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비용 687억 달러(약 92조원)를 XBOX 구매 보조금으로 썼다면 어땠을까요?
687억달러의 금액은 499$의 XBOX X를 400$할인해서 99$에 팔았다면 171,750,000대를 팔 수 있는 금액이고.
게임패스 연간 구매자에게 무상 지급하더라도 137,675,350대를 지급할 수 있는 금액입니다.
이정도 보급률이면 게임패스도 자리잡을 수 있었고, 게임 판매량도 소니를 능가했을텐데...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참고로 소니는 실적 발표에서 5920만 대의 PS5를 팔았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런 헛된 망상들.. 남에돈가지고 지들이 쓸 생각만 허구헛날 하니까.. 엑박이 발전이 없는거임 무슨 주소비층 타겟을 잘못잡아도 한참 잘못잡음 온동네 블랙컨슈머들만 잔뜩 꼬임
엑박 망해가는 이유 1. 퍼스트 망. 2. 유저 잡기위해 돈 안되는 유저들을 모집. 3. 돈 안쓰는 자칭 게임을 사랑한다는 분들이 온갖 서비스를 아주 저렴한 가격에 이용. 이 글도 마찬가지
근데 인수 확실하게 마무리 된게 무슨 3년 5년 된것도 아닌데 벌써부터 왜 이러지 다들? 디아4 겜패 들어온거 모르나??????????????
말이 안 되는 가정이죠. 액블 인수는 그 자체로 성공한 비즈니스 입니다. 엑박의 상황이 시너지는 커녕 마이너스가 되는게 문제죠.
액블은 캐시카우에요 많으면 많을수록 좋음
개인적으로 액티블자인수건에 대해서 불만이 엄청많아서 , 그거 관련만 생각하면 그냥 화가날정도인데 , 그럼에도 불구하고 액티블자가 틀어졌을때의 상황이 무조건 좋은쪽으로만 흘러갈거라고는 장담할수가 없음 그 위약금인가 발생하는 그 금액이 엑박의 그 순이익? 아무튼 그거랑 비슷하다고 하던데 , 그거 물어주고 인수파토나고 , 잘할수있지? 그래 다시 잘하자~ 같은 식으로 돌아갈수있지는 못했을거라 생각됨 안되었네? 이거 앞으로 못해먹겟네 식으로 연결되었을 가능성도 충분히 많다고 생각함 , 결국 액티블자 인수건은 분명 이뤄질 필요가 있기는했음 근데 너무 금액이 크고 , 큰 금액에 비해서 얻어올수있는 이점이 너무 미약하고 , 어쩔수없는 거래에다가 나중에는 엑박겜사업부 족쇄로 연결되는 계약건이었다는것을 생각하면 , 아무튼 액티블자 계약건은 그냥 시작부터 악순환의 신호였음
이런 헛된 망상들.. 남에돈가지고 지들이 쓸 생각만 허구헛날 하니까.. 엑박이 발전이 없는거임 무슨 주소비층 타겟을 잘못잡아도 한참 잘못잡음 온동네 블랙컨슈머들만 잔뜩 꼬임
인수 하는 건 미래 가치를 위한 투자 (그 투자가 실패로 되든 성공으로 되던), 보조금 지급은 회사 로스로 잡혀요. 기계 팔아도 남는 거 별로 없다고도 들었고요. 차라리 그 돈으로 게임 개발에 힘썼으면 하는 생각은 해보네요.
말이 안 되는 가정이죠. 액블 인수는 그 자체로 성공한 비즈니스 입니다. 엑박의 상황이 시너지는 커녕 마이너스가 되는게 문제죠.
액블은 캐시카우에요 많으면 많을수록 좋음
근데 인수 확실하게 마무리 된게 무슨 3년 5년 된것도 아닌데 벌써부터 왜 이러지 다들? 디아4 겜패 들어온거 모르나??????????????
엑박 망해가는 이유 1. 퍼스트 망. 2. 유저 잡기위해 돈 안되는 유저들을 모집. 3. 돈 안쓰는 자칭 게임을 사랑한다는 분들이 온갖 서비스를 아주 저렴한 가격에 이용. 이 글도 마찬가지
우리는 엑박 성장이 갬페의 성장이라고 생각하지만 마소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마소는 계속 갬페를 엑박에서 벋어날려는 시도를 할려고 하겠죠. 조만간 모바일에서 겜페가 서비스되는 일이 벌어질꺼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