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그기와 무기에 버프 바르기 몇 가지 확인한것
1. 담그기든 무기에 직접 바르기든 지속시간은 같다.
화염류 3턴, 독, 기름류 10턴
예) 와이번독을 무기에 발라도 10턴, 땅에 던진다음에 담그기를 써도 10턴
2. 단순독소, 뱀 독, 와이번 독, 퍼플 웜 독, 산성액 병은 땅에 장판이 생기고, 독종류 장판에는 담그기가 가능하다(장판은 긴휴식을 해도 유지, 담그기는 10턴)
산성 화살과 불화살은 투척이 아니라 "쏘기" 액션을 해야지 장판이 생긴다. (산성 영구, 화염은 장판도 담그기도 3턴)
귀찮음을 감수할 수 있다면 1막 치유사 네티한테 와이번 독을 받고, 야영지 하나에 떨궈두고 전투전에 파티원끼리 나눠 바르는 식이면 초반에 살짝 편할듯?
일반독은 1~4, 뱀독은 1~6, 와이번 독은 1~8, 퍼플 웜 독은 1~10 이라고 쓰여있지만 이건 타격시 대미지가 아니라 중독 됐을경우 턴마다 먹는 피해다.
그리고 대미지가 높은 독일수록 내성굴림 요구값도 높은 것으로 추정됨 (땅에 뿌리고 계속 밟아보면 일반독소는 죽어도 안걸리는데 뱀독, 와이번 독은 가끔, 퍼플 웜 독은 엄청 잘걸림)
뱀 독은 아이템 이름은 뱀 독, 장판 이름은 독사 독, 뱀 맹독으로 다 다르다... ㅋㅋ
바닥에 물생성을 하고 번개를 쏘면 전기 장판이 생기는데 담그기는 안된다.
드로우 독 구름은 구름 장판이 1턴정도 지속되는데 기체라서 그런지 담금은 안된다.
산 장판을 밟고 있으면 방어가 2 내려가지만 명중당하면 피가 흘러서 산이 지워진다.
명중굴림을 하지 않는 공격, 빗나감, 0대미지 입힘등은 피를 흘리게 하지 않는다.
3. 땅에 무한히 불붙게 하는 법은 없으나 그냥 촛불로 해결 가능 (이거 알았으면 1회차때 1~2 남기고 딸피 처리 못한애들 다잡았는데 까비...)
4. 튜토리얼 탈출 직전에 사령관을 잡거나 클레릭의 명령: 버리리고 루팅할 수 있는 무기 영원한 화염검은 대검에 1d4 화염이 붙어있고 이것은 담그기가 무한 유지되는 것과 같다.
(대신 이건 담그기 불가)
5. 위자드 액운의 기름은 담그기가 안되는 무기에도 써진다. 써지기만하고 적용은 안된다 ㅠㅠ
6. 발화 상태의 아군이나 자신에게 담그기 사용가능 캐릭터를 눌러도 되고 초상화를 눌러 됨 (지속 3턴)
영혼의 동전은 hp가 30% 이하거나 격노중일때 근접 공격에 1d4 화염 공격력을 추가해준다. (긴휴)
아쉽게도 카를라크에게 담그기를 쓸 수는 없다.
7. 담그기는 육척봉이나 원거리 무기에도 가능하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육척봉에 바른다고 마법에 적용되지는 않는다.)
번외 : 마법사들(위자드,소서러) 6렙 주문 오틸루크의 빙결 구체는 아이템 형태로 소환수에게 줄 수 있다.
소환수는 인벤토리가 없어서 열수는 없지만 던지기는 가능하다.
마법의 손의 경우 던질 수 있지만, 원래 던지기가 없는디바 같은 경우에는 10턴이 지나서 터질때까지 기다려야한다.
10턴이 지나기전에 죽으면 그냥 구체는 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