꽤 오래전에 가입했지만 글쓰는건 처음인 것같네요. 매일 눈팅만하고 부러워만 했었는데 ㅎㅎ
다름아니라 꿈을 게임개발자로 정하고 달려온지 오랜 시간이 지났고 아직도 취직 못 하고 허덕이고 있지만
그동안 열심히 만든것들 홍보해보고 싶어서 글을 써봅니다.
컴공과를 졸업하고 열심히 놀다가 더 기술을 배우기위해 학원을 다니고 무사히 수료하고
혼자서 이것저것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제일 처음 만든게 [소년과 미로 (Boy And Labyrinth)]라는 게임입니다.
스팀 : https://store.steampowered.com/app/789710/BoyAndLabyrinth/
기획부터 출시까지 모든 과정을 혼자 도전하다보니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포트폴리오용이지만 출시까지 해보는것이 작품의 완성이라 생각했기 때문에
그림, 스토리등 처음 해보는 부분에서 시간이 점점 늘어났고
사운드와 번역등 더 시간이 길어질 부분은 결국 에셋과 외주를 통해 해결해야만 했습니다.
게임은 미로찾기를 기본으로 파밍과 보스전투, 함정, 생존, 달리기등 다양한 모드를 추가했고
엔딩도 나름 3가지로 나누었습니다. 스팀과 연동하여 업적도 구현해보고 나니 게임 만드는게 더 재밌어 지더군요.
하지만 홍보도 부족하고 미로찾기 자체가 마이너한 느낌이라 결국 제 마음속에서만 1등으로 남게 되었습니다.
너무 오래 한 프로젝트만 해서 그런지 출시까지 하고나니 좀 공허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생겼던 문제들이나 부족한 부분을 모두 정리하기 시작했고
한개의 큰 프로젝트가 애정도 더 가고 재밌지만 프로그래머로서의 실력을 키우기에는 너무 느린감이 있더군요... 혼자서 모든것을 하려다보니
그래서 마음을 가다듬고 새로 진행한 것이 [1주 1게임]입니다.
네, 말그대로 1주일에 1게임씩 만들어보자 였죠 ㅎㅎ 기획, 그래픽, 사운드 부분을 최소로 줄이고 다양한 기술을 써보는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평소 만들고 싶던, 간단하게 즐기던 고전게임에 기능을 추가 시키고 출시까지 해보자! 이렇게 방향을 정하고 만들기를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처음 만들어진 게임이 [총알피하기 마스터] 입니다.
기존 총알피하기의 총알움직임을 최대한 비슷하게 하고자 했고, 다양한 종류의 총알을 추가하여 난이도를 높였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에 맞는 조작방식을 고민하다 (기울이기, 터치포인트, 조이스틱) 모두 추가해버렸습니다.
구글플레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WBTgame.BulletEvadeMaster
출시까지 마치고나니 새로운 문제가 생겼습니다. 공부는 참 잘 되는데 게임에 대한 애착이 확 떨어지는 문제였죠.
간단하게 만드니 그 만큼의 애정만 있다? 리소스를 너무 최소화한 것이 문제라 생각 되어 목표를 다시 설정했습니다.
화려한 정도는 아니더라도 기본은 갖추기로 마음을 먹고 13일만에 두번째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짜잔!
구글플레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WBTgame.ShoutWarriorFixFix
스크림 고를 보고 너무 감동 받아서 마이크컨트롤 게임을 기획해 둔 것이 있었는데
규칙을 구체화 시키고 제작에 들어 갔습니다.
규칙은 아주 간단합니다. 적이 가지고 있는 색에 맞는 공격을 하면 됩니다.
공격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소리를 입력 할 수 있고 입력된 소리의 크기에 따라 색이 왔다갔다 합니다.
게이지의 색이 원하는 색이 되었을때 버튼을 때주면 공격하게 되죠.
데스크탑에서 녹화해서 잡음이 있지 않을까 걱정이네요. 플레이 영상 입니다.
소리가 다소 크거나 민망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ㅎㅎ
플레이 영상은 빠른 시일내에 준비하려고 합니다 ㅠㅠ 음성 입력 기능 때문에 영상 녹화가 안되기 때문에...
녹화할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중간에 크고 작은 문제가 많아서 힘들었지만
이쁘게 꾸미고 나니 보기도 좋고 게임에 대한 애착도 높아져서 기분이 좋습니다.
계속 이정도를 목표로 게임을 만드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든 작품입니다. ㅎㅎ
진행한 프로젝트는 여기까지입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하나씩 배워가는 단계라 생각하며 열심히 하고있으니 언젠가 좋은 결과가 있을꺼라 믿습니다.
혹시나 게임을 해보셨다면 부족한 점(너무 많겠지만)을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돈보다 더 관심이 필요한 때라 이유없는 비난을 제외한 모든 의견을 주시는 만큼 감사히 받겠습니다.
길고 부족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 다음에 또 다른 게임으로 찾아뵙겠습니다.
힘내십쇼.홧팅입니다.
1인 개발이 많이 힘드실텐데, 고생많으시네요. 만드신 게임도 1인 개발자 이상의 퀄리티인 것 같습니다. 저도 화이팅입니다!
힘내십쇼.홧팅입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더 좋은 게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인 개발이 많이 힘드실텐데, 고생많으시네요. 만드신 게임도 1인 개발자 이상의 퀄리티인 것 같습니다. 저도 화이팅입니다!
과찬이십니다! 응원 감사드리고 더 더 좋은 퀄리티의 게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ㅇㅎㅎㅎ 지하철에서 절대 할 수 없을 것 같은데요!!! 재밌네요 ㅎㅎ
ㅎㅎ방안에서도 하기가 조금 민망하긴 해요
ㅎㅎ 중간을 맞추는게 참... 민망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