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다!
명조보다 취향에 맞다
단점도 있긴 한데 무난하게 할만한 거 같음
로프넷 레벨 16까지 올렸고 서브퀘 타임 온 김에 잠시 쉴 겸 리뷰
나눠서 평가해 보면
전투 - 생각보다 간단하고 생각보다 컨트롤 요소가 있음
레벨이 낮아서 그런지 어렵지 않고 맞아도 피해가 크지 않아서 무난했음
나중에 만렙이 됐을 때가 중요할 거 같은데 막 스치면 피 반 이상 날아가고 한 방에 죽는 즉사기 남발하고
이러면 패링이나 반격 같은 게 중요할 거 같은데
아직까진 그런 적이 없어서 걍 실수하면 맞아서 때울 수 있음
스토리 - 생각보다 어려운 이야기는 없는데
메인 스토리가 뭔지 모르겠음 주인공 직업이 사실상 사립탐정? 같은 느낌으로 의뢰받고 해결하는 건데
그래서 메인 스토리 줄기는? 싶은 생각이 듬. 뭔가 떡밥은 있는데 현재까진 그 떡밥이 전혀 궁금하지도 않고
중요해 보이지도 않았음
원신은 초반에 떨어진 형제를 찾는다는 목적
스타레일은 은하열차 팀으로 우주활극 이런 눈에 보이는 목적이 있었는데
찢은 그게 좀 애매한 느낌?
뭐, 앞으로 차차 잘 풀어나가면 문제 없을 듯
가챠 - 걍 스타레일이랑 같음
근데 이번에 조금 개선된 사항이 있는데 초보자 50뽑이랑 상시뽑을 연동해준 거
정확히는 스타레일에 있던 상시 300뽑 하면 통상5성 1개 가져올 수 있는 기능이랑 연동됨
즉 초보자 가챠 50회 한 것도 상시 300뽑 횟수에 들어가서 조금이지만 300뽑 가져가기 편하게 만들어줌
원신 같은 경우 초보자 뽑 효율이 구려서 안 뽑았고
스타레일은 초보자50뽑에서 5성을 주긴 하지만 상시 뽑기 횟수에 누적 안 시켜줘서 300뽑 채우는 데 오래걸렸는데
살짝 개선해줌
시스템 자체는 그리 어렵지 않은데 초반에는 좀 복잡해 보일 수 있음
스토리 볼 때, 만화 보는 거 같은 연출도 좋고 전투도 나름 재밌는데
딱 하나 아쉬운 게 있다면
주인공 포지션이 조력자인 점 정도?
원신 스타레일이 주인공이 주인공답게 전투한다면
ZZZ은 블아 선생, 소전 지휘관 같은 포지션임
싸움은 다른 애들이 하고 그걸 옆에서 보조하는 역할
그래서 남주 고르나 여주 고르나 차이 같은 거 느끼기 힘듬 그냥 스토리에서 대사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