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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 10년차 애니메이터 1인개발자가 되어보다....

일시 추천 조회 40392 댓글수 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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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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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지십니당!!!
아스키월드 | (IP보기클릭)121.187.***.*** | 17.12.01 1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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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에서 고생의 흔적이 그대로 다 느껴지네요 ㅠㅠ 출시 축하드립니다!
horns | (IP보기클릭)39.7.***.*** | 17.12.01 1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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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오. 지나가는 UI임니다~ 인게임은 괜찮지만 챕터맵 쪽 ui는 쪼금더 사이즈를 줄여도 좋지 않을까 해오. 30~40%만 줄여도 화면이 넓어보이고 시원해 보일꺼에요!. 그럼 화이팅 임니다.!
파란바다3 | (IP보기클릭)1.231.***.*** | 17.12.04 1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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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애니메이터고 간단한 슈팅게임도 출시했었네요. 처음이 어렵지 다음 작품 만드시는건 쉬울거예요. 하지만 할게 더많아지는게... 저도 2편을 만들고있는데 1편을 만들때보다 시스템이나 리소스들이 엄청 많아지네요. 처음부터 대박이나면 좋겠지만 앞으로 쭉하셔서 언젠가 좋은 작품으로 좋은 성과내시면 좋겠네요.화이팅입니다...
badcompany | (IP보기클릭)39.7.***.*** | 17.12.01 2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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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지십니당!!!

아스키월드 | (IP보기클릭)121.187.***.*** | 17.12.01 17:38
아스키월드

ㅠㅠ 멋지지는 않지만 힘내라는 응원으로 생각하고 힘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unows | (IP보기클릭)110.11.***.*** | 17.12.01 1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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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에서 고생의 흔적이 그대로 다 느껴지네요 ㅠㅠ 출시 축하드립니다!

horns | (IP보기클릭)39.7.***.*** | 17.12.01 18:05
horns

ㅠㅠ 감사합니다. 나이먹어서 무언가 새로운걸 한다는게 참...그래도 축하해주셔서 힘내서 더 열심히 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unows | (IP보기클릭)110.11.***.*** | 17.12.01 18:19
horns

헐...혹시 밑에 큐브오브라이프 만드신 분이신가요???? 맞으시면...님 와이프님께서 올리신 글 어디서 봤는데...괜히 더 반갑네요...아...아닙니다..

unows | (IP보기클릭)110.11.***.*** | 17.12.01 18:38
unows

네 맞습니다 ㅋㅋㅋ 와이프가 다른 커뮤니티에 올려줬어요 ^^;

horns | (IP보기클릭)39.7.***.*** | 17.12.01 18:44
horns

ㄷㄷㄷ

horns | (IP보기클릭)39.7.***.*** | 17.12.01 18:45
horns

그저 부럽네요. ^^ 다시금 감사합니다!!!

unows | (IP보기클릭)110.11.***.*** | 17.12.01 18:51
BEST

저도 애니메이터고 간단한 슈팅게임도 출시했었네요. 처음이 어렵지 다음 작품 만드시는건 쉬울거예요. 하지만 할게 더많아지는게... 저도 2편을 만들고있는데 1편을 만들때보다 시스템이나 리소스들이 엄청 많아지네요. 처음부터 대박이나면 좋겠지만 앞으로 쭉하셔서 언젠가 좋은 작품으로 좋은 성과내시면 좋겠네요.화이팅입니다...

badcompany | (IP보기클릭)39.7.***.*** | 17.12.01 21:07
badcompany

앗! 감사합니다! 애니메이터분을 뵙다니...^^ 좋은 경험담도 감사합니다! 응원도 감사합니다! 2편 만드시는거 좋은 결과 있으시길~~^^ 화이팅입니다!!

unows | (IP보기클릭)115.21.***.*** | 17.12.01 21:21

잘만드셧내요

루리웹-2025047875 | (IP보기클릭)112.160.***.*** | 17.12.03 13:14
루리웹-2025047875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아쉬움이 많이 남아서...쩝!! 댓글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unows | (IP보기클릭)110.11.***.*** | 17.12.04 11:15

1인개발 벨런싱에서 엑셀을 비효율적으로 쓴다는 것은 시간 자원이 지속적으로 낭비될 수 있다는걸 의미함 ㅠㅠ

좀먹는하마 | (IP보기클릭)218.50.***.*** | 17.12.04 02:11
좀먹는하마

에고 감사합니다. 엑셀을 비효율적으로 쓴다는건 아마도 엑셀기능을 제가 잘 활용못하는걸 얘기하시는거 같은데 백번만번 공감하고 있습니다. ㅠㅠ 너무 쉬운걸 몰라서 그런가 아니면 검색을 잘못해서 그런건지 방법을 못찾겠네요 ㅠㅠ 지적하신 부분은 잘 정리하고 방법 잘 찾아서 효율적으로 해봐야할듯해요.ㅠ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unows | (IP보기클릭)110.11.***.*** | 17.12.04 11:19
unows

사용법을 몰라서라기보다 엑셀의 게임에 어떻게 적용할지 용도를 몰라서 그런걸 수 있다고 생각되네요. 사실 엑셀은 데이터를 쉽게 입력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으로도 많이 사용되지만 벨런싱에서는 입체적인 계산기(?)로서 역할을 더 많이 하게 되죠. 저도 작성자분 처럼 출시목적은 아니지만 1인 개발 경험이 더러 있던지라 그 망망대해로부터 고군분투가 십분 공감됩니다. 건투를 빕니다.

좀먹는하마 | (IP보기클릭)124.137.***.*** | 17.12.04 17:09
좀먹는하마

아!! 그렇군요. 코드는 어깨너머로 구경이라도 했었는데 엑셀 문서작업하는건 제대로 보질않아서...얘기하신 입체적인 계산기 역할하는걸 좀 봐둘걸 그랬나봐요 ㅠㅠ 글자를 싫어해서 안본게....음. 님이 얘기해주신 부분을 힌트로 해서 더 찾아보고 할께요. 조언도 응원도 다 정말 감사합니다. ^^

unows | (IP보기클릭)110.11.***.*** | 17.12.04 17:39

개발 인생 13년에... 내 자신이 현실에서만 안주하고 너무 편한것만 찾았다는것을... 많은 것을 뒤돌아보게 되는군요. 역시 노력과 믿음이 중요하다는것을 배웠습니다.

女忍者[くノ一] | (IP보기클릭)121.128.***.*** | 17.12.04 02:56
女忍者[くノ一]

음....음....저도 배워가는 과정이라서...저도 10년넘게 안주하고 편하게만 살아서 ㅠㅠ..몸에 익숙해져버린 농땡이 버릇부터 고치는게 너무 힘드네요.ㅠㅠ 개방형사무실을 찾아봐야할듯해요. 제가 있는곳은 어쨌든 옆사람이랑 안보이게 독립되어있는데 그래서 딴짓을 더 많이 하는거 같아요 ㅠㅠ 개방형으로 가면 다른사람들이 열심히 하면 자극받아서 덜 농땡이 부리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ㅠ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unows | (IP보기클릭)110.11.***.*** | 17.12.04 11:22

아. 모니터는 저럴때 새우는구나.

뚜앗뚜앗 카루고스 | (IP보기클릭)41.114.***.*** | 17.12.04 03:37
뚜앗뚜앗 카루고스

222 모니터는 저럴때 세워야 되는군요...직캠볼때만 세웠는데 ``;;

루리웹-8579177912 | (IP보기클릭)121.190.***.*** | 17.12.04 10:33
뚜앗뚜앗 카루고스

음 애니메이터로 일할때는 두개다 안세우고 일했는데....프로그래머들이 코딩할때 세워서 하길래 저도 따라해봤습니다. 음. 제가 코드를 워낙에 길게 만들어서 좋기는 한거 같아요.^^ 댓글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unows | (IP보기클릭)110.11.***.*** | 17.12.04 11:25
BEST

안녕하세오. 지나가는 UI임니다~ 인게임은 괜찮지만 챕터맵 쪽 ui는 쪼금더 사이즈를 줄여도 좋지 않을까 해오. 30~40%만 줄여도 화면이 넓어보이고 시원해 보일꺼에요!. 그럼 화이팅 임니다.!

파란바다3 | (IP보기클릭)1.231.***.*** | 17.12.04 11:48
파란바다3

아! 감사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지나가시는 길 스쳐지나가셔도 되셨을텐데 걸음을 멈추셔서 글을, 살이 되고 뼈가 되는 좋은 지적을 해주셔서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얘기하시는데로 30~40%정도 줄여보겠습니다. 다시금 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응원도 정말 감사합니다. ^^

unows | (IP보기클릭)110.11.***.*** | 17.12.04 12:14

화이팅입니다!! 힘내세요!!

죠나단죠스타 | (IP보기클릭)27.122.***.*** | 17.12.04 14:56
죠나단죠스타

앗! 감사합니다!! 옙 힘내서 더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댓글달아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unows | (IP보기클릭)110.11.***.*** | 17.12.04 15:28

글은 밝게 쓰셨는데. 얼마나 고생하셨을지 상상도 안되네요. 도전정신이 대단하십니다. 잘 되길 빌어요! 저도 요즘 메모하는 습관을 들이고 있습니다. 코딩은 오류가 뜰 때마다 실력이 는다고 생각합니다.^^

사만사 | (IP보기클릭)221.116.***.*** | 17.12.04 17:14
사만사

흐....감사합니다. 쩝..돌아서면 까먹는다고 일주일만 지나면 코딩짠것들 까먹고 하니..메모하는 습관이 정말 중요한거 같아요. 옙 저도 명심하고 오류 뜰때마다 짜증보다는 해결하면 실력이 는다고 믿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 댓글 정말 감사합니다~

unows | (IP보기클릭)110.11.***.*** | 17.12.04 17:33

1인개발자는 정말 힘든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몇년전에 작은게임이지만 1인개발로 출시한 경험이 있었는데, 의지박약이라 혼자선 너무 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ㅠㅠ 지금은 마음맞는 개발자들과 소규모로 개발하는데 서로 의견도 나눌수 있고 그래서 좋은거 같아요. 1인개발 화이팅입니다!!

그리즐리 | (IP보기클릭)210.210.***.*** | 17.12.04 18:20
그리즐리

앗 응원 감사합니다. 저는 소규모로 개발하다가 그것도 깨지고 나서 그냥 혼자하고 있습니다. 혼자하지만 그래도 그때 같이 한분들한테 의견을 듣고 하고 있습니다. 그리즐리 님은 같이 하시는 분들이랑 재미있게 개발하셔서 꼭 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의지박약...ㅠㅠ...너무나 공감이 되네요. 응원 댓글 정말 감사합니다!!

unows | (IP보기클릭)110.11.***.*** | 17.12.04 19:35

저도 애니메이터 인데 게임을 만들고 싶어서 이것 저것 손을 대고 있는 입장에서 보면 정말 대단 하시다는 말씀 드리고 싶어요 저는 코딩에서 꽉 막혀버리더라구요 ㅎㅎ 아직 포기는 하지 않았는데 한글을 이해 못하는 상황이 당황 스럽더라구요. 고생 많이 하셨어요 힘내시고 다음번에도 재밌는 게임 만들어 주세요 화이팅!!

루리웹-3361929739 | (IP보기클릭)87.83.***.*** | 17.12.04 20:25
루리웹-3361929739

아...같은 애니메이터분이 또 계시네요 반갑습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제가 제대로 만들고 있는지 잘모르겠어요. 코딩을 제대로 하고 있는건지도....그냥 일단은 플레이는 제대로 되니까...로만 만족하고 있네요. ㅠㅠ 한글을 이해못하는 상황이 참 그래요.ㅠㅠ 왜 이해가 안되는건지... 응원 댓글 정말 감사합니다!!

unows | (IP보기클릭)110.11.***.*** | 17.12.05 10:34

눈에 띄는 "사나인코너!" ㅋㅋ

DiamonDogs | (IP보기클릭)40.136.***.*** | 17.12.05 00:13
DiamonDogs

ㅎㅎ 사나인코너! 한참 뭔가 찾았네요..ㅎㅎ 그러고보니 눈에 띄네요..ㅎㅎㅎ 댓글 정말 감사합니다!! ^^

unows | (IP보기클릭)110.11.***.*** | 17.12.05 10:35

사무실 월 비용이 얼마나 되세요?

다시지존을 | (IP보기클릭)211.217.***.*** | 17.12.05 02:13
다시지존을

제가 있는곳은 월 12만원입니다. 자리랑 기간에 따라서 가격차가 좀 있긴한데 저는 저렇게 내고 있습니다. 아! 전기료같은걸로 1만원정도 추가부담하네요. ^^ 댓글 정말 감사합니다!! ^^

unows | (IP보기클릭)110.11.***.*** | 17.12.05 10:39

처음 부터 쉽지 않겠지만 응원합니다.

Free Tempo™ | (IP보기클릭)112.216.***.*** | 17.12.27 14:39
Free Tempo™

응원 정말 감사합니다. 너무 늦게 봐서 죄송합니다. ㅠㅠ

unows | (IP보기클릭)121.131.***.*** | 18.01.12 12:48
댓글 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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