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글) 아래 요약 있습니다.
이건 지금 국토부에서 전기차 관련 대책
공식적으로 내놓을테니
지자체에서 단독으로 처리하지 말라는 권고를 무시하는 것
현기차에서도 근본도 없는 90%충전제한에 대해 반발중
이미 배터리 제조사에서 1차 70-80%제한
거기에 자동차 제조사에서 2차 5-10% 제한 걸어서
합계 70-75% 내구 성능 마진 걸어둔 상황
애초에 100% 충전이 불가능하다.
전기차, 배터리 전문가 하나 없는
문과 출신으로 이뤄진 비전문집단의 탁상공론 결과일 뿐이다.
전문가라고 앉쳐둔 양반도 내연기관 전문교수고
(전기차, 배터리 전문가 아님)
저딴 탁상 공론에 신경쓸 시간에
스프링클러 점검 및 관리자가 끄지 못하게 교육하고
인천 화재전에도 내연기관 발화로 화재 났는데
스프링클러 임의로 꺼서 대형화재로 번진적 있다.
당시 관리자는 형사 처벌 받고 관리업체에서 피해금 일부 부담했음
전기차 과충전 화재 방지하려면
PLC모뎀(충전기에서 전원 차단) 없는 미인증 완속충전기나 교체해라
너네들이 충전기 보급 숫자에만 연연해서
제대로 검수도 안 하고 보조금 뿌려되니깐
개떡같은 미인증 싸구려 충전기가 도처에 깔렸잖아
당시 해당 부서 담당자 징계처리하고
미인증 충전기 회수 처리나 해라
1차 BMS컷, 2차 PLC컷 안전 장치 있으면 과충전 날일도 없고
90% 제한해도 BMS오류 시 전원 컷 안 되고
PLC 없는 충전기가 계속 전원 공급하면 과충전된다.
근본적인 원인인 PLC없는 미인증 완속충전기나 교체하라고!!!
BMS에서 컷하면되는데 왜 PLC탓하냐 하는 사람들 있는데
BMS도 오류 날 수 있으니 이중으로 안전장치 하자는거다.
기름차도 주유할 때 엔진 안 꺼도 되게 안전 장치 있지만
시동 끄고 주유하잖아? 그거랑 같다.
2중으로 안전 조치하자는거
■ 요약
1. 서울시에서 무근본 전기차 90% 충전제한 진짜 추진하려고함
2. 이미 물리적으로 70-75% 충전만 되게 설계되있음
3. 스프링클러 점검 및 관리 교육에 힘썻으면
4. PLC모뎀 있는 완속충전기로 교체나 해라
전기차관련글 그만 쓰려고 했는데
상황돌아가는게 겁나 얼탱없네
스프링클러 제대로 안돌아간게 전기차 혐오로 이어지는 이 얼탱이 없는 상황
정치인 언급은 북으로 일부러 공무원들 이름하고 연락처도 싹 지웠는데
펙트로 까고 제한하는건 ㅇㅈ하는데 무근본 공포팔이로 제한거는건 ㅂㅅ같은 짓이지 국민들은 걱정할 수 있고, 불안할 수 있지 정부나 지자체는 그러면 안 되지 논리적이고 근거있는 자료를 갖고 이성적이게 조치해야지 이슈몰이 표팔이나 하려는 짓 같음
보호장치가 충분치 않은 초기 저속충전기 문제도 빼면 안됨 스프링클러는 일이 터진 뒤의 문제고, 예방조치는 들어가는게 맞음
스프링쿨러로 조지면 집값 떨어지니 표심 무섭고 그에비하면 전기차는 만만하지
전기차오너는 아니지만 직구규제때 당한 게 있으니 응원함
전기차 충전 제한은 민간에 떠넘기면 되지만, 교체하는건 또 공공지원해야하니까 절대 안할듯 ㅋ
스프링클러 제대로 안돌아간게 전기차 혐오로 이어지는 이 얼탱이 없는 상황
펙트로 까고 제한하는건 ㅇㅈ하는데 무근본 공포팔이로 제한거는건 ㅂㅅ같은 짓이지 국민들은 걱정할 수 있고, 불안할 수 있지 정부나 지자체는 그러면 안 되지 논리적이고 근거있는 자료를 갖고 이성적이게 조치해야지 이슈몰이 표팔이나 하려는 짓 같음
아에 외부주차장이나 도로에서도 스프링클러 설치해달라하자.. 1차원인은 배터리고 2차확산 요인이 스프링클러인데 무조건 스프링클러 범인으로 몰아가네
내연기관도 다를바 없잖아? 내연ㄱㅣ관도 주차장 불태운게 한번도 아닌데 내연기관도 똑같이 말해보시지?
내연기관 주차장 화재사건도 1차원인은 내연기관인데 내연기관도 제재 하라해 ㅋㅋㅋ
전기차 충전 제한은 민간에 떠넘기면 되지만, 교체하는건 또 공공지원해야하니까 절대 안할듯 ㅋ
지들이 설치할 때 제대로 검수 했으면 이럴 일 없잖아 싸구려 충전기 수입업자하고 짝짝꿍하고 일 진행한거 같다
전기차오너는 아니지만 직구규제때 당한 게 있으니 응원함
이거 직구 규제하고도 영향 있을게 배터리 위험성 부각시켜서 KC인증 안 된 배터리는 위험하다!! 다른 국가 인증 인정 못하고, 배터리들어간 제픔은 KC인증 받은 것만 국내에서 사용 가능하다! 요럴거 같음
설비 전수 조사는 비싸서 ㅎㅎ
kittchi5469
정치인 언급은 북으로 일부러 공무원들 이름하고 연락처도 싹 지웠는데
서울시는 중앙정부 정돈 가볍게 씹는 천룡인인가 ㅂㅈ.
한국 국민 50%가 수도권 영향에 놓여있으니.. 서울 공화국
서울시장이 장관하고 같은급이긴해..
한국 특 - 어쨌든 네가 잘못 했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언플해서 이름 날리고 싶은 거지 실질적인 대책을 세우려는 마인드가 아니니까
스프링쿨러로 조지면 집값 떨어지니 표심 무섭고 그에비하면 전기차는 만만하지
스프링클러 조지면 집 안전해져서 집값 더 올라가지 않을까? 우리 아파트는 얼마전 소방점검하고 화재설비 충당해서 더 좋던데 관리비 조금 더 나오긴 했음
그게 싫은거임 ㅇㅇ 아니 불날지 안날지 모르는데 소방에 돈을?? 임 경비실 에어컨으로 말나오는 아파트들이 대부분 반대 이요가 관리비 올라간다 잖아 ㅋㅋ
보호장치가 충분치 않은 초기 저속충전기 문제도 빼면 안됨 스프링클러는 일이 터진 뒤의 문제고, 예방조치는 들어가는게 맞음
이게 그 얘기 ㅇㅇ
결함 관련해서 아득바득 대드는 흉기가 데이터시트 가져와서 조목조목 결함 부분까지 설명하는 부분에서 서울시가 얼마나 멍청한지 잘 알수 있다
그냥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손 쉬운 방법을 택한 거임. 대가리 숫자 딸리는 쪽을 제물로 삼는 거지.
사실 저렇게 하면 서울시에 있는 사람들도 싫어할 거 같은데 곧 폐기될 탁상 행정일거 같은데
멍청한 애들은 낚여서 난어차피 전기차 안타~하면서 전기차주들 열심히 패거든
아 부덩산은 잘못 없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프링클러는.. 생각보다 현장이랑 fm이랑 굴러가는게 달라서
지하주차장 스프링클러는 감지기로 동작되는데 감지기의 비화재보는 당연하듯이 일어나는거라 관리측면에서 보면 항상 딜레마임
여름철 온도 올라가서 허구헌날 울려대기도하지
문과혐오를 멈춰주세요
근데 스프리쿨러 따위로 배터리 불 못 꺼
번지는거 막는것만해도 동작 유무는 중요함
확산을!! 막는다고!!!!
아니 뭐 못 막을 것 같지만 막는다고 쳐. 그럼 스프링 쿨러 없는데선 충전 못해? 근원적인 걸 고쳐야지. 정부나 스크링 쿨러나 다 겉핥기식 대처 아냐?
그래서 지금 완벽한 대책이 있나? 없으니까 일단 불 났을대 커지는건 막아야 하니까 스프링클러라도 손대는거 아냐 2중 장치에서 1단은 아직 답이 안나왔으니 2단 먼저 손보자는게 그렇게 이해가 안됨?
스프링클러 따위로 불이 안꺼지는건 세대 내 화재도 마찬가지입니다만; 그냥 불나면 타 죽으실 생각이신가요?
내가 설명을 해봤거든 대부분 사람들이 난 전기차 혐오는 아니지만 스프링클러 의미없음 어차피 내연차보다 안꺼짐 임 그리고 이상하고 편엽하거나 잘못된 인식으로깜 그래서 증거 가져다가 떠먹여주면 당연히 쌩깜 ㅋ 설득 포기임
독도 조형물 치우는거나 존나 열심이구만 ㅂㅅ들
일단 전기차 배터리가 과충전이 원인이 아닐텐데 스마트폰 배터리도 100% - 0% 수치는 말그대로 여유 마진을 두고 설계해둠 딱 스펙시트 커트라인에 빡빡하게 완충하고 빡빡하게 방전시킬수록 배터리 충방전 500회 이후 배터리 효율 80% 보장 자체가 힘들짐 저건 눈가리고 아웅이야
그냥 내연기관이나 타십쇼 휴먼
현대가 용산일제쇠말뚝이 말 안듣나? 아니면 찐 부동산 지켜야되서 병.신짓거리 하는건가
??? : 가용 용량이 뭔가여 ??
뭔 또 문과 타령이야 은근슬쩍 문과는 기본상식도 없는 병.신 취급 하네. 문과냐 이과냐가 문제가 아니라 그냥 대가리게 든게 없으니까 문제인 거지. 단순히 문과라서 이성적 과학적 사고를 못한다는 논리라면 그에 대한 반례를 수천 수만개는 들고올 수 있다.
문과라서가 아니라, 이과적 전문지식이 필요한 문제를 문과 집단들만 머리 맞대고 탁상공론 결과를 낸게 문제라는거 나도 경영전공 문과임
문풍당당 이렇게 무섭다 ㅅㅂ ㅋㅋ
논점 흐리기 ㅋㅋㅋㅋ
plc모뎀 의미 없어 받아줄 차량이 없음...차량자체 bms에서 관리하는게 더 안전함. 테슬라가 차안에서 다 컨트롤하니 차저는 전기 공급하는 기능만 하고 이용도 편하고 안전하지
PLC가 의미 없긴 충전기에서 자동차 충전량 판단해서 컷 해버리는 건데 만약 BMS가 일시적 오류가 나서 전원 컷을 못 했을 때 충전기에서 전압보고 아 이정도면 충전완료 됐구나 하고 컷! 할 수 있는게 PLC인데 전기차 충전 중 화재 유독 PLC 없는 완속충전기에서 많이 난거 이상하지 않음? BMS 1차 PLC 2차 2중 안전장치 하자는거야. 완속이 말이 완속이지 전력 높다. 아무리 BMS를 안전하게 만들어도 일시적 오류는 날 수 있어.
plc모뎀을 달면 지가 알아서 정보를 가져간대? 차량에 장비가 달려있어야 plc가 정보를 받지 그거 달린 자동차 어디꺼 있는데?
이미 전기차에 다 달려있는걸로 아는데 급속기들은 plc 탑재되있어서 충전할때 충전기 사업자 어플로 차량 충전량 제한 가능함
이미 충전기만 제대로 만들면 송수신다함 ㅋㅋㅋㅋ 거기다 슈차도 지들만 쓰니까 그렇지 다른거 물리고 대규모로 물리기 시작하면 각종오류 뜰거임 ㅋㅋ
시동끈지 3일지났는데 불이 난 벤츠와 스프링쿨러를 끈 관리사무소 이 둘의 과실싸움인데 뜬금없이 쳐맞는건 전기차오너더라
내연기관 주유할때 시동>> 안끄는 새끼들 천지삐까리
근데 서울시가 저러는 이유는 당장 뭐라도 하고 있다는 액션이라도 보여주려는거거든.. 당장 패닉이라도 막자 이런 느낌으로다가.. 딱히 과학적 근거나 그런것은 별로 중요하지 않았겠지.. 근데 저기 조치들 다 취한다고 하더라도 제대로 막는다는 보장이 없으니 참..
보조금정책도 이제 NCM말고 LFP위주로 해줘야지... 한국 배터리기업들이 LFP배터리 못만든다고 언제까지 삼원계만 밀어줄꺼
LFP도 위험도 비슷하다.
그래도 들이박은 모닝 불탈때 배터리 멀쩡한 LFP가 가만히있다 불난 삼원계보단 나은듯
BYD ev car burn으로 검색해봐 ㅡㅡ...lfp가 화제 많이 안난다는 허상을 알수있어,,,,(byd는 전차종 lfp임)
근데PLC모뎀도 bms에서 받아오는 정보로 충전상태를 판단할텐데 bms가 오류생긴다는 가정이면 plc의미있음? PLC충전기가 난 방지책인가에 대한 의문이 든다.
스프링쿨러는 사람들의 의식도 바껴야됨.. 설사 이유없이 오작동으로 경보 알람이 울리더라도 안전을 위한거라 생각을 해야지. 경비실에 전화걸어서 강아지를 찾고 부모를 찾고 난리 G랄 댄스를 추니.. 스프링쿨러를 꺼둔다더라..
차라리 항의하는 사람 처벌하는 법을 만들어야 하는데
단순히 경보만이면 관리자들도 안꺼둠. 스프링클러 작동되서 차에 녹물 쏟아지면 관리소에서 다 물어줘야함. 요런게 문제
삭제된 댓글입니다.
유이^~^
이미 풀충전을 회사에서 막아뒀다고
유이^~^
대표적으로 현대만 글에 적은거지 각 제조사별 공개다 되있음. 그리고 위에도 적었지만 배터리 제조사에서도 1차로 여유분 두고 추가로 자동차 제조사가 여유분 두는거라 특별한 사유 있지 않는 이상 완충될 일 없다.
뭐 원전도 이런식으로 문닫아서 산업계가 5년동안 암흑기였어
plc도 의미 없다든데
근본은 BMS지만 2중 안전장치에 의미가 큼
전기차 불난거에 사고도 포함이고 배터리가 아닌 전기배선에서 불나도 전기차 화재로 들어감..
벤츠 화재는 아직 원인을 모르잖아. 스프링쿨러야 솔직히 2차문제고 벤츠 화재는 충전 중도 아니었던걸로 기억하고 며칠동안 걍 주차만 해둔 차엿다고 기사본거 같은데 진짜 순수 자연발화라서. 충전 90프로 제한은 충전이 화재원인이라고 본건데 아무 상관없는데 괜히 지랄이긴하지. 문젠 그냥 아무 것도 안하고 며칠동안 세워둔 차가 자연발화한 문제 자체가 난 더 심각하다고 보긴함.
파라시스가 잘 못 만들지 않았을까 싶다. 전기차 초기에 LG도 중국에서 만든 LG 배터리 차단막 불량으로 생산되서 조단위로 배터리 교체 리콜 때렸잖아
최근에 벤츠 배터리팩 뜯은 영상있음. 그냥 차량 및 배터리 컨트롤 기술이 똥임.
5세훈이는 물하고 친하지 않나?
충전기에도 plc가 있어야되지만 전기차도 plc(완속 15118 vas)지원 해야됨 지금 국내 차량은 급속에서만 지원하고 완속 충전기는 6월부터 인증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