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너프 패치로 민심이 또 뿔난 헬다2
하지만 너프와 무관하게 외국에서도 게임을 접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음
유튜버들도 이제 헬다2는 그만찍겠다고 선언하는 수준인데
무슨 일인지 한번 보자
놀랍게도 상당히 흔하게 발생하는 죽음이다
플레이어의 6각형화를 막겠다고 단언했지만
최근에 추가한 완벽한 6각형의 적군이 추가된 것
얘는 전면 장갑은 엄청 두껍고 이동 속도도 빠르지만
후면은 그냥 일반 보병이라 거의 1초컷나게 만들어둔 몹을...
응 뒤에도 똑같이 장갑판으로 막아서 약점은 없고
도망가도 똑같은 속도로 따라오고
한번에 4마리씩 나오고
언제 쏠지 모르지만 직격은 1방, 빗맞으면 날라가는 로켓 4발을 달았어 ^^
버그쪽도 질 수 없지 ^^
버그 투성이 맵에서 저멀리 안 보이는 곳에서 촉수로 무한 콤보넣는 몹 추가할거야~
테엥~ 다이버즈2가 되어버린 게임ㅋㅋㅋ
참고로 해당 유튜버는 경쟁 FPS겜을 즐겨하는 나름 좀 실력있는 유튜버임에도
억까가 너무 많아 이제 헬다2를 그만하고 싶다고 선언했다
플레이어 화력은 3연속 너프지만 적군은 몰래 몰래 꾸준히 버프
실력과 상관없이 짤처럼 그냥 어이없이 뒤지는게 현 게임의 실상임.
이 정도면 거의 벌만큼 벌었으니까 서버비, 개발비 낭비시키지 말고 그만 꺼지라는 소리처럼 들린다
PvE 게임인데 왜이렇게 플레이어를 못잡아서 안달인지 모르겠움 즈그들 개똥철학가지고 기싸움 ㅈㄴ 해
유저가 생각하는 헬다이버즈랑 개발자가 생각하는 헬다이버즈가 서로 다르긴할거임 유저가 생각한건 스타쉽트루퍼스마냥 삐슝빠슝 이야아 버그새끼들 뒤져라 였고 개발자가 생각한건 GTFO마냥 손떨리고 숨떨리게 조심해야하는 게임이었을거임 근데 개발자가 생각하는게 성립되려면 지들끼리 개구린 무기들로 10단은 클리어했어야했음
ㄹㅇ 근데 왜 6단도 못깨고 똥고집을 부리는지 진짜 모르겠음
비전없이 얻어걸려서 너무 성공하면 이꼬라지가 나는구나 기대한 유저들만 처절하게 배신당한거지
개인적인 이유지만 저렇게 어려워도 스토리 뽕이 있으면 하겠는데 결국 제작진 마음대로 딸깍질해서 지들 마음대로 수정하니까 할 마음이 싹 사라지더라 내가 아무리 잘해도 외곽방어선은 무너질거고 내가 아무리 못해도 슈퍼지구는 안전할텐데 그러면 굳이 할 이유가?
아마 내가 저 적들 플레이할수 있었으면 엄청 재밌었을거임 근데 아무도 플레이못하는 재넨 절케 열시미만들고 왜 유저가 쓰는건 추가안하냐가 불만
??: 와 시발 이래도 해?? 독하다 독해 ㅋㅋㅋㅋㅋㅋ 야! 더 올려!
PvE 게임인데 왜이렇게 플레이어를 못잡아서 안달인지 모르겠움 즈그들 개똥철학가지고 기싸움 ㅈㄴ 해
개발 철학을 아시겠습니까? ㅋㅋㅋㅋㅋ
서버비 아낄라고ㅋㅋ
ㅈ같이 만들어도 소니가 돈을 대주니까 유저들 눈치볼 필요가 없음.
유저가 생각하는 헬다이버즈랑 개발자가 생각하는 헬다이버즈가 서로 다르긴할거임 유저가 생각한건 스타쉽트루퍼스마냥 삐슝빠슝 이야아 버그새끼들 뒤져라 였고 개발자가 생각한건 GTFO마냥 손떨리고 숨떨리게 조심해야하는 게임이었을거임 근데 개발자가 생각하는게 성립되려면 지들끼리 개구린 무기들로 10단은 클리어했어야했음
ㄹㅇ 근데 왜 6단도 못깨고 똥고집을 부리는지 진짜 모르겠음
숨떨리게 조심하면 안들키게라도 해야지 패트롤이 대놓고 유저 방향으로 따라가는데 손발 자르고 뒤지라는소리밖에 안되는 부분 ㅋㅋ
개발자들 7단조차 못깨면서 적만 강하게 만들어놓는거 보면 걍 유저의 경험은 생각조차 안 하는거 같음 4인 서바이벌겜 원조인 레포데는 특수좀비에 대응법이 다 있어서 억까가 왠만해선 없음. 그 뒤에 나온 4인 협동겜들은 죄다 높은 난이도 추구한답시고 대응에 대해선 신경안 써서 유저가 어떻게 플레이해야하는지, 어떤 경험을 하는지는 관심없이 적을 세게 만들어놨지. 레포데도 헬다2처럼 길가다가 갑자기 한 방 맞고 죽거나, 축구공처럼 이리저리 튕겨나가다가 박혀서 죽거나 일반좀비한테 얻어맞을때 경직걸려서 저항못하고 그대로 맞아죽어야 했으면 똥겜취급당했을거임
아마 내가 저 적들 플레이할수 있었으면 엄청 재밌었을거임 근데 아무도 플레이못하는 재넨 절케 열시미만들고 왜 유저가 쓰는건 추가안하냐가 불만
??: 와 시발 이래도 해?? 독하다 독해 ㅋㅋㅋㅋㅋㅋ 야! 더 올려!
비전없이 얻어걸려서 너무 성공하면 이꼬라지가 나는구나 기대한 유저들만 처절하게 배신당한거지
다른게임이엿으면 롤백해서 성능 유지 시켜주던가 다른 긴급패치라도햇을텐데 헬다는 쌩고집만 겁나 부리면서 60일 목표라도 또 입털고잇으니 ㅋㅋ
환불 받은 사람들이 승리자네.. 난 12%쿠폰 먹여서 코드로 산거라 못받음...
파훼라면 대물저격 세발 따다당이나 옆에 달린 로켓쏴서 유폭시키기가 있고 임페일러는 너무 근접하지 않은채 잡으면 됨(죽을때 촉수가 돌아오는 모션이 있는데 너무 가까이 있으면 그거 맞고 날아가는거) 근데 로드아웃 고정되는 단점도 있고 대체 왜 죽어서 회수하는 촉수에 판정을 넣어놓은건지 이해가 안됨ㅋㅋ
저거보다 오토마톤이랑 버그 치명적인 문제는 이거라고 생각함 버러지탱크 차체 날려도 포탑 멀쩡하게 지 할일하는거(스피어랑 젬으로 포탑 날리는 방법밖에 없음) 임페일러 땅울림 이후에 촉수 튀어나오는거 분명 보고 다른데로 이동하는데 1초도 안되는 사이에 내 바로 아래로 바뀌고 꿰뚫고 나오면서 즉사시키는거 이거 두개가 젤 시급하다 ㄹㅇ로
한번 사면 추가로 과금하는 요소가 없는 것도 아니고 유저 수 많으면 돈 벌릴텐데 왜 저러는거지???
아하 이것이 소니가 원한 라이브 서비스로 먹고 사는 미래?
알겠다 스마2 하러가겠다
이제 걍 60일 뒤까지 접었다가 그때 확인해보고 완전히 접을거임
이제 3 내는 거야?
개인적인 이유지만 저렇게 어려워도 스토리 뽕이 있으면 하겠는데 결국 제작진 마음대로 딸깍질해서 지들 마음대로 수정하니까 할 마음이 싹 사라지더라 내가 아무리 잘해도 외곽방어선은 무너질거고 내가 아무리 못해도 슈퍼지구는 안전할텐데 그러면 굳이 할 이유가?
다시 할생각 하지말라고 관짝에 용접을 해주네 뭐냐 이거 ;
이런 종류 게임은 항상 나중에 운영이 저렇게 되더라. 이게 컨텐츠 고갈로 나중에 할 게 없어지면서 흥미가 떨어지니까, 플레이어는 계속 줄너프, 적은 계속 세게 만들어 놓음. 디비전도 저런 수순이어서 결국에는 대상을 깨기 위해서는 새 장비가 필요한데, 새 장비가 대상을 깨야 나오는 상황까지 갔었을 때 접었음. 그러면서 이런 밸런스 가지고 문제제기를 하면 항상 유저들이랑 기싸움 하면서 본인들이 옳다고 함.
오도기열마톤은 솔직히 오도기합캐논 아니면 레일건 슈퍼차지로 눈깔조준 외엔 답이 없었는데, 아예 그걸 더 심화시켰더군
앞으로 스웨덴회사에서 나온 게임은 안하기로 했음
저 촉수몹 골때리는게 근처에서 죽이면 일정 확률로 내가 날아가버림
헬다1때 했던 망한 선택지들을 또 했네 ㅡㅡ;
진짜 역량에 비해 너무 큰 성공을 함 ㅋㅋㅋ
저런거 추가하는데 유저는 제데로 된 무기가 없음 ㅋㅋㅋㅋㅋㅋ
탈출선 왔는데 탱크 3대 나오는것 보고 접었다.
발매 초기 레일건 쏠때가 제일 좋앗다...
그냥 ㅂㅅ 그 잡체들
하기 싫었는데 친구가 요즘 다시 하자길래 하긴 함(사람 구해서 4명으로) 벌레 7단계 적당히 성공하다가 8단계 올리니까 ㅁㅊ 난이도가 천지차이남 알파 커맨더 이 미친넘 ㅈㄴ 나오고 슈리커는 또 뭐이리 많은지 시부럴 슈리커 잡자고 연사 좋은걸 쓰자니 잡몹 잡기가 힘들고 잡몹잡자고 데미지 높은걸 쓰자니 슈리커가 ㅈㄹ이고.. 아주 환장함
트로피 2개 남았었는데 진짜 딱 업뎃 되고 플레만 찍고 바로 런했음
이딴걸 대형업뎃이라거 자랑하며 당당히 내놓은거 부터가 지적능력이 의심됨
오픈때부터 즐겼는데, 나름 개발자의 패치내역을 공감하기도 했는데 이번 신규몹들은 그냥 불쾌감 덩어리임 업뎃하고 1주일정도 하다가 그냥 삭제함. 버그전은 몹테이블 잘못 걸리면 가져온 가져온 무기들 ㅂㅅ되서 40분동안 괴로움. 적어도 내가 누구랑 상대하는지는 알려줘야지 아예 블라인드로 가버리니 6각형 이악물고 너프맥이는 꼬라지가 진짜 역겨움
ㄹㅇ 슈퍼지구에선 헬다이버들 투입할 곳 스캔도 안함 ㅋㅋㅋㅋㅋ
나오는 적도 테이블 있어서 뭐가 주력으로 나오는지 랜덤인데 뭔 장비를 배분해서 들고가라마라.. 진짜 개 열받는게 나오는 적들마다 다 육각형 꽉꽉 채웠음. 다 하나같이 체력 튼실하고 방어력도 충실하고 속도도 안 느리고 공격력도 강함. 그게 숫적 주력을 차지하고 있어서 걍 쏟아져 나옴. 근데 우리는 자꾸 뭐 하나하나 픽률 높다는 이유로 너프에 너프뿐임.
좀 어렵게 해야 하는것도 적당히 해야지 뇌절을 치면 로오플처럼 되어버린다구.
초반에 100시간 정도 즐기고 유기한 내가 승리자 구만ㅋㅋ 처음은 진짜 재밌었따
애초에 지금쯤 되면 온갖 무기로 별의별 기행을 펼치는 영상이나 이런게 나와야 될 시긴데 헬다이버는 무기들을 다 고자로 만들어 놔서 오히려 특정 무기가 강요되는 느낌 다른 장르긴 하지만 POE나 디아블로 같은것도 국민트리가 있지만 말도 안되는 엽기 트리도 최소 1인분을 하니까 슬슬 지겨워지는 고인물들은 비주류 무기를 어떻게든 활용하는 영상이나 컨텐츠 같은걸 만들고 그게 또 사람들도 하여금 새로운 챌린지가 되서 또 컨텐츠가 될수도 있는건데 이 망할 게임은 좀 써먹을만 하다 싶으면 고자를 만들어 놔서 특정 수준 이하의 유저들은 지쳐서 떨어져 나갈 수 밖에 없게 만들어 버림 그리고 그 선이 점점 높아져 이제는 고인물도 접고 새로운 게임을 찾아가는듯... 초기 처럼 국민 무기 몇개만 잘 살려뒀어도 저정도 억까는 나름 견뎌가면서 할 수 있었을것 같은데...
지금은 많이 너프된 행성 자연재해도 처음엔 전부 플레이어한테 유도되는 것들이었습. 억까를 넘어서 심심하니까 그냥 죽어 수준이었던
초반 안샀을땐 후회했는데 지금와선 잘했다 싶네.. 왜 일케 점점 똥망되냐,..
모든총기는 너프를먹었고 다시 제자리로 돌아왔다. 현실역시 회사에걸맞는 접속자로 돌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