격 구체를 발사하는 장풍기.장풍기로서의 성능은 평범한 느낌으로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노멀한 성능을 자랑한다.A버전은 느리게,B버전은 빠르게 날아가며,C버전은 장풍 3개를 한번에 발사한다.
A,B,C버전 모두 B공격 이상 기본기에서 연속기로 들어간다.
공중 버전은 전방 아래 45도 각도로 발사하며,역시 날아가는 속도와 성능은 지상버전과 거의 동일.지상에 있는 상대방 견제용으로 쓸만하며,C버전은 공중콤보 마무리 용도로도 쓰인다.
-철갑각(214+A or B or C[공중 가능]): 점프 돌려차기를 구사하는 기술.A는 돌려차기 1회만 구사하는데 기술후 후딜이 굉장히 적어 이를 이용한 연속기도 존재하며,가드당해도 우선권이 거의 동등하기 때문에 가드시키고 잡기 또는 다시 기본기 압박등을 걸어 줄 수 있다.단,돌진거리가 짧다는 것이 흠.
B버전은 돌려차기-올려차기-발꿈치 찍기의 3단 공격이 발동되며(철권 화랑의 헌팅호크..?!),콤보 마무리로 많이 쓰인다.3타가 중단이기 때문에 모르는 사람은 하단 가드하다가 가끔씩 맞아주기도 하며 3타만 히트 할 경우 상대는 엉덩방아 상태가 되어 아카츠키가 약간 유리해진다.(추가타는 안들어감) 3타가 가드당할 경우,약공격 같이 빠른 공격의 반격을 당할 위험이 있으니 남발은 금물.
C버전은 수차례 돌려차기후 올려차기로 상대를 날려버리는데,발동속도가 굉장히 빠르며 벽이 근처에 있다면 벽히트를 유발시키지만,콤보 초반이 아니라면 추가콤보 넣기는 거의 힘들다.(보팔 상태에서 체인 시프트로 캔슬한다면 모를까....)가드당할 경우 B버전보다 빈틈이 상당히 크기 때문에 연속기 전용으로만 쓰는것이 좋다.
공중버전의 성능은 지상버전과 완전 동일하며,공중콤보로 B or C버전이 많이 쓰인다.
-인간박포(22+A or B or C):위쪽으로 상승하며,전격을 두른 정권 지르기를 구사하는 대공기(승룡권?).승룡계 기술이지만 특이하게 22 커맨드로 발동되는 기묘함을 자랑한다...;;(원작인 아카츠키 전광전기 or 에누아인 완전세계에선 아카츠키 뿐만 아니라 타 캐릭터들 대공기가 죄다 22 커맨드로 발동된다...-_-;;)
커맨드 자체는 263으로 발동되는 타 캐릭들의 승룡커맨드보다 간단해 보이지만,의외로 제대로 입력을 못하면 기본기만 나가거나 기본기 발동후 필살기가 발동되는 상황을 자주 볼 수 있기에 확실하게 발동할 수 있게 연습할 필요가 있다.(덕분에 익숙하지 않으면,리버설로 쓰기가 약간 힘들다)
A-B-C로 갈수록 상승높이와 히트수,무적시간이 늘어나며,더불어 빈틈도 같이 증가한다.인간박포의 경우(타 캐릭터들 승룡계 대공기들도 마찬가지 겠지만),기술 발동후 C버전 필살기등으로 슈퍼캔슬등이 불가능하니(보팔 상태에서 체인 시프트로 캔슬은 가능) 확실한 상황이 아니면 남발은 자제하자.더불어 위쪽으론 판정은 좋지만,앞쪽으론 공격판정이 적어서 상대가 밀착에 가까운 상태가 아니라면 빗나간다는 것도 단점.
*인피니티 워즈
-신풍[카미카제](EXS 게이지 200% or 베일 오프중 41236+D): 자세를 취한뒤 일정거리를 돌진하며 정권 지르기를 구사하는데,히트하면 무수한 타격기를 구사한 뒤,강력한 전광탄으로 상대를 호쾌하게 날려버리는 난무기.타 게임의 초필살기 같은 기술이다.
발동초반에 무적시간이 있어서 리버설로도 쓸 수 있긴 하지만,가드당할 경우 후딜이 있기 때문에,연속기의 마무리로 쓰는것이 베스트.웬만한 지상 콤보에서 안정적으로 들어간다.
*인피니티 워즈 이그지스트
-앵화개(체력 30%미만 일때,EXS 게이지 200% or 베일 오프중 A+B+C+D 동시입력): 인피니트 워즈 보다 더욱 강력한 기술로 타 게임의 MAX 초필살기 같은 기술.전 캐릭터가 발동모션과 판정이 같고,발동시 무적시간이 있으며 가드시 후딜이 존재하기 때문에 반격을 당할 위험이 있다.
발동시 캐릭터 주변으로 충격파를 발산하는데(베일 오프시 발산하는 충격파와는 다름),여기에 히트하면 각 캐릭터 고유의 공격으로 이행된다.
아카츠키의 경우,특수한 전격탄을 지면으로 날려 상대를 감전시킨뒤,최대 출력으로 모은 전격 에너지가 담긴 혼신의 돌진 정권 지르기를 구사하며,그후 전격 에너지와 함께 상대를 폭발시킨다.
히트시 상대의 체력 절반 가까이를 깎아먹는 엄청난 데미지를 자랑하지만,발동조건이 까다로우며,연속기 마무리로 히트시엔 인피니티 워즈 이상으로 콤보 데미지 보정이 적용되어 제대로 된 데미지가 안나온다는게 단점.멋 보다 데미지라면 콤보 마무리론 인피니티 워즈가 더 낫다.
*콤보 영상
아카츠키의 기본 콤보 영상
아카츠키 본격 심화 콤보.저 같은 손고자는 엄두도 못내겠습니다....ㅎㄷㄷ
보너스 영상으로 원작 '아카츠키 전광전기'의 후속작 [에누아인 완전세계]에서의 아카츠키
보너스 영상이 오히려 참신하네요. 아카츠키가 이런 게임 캐릭터였구나.....스킬 재현도가 언더나이트에서 상당하네요.
UNI에서 아카츠키 도트찍는 작업을 원작 제작자가 직접 도트를 찍었더고 하니,그 재현도가 심히 놀라울 뿐이죠ㅎㅎ 참고로 보너스 영상의 [에누아인 완전세계]는 현재 일본 아케이드에서 타이토의 네시카X라이브 지원 게임으로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근데 문제는 아카츠키 시리즈가 반쯤 농담삼아서 한건지 아니면 광신적인 의도인진 몰라도 나치우익 요소가 지나치게 아~주 심각합니다. 레알 답이 없을정도로 심각합니다. 게임성만 대충 보자면 나름 좋은 게임인데....
애당초 아카츠키를 영미쪽에서 소개할때 Akatsuki-The Brave Nazi Warrior 일정도이니....무튼 갠적으론 즐기고 싶으시면 한번 조심스럽게 깊게 고민해보시라고 말씀드리고싶군요.
예전 아카츠키 전광전기를 플레이 하면서 주력이였던 캐릭터라 정감가서 아카츠키를 하고 싶었는데 감사합니다
포켓단의 로이 닮았음. 헌데 하는짓은 월드히어로즈의 브로켄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