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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m 이라는건 소프트웨어 이름이 아니라 포괄적인 의미예요 그리고 무슨 진로를 가든 소프트웨어 하나만 해서는 먹고살기 어려워요 시키는대로 다 해보세요
넵. 제 상황에 맞게 맥락적으로 생각해서 합리적으로 판단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봐야겠습니다. 의견 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요즘은 다 레빗이죠...3d맥스.. 쓰는회사 거의없어요.. 게다가 이제 bim 설계가 필수가 되기때문에 레빗 언능 배우세요
헉..저는 또 레빗 BIM툴을 배운다는줄 알았네요.. 답변 감사드려요..좀 더 잘 알아볼걸 그랬어요..
근데 bim 안배우면 건축학과다니시기 힘드실겁니다. 그리고 결과물이 중요한거지 3디툴은 뭘쓰던지 상관없습니다만 보통 3디맥스를 제일 많이 쓰기 때문에 그걸 쓰는겁니다.
bim 이라는건 소프트웨어 이름이 아니라 포괄적인 의미예요 그리고 무슨 진로를 가든 소프트웨어 하나만 해서는 먹고살기 어려워요 시키는대로 다 해보세요
헉..저는 또 레빗 BIM툴을 배운다는줄 알았네요.. 답변 감사드려요..좀 더 잘 알아볼걸 그랬어요..
근데 bim 안배우면 건축학과다니시기 힘드실겁니다. 그리고 결과물이 중요한거지 3디툴은 뭘쓰던지 상관없습니다만 보통 3디맥스를 제일 많이 쓰기 때문에 그걸 쓰는겁니다.
뭔 툴을 쓰든 결과물만 잘 나오면 되는거군요!ㅎㅎ 저는 맥스를 주로 사용하면서 bmi도 배워두면 손해는 아니니, 공부 해봐야겠네요. 답변 감사해요.ㅎㅎ
손해는 아니지만 별로 큰의미는 없습니다... 어짜피 회사에서 구입해놓은 툴 아니면 맘대로 못쓰거든요...
게임배경을 하기위해 배우는것들로는 크게 도움이 될거같진 않네요. 게임배경에 쓸만한부분들은 색체학이나 구성같은 미술기초에 해당되는 부분인데 차라리 미대쪽을 가서 이부분만 집중적으로 제대로 배우는것이 낫습니다.
맥스는 껍데기나 만들어서 투시도나 예쁘게뽑을라고 쓰는거구요.. 요새는 퐈괄적으로 인포메이션 모델링하다보니 레빗,아키캐드 등의 툴 많이들쓰죠. 거기서 어차피 고학년갈수록 설계프로젝트하다보면 패널에 넣을 투시도 뽑기위해서 3d맥스만지게 돼있고.
시간내서 도움되는 의견 달아주신 한분 한분께 모두 감사드립니다.
여기 게임디자인과 있던대 거기로 가는게 낫지않나요? 저는 건축과인대 게임모델링하고는 별로 도움이 안될 것 같은데요...
넵. 제 상황에 맞게 맥락적으로 생각해서 합리적으로 판단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봐야겠습니다. 의견 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요즘은 다 레빗이죠...3d맥스.. 쓰는회사 거의없어요.. 게다가 이제 bim 설계가 필수가 되기때문에 레빗 언능 배우세요
윗분들도 말했지만 요즘 건축쪽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램자체가 게임회사에서는 안쓰는것들입니다.. 이론말고는 실무쪽에서 겹칠만한게 없어요...돈과 시간만 날릴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