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 사이즈부터 현격한 차이가 납니다. 이를 역전하려면 아키텍쳐나 공정이 앞서야 되는데요.
그 반대입니다.
이 체급차이를 극복한 전례가 없습니다. 예수램, 클라우드컴퓨팅, 이번에는 SSD... 그냥 다 헛소리였죠.
지금은 출시 초기라서 최적화 등의 변수가 크고요.
무엇보다 비교 기준이 정해지지를 않았어요. 지난 세대는 FHD 30/60fps라는 명확한 기준이 있었는데요.
이번 세대는 FHD~8K, 30~120fps...
이게 다 되도 않는 마케팅 때문입니다.
저는 금세대도 스탠더드는 FHD라고 생각합니다.(저는 qhd 환경에서 합니다)
금세대 양기종도 1080p에서 누가 더 높은 옵션을 적용하고 누가 더 높은 프레임을 뽑느냐로 봐야 됩니다.
하드엔드 그래픽카드도 이렇게 보는데 60만원짜리 콘솔을 4k 중심으로 비교를 하면 어떡해요.
지금처럼 통일되지 않은 해상도에, 옵션에 대한 고려없이 온리 프레임레이트만 보고 뭐가 낫다 이거 코메디 아닙니까.
결국엔 딱 체급만큼의 성능차이가 나게 되어있습니다.
30% 정도의 성능갭이 꾸준하게 나올 거에요.
분위기 보면 플스5가 엑시엑 보다 성능 좋은것 같아요ㅋㅋ 나중에 무슨 창피를 당하려고.
그건 옛날 콘솔이나 그렇지 요즘은 pc그래픽카드하고 똑같아서 초기부터 성능대로 그래픽이 쭉갑니다 지금 구리면 몇년지나도 구려요
초기에는 별차이 없을거 같긴 했어요 기기 완성도 늦었고 툴 교체된거까지 해서 여러모로 시간이 필요한것들이라
예수스디가 아직 부활을 못해서..
굳이 따지면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늦은거죠 한쪽이 ㅋㅋㅋ
초기에는 별차이 없을거 같긴 했어요 기기 완성도 늦었고 툴 교체된거까지 해서 여러모로 시간이 필요한것들이라
성장하는 암당 글카라면? 아..콘솔은 둘 다 암당이지.ㅎ
루리웹-4589987096
굳이 따지면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늦은거죠 한쪽이 ㅋㅋㅋ
삭제된 댓글입니다.
몬헌라이즈
요즘도 글카 드라이버 트윅이 필요한데요?? 그리고 저거랑 호환성 있는 글카 시중에 나오지도 않았어요
카우보이바보
그리고 툴자체도 이번에 바뀐거라 님이 말한건 다른 요소가 변경이 없을때 순수하게 글카만 가지고 이야기 할때 가능한거에요
카우보이바보
심지어 엔당도 각게임마다 드라이버를 따로 최적화해서 업데이트하져
그건 옛날 콘솔이나 그렇지 요즘은 pc그래픽카드하고 똑같아서 초기부터 성능대로 그래픽이 쭉갑니다 지금 구리면 몇년지나도 구려요
1080p로 옵션//프레임 분석하면 말씀하신대로일 겁니다.
분위기 보면 플스5가 엑시엑 보다 성능 좋은것 같아요ㅋㅋ 나중에 무슨 창피를 당하려고.
스스디를 예수라 부르는데 뭔들 못하겠습니까
루리웹-004837372839
누군지도 모를 게시판 몇 유저가 말한 40% 설이 그냥 엑박 유저 전체의 의견이 아니죠. 게다가 수치상으로 보이는 20~30% 정도의 차이가 있다해도 그게 게임에서 명확히 보일거라고는 생각못하겠네요. 모 게임이 60프레임 고정과 가변해상도라고 했을때 어느정도의 해상도 차이가 30% 차이인지 확실하게 말할 수 있는지 아무도 말 못하죠. 마찬가지로 4K 고정 해상도에서 몇 프레임 차이가 30% 인지 확실히 말할 수 없죠. 게임하기도 바쁜데 게임기에 감정이입해서 싸우는거 보면 자아정체성이 참 없구나 하는 생각 밖에 안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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짱 깨🇨🇳
저도 제 주변 PC 게이머들 보면 1060이 제일 많고 그 다음이 1660 1050 인 것 같아요. 20시리즈 가진 사람은 10% 미만. 30시리즈 가진 사람 딱 한명 봤는데 게이머가 아니고 머신러닝 인공지능 하는 사람 ㅋㅋㅋ
음 저도 의외의 결과 인데 발할라 같은 경우 엑시엑이 조금더 좋다고 해도 그정도는 의미가 없는 결과네요. 나중에 엑시엑 인헨스드 같이 따로 패치 해줄려나?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GameChanger
예수스디가 아직 부활을 못해서..
엑시엑 보면 아직 개발툴 최적화가 안된 것 같아요. RDNA2 기능들 제대로 활용하게 되면 퍼포먼스는 더 올라갈 거 같고, 플5는 생각보다 초기 성능이 괜찮게 나오는 것 같네요.
아직 차세대 게임이라고 불리울만한 게임도 없는데 별 차이 없다고 결론 내는거 보니 좀 의아하긴 하네요. 개인적으로 PS4에서 소음으로 너무 시달려서 그 부분을 가장 기대하고 있습니다. 4차 예약구매자여서 올해안에 꼭 받을수 있으면 좋겠네요.
아직 RDNA2기술중에 사용한게 rt뿐이 없죠 ㅡㅡ...다른기술이 보편화돼야 할듯
개인적으로는...4k 60만 pc중~상옵 정도로 돌아가면 정말 좋을탱데요..... 최적화 더 진행되고 개발자들 노하우좀 쌓이면 될랑가요..ㅎ
와치독 리전 같은 경우 VRS 같은 것도 집어 넣었는지 궁금하네요... RT가 세일즈 포인트인데 이게 너무 성능이 안나오는 거 같습니다.
이번 기종은 4k가 기본아닌가요? FHD?
이악물고 스스디 두배 이야기는 안하던데 ㅋㅋ
엑시엑 전용 게임 아닌이상 지금이랑 비슷할거라 생각
멀티작은 양기종 성능 차이 못느끼게 하향 평준화 시킬겁니다. 제작사 입장에선 소니 눈치를 안볼 수 없죠.
예전에 4k 티비가 대중화될때 FHD와 4k는 그래도 좀 유의미한 차이가 보였는데... 이번 플스5와 엑시엑에서 돌아가는 게임들을 보면....4k 와 qhd 수준의 차이가 보이는데....2미터 이상의 시청거리 정도에서 보면 차이를 느끼기가 쉽지 않더군요. 파판15 디테일 모드와 퍼포먼스 모드 그래픽 질이 많이 차이난다고 생각했었는데 실제 보니 구분도 잘 못하겠더군요. 무조건 성능모드로 쓸듯....엑시엑과 플스도 마찬가지인거 같아요. 해상도가 차이가 있긴 있을텐데 완전 초근접해서 픽셀을 보고 있는게 아니고 그냥 게이머로써 즐기기엔 눈이 구분하기 힘듬. 예전에 아이폰 레티나 디스플레이 나오면서 드립친 사람의 눈으로 몇DPI 이상 되면 구분못한다 라는 이야기가 저한테는 QHD와 4K 의 차이 아닌가 싶더군요.
플스는 qhd 영상을 업스케일링하니깐요 멀리서 보면 4k랑 차이를 느끼기 힘듭니다. 그래서 플스5는 qhd 영상 출력을 지원 안하죠
Rt 는 다이렉트 ml 이랑 같이 들어가야 하는 옵션이죠. 그런데 rt만 선 보였으니 제대로 된 프레임과 해상도가 나올수가 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