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저는 넷에서는 (구)카드 마술사 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다 지금은 PLEASENGLISH가 되어버린 무과금 유저입니다.
게임에 결제했다가 아내에게 걸리면 죽기때문에 그냥 맘편히 결제 안하다보니 무과금유저가 되었습니다.
룬테라가 혜자 게임이다보니 하다보면 현질 안해도 돌게임보다 훨씬 카드 모으기가 쉽기 때문에
필요한카드만 만들어도 충분히 마스터찍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그냥 판단력과 뇌지컬이 중요한거라 생각하기 때문이죠.
제 랭킹은 수시로 변하기 때문에 더 내려갔을 수도 있습니다.
일단 지금 랭크에서 쓰는덱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냥 룬린이들을 위해서 소개하는거니 그냥 고티어분들은 안보셔도 됩니다.
제가 쓰는 덱의 덱코드는
CEBQEAICAICAGAQAAMCQSBQBAAEQYGI2DUWQCAIBAAHQGAICAIEQEAIAA4KQEAICCYYQ
입니다.
---------------------------- 초보들을 위한 본론 --------------------------------------
덱을 구성하기에 앞서서 지금 가루가 많으신분들은 그냥 네임드들이 사용하는덱 코드 받아서
많이 굴리다 보시면 경험이 쌓여서 좀 쉽게 랭크를 올리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무과금 혹은 초보분들은 완성덱을 한번에 맞출수도 없고 고민좀 하실거에요.
그런분들을 위해서 제 덱을 소개 해드립니다.
챔피언 6장은 아무 챔피언이나 대체가 가능합니다.
물론 베스트는 피오라 3장에 가렌 3장입니다만,
피오라는 루시안이나 제드, 심지어 야스오로도 대체가 어느정도 가능하고
가렌은 원래 한장이 공짜에 나머지 2챔피언은 카르마, 퀸, 그리고 쉔으로도 대체가 가능합니다.
그냥 챔피언은 되는데로 6장 꽉 채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유는 챔피언에게는 사용할 수 없는 카드들이 있기 때문에 물러서지 않는 영혼의 효율을 조금이라도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정화나, 그림자 섬광에 챔피언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피오라 (준필수, 챔피언) x3
피오라로 4킬해서 탑라인 터트리고 승리하는게 생각보다 꽤 됩니다.
물러서지 않는 영혼 5턴에 피오라에게 발리면 특정덱들 상대로 그대로 게임 터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피오라가 주문으로 바뀌면 바이를 잘잡습니다. (실제 게임에서 바이궁을 쉽게 막기도 하죠.)
가붕이 (준필수, 챔피언) x3
물러서지 않는 영혼을 이상하게도 제일 많이 받는 놈입니다.
재생이 있어서 상대 주문을 체력물약으로 한번만 막아주면 다음턴 만피되고 알아서 렙업해서 게임 터트려줍니다. 바이에게 좀 약한편이니 자운 상대 하실때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날쌘깃털 추적자 (필수, 일반급) x3
어그로덱 (예를들어 녹필) 상대로는 멀리건에 이 카드 들고 시작하는게 얼마나 힘이 되는지 아실겁니다.
저녀석 하나로 어그로덱 1코진 군단후위병 (1코 3/2) 같은 애들 1:1 교환이 가능하거든요.
나중에 모노 데마시에하실때두 필요한 카드니 꼭 만드시기 바랍니다.
이 카드는 피즈나 티모나 그림자 암살자같은 포착불가 애들을 잡아주기도하고.
손패에 강철 수호자를 가지고 있으면 2턴에 보호막 콤보나 3턴에 날개깃털 추적자 + 빛의 강철단 수호자 + 일대일 결투로 초반에 이득보고 강하게 나가는게 가능하거든요.
후반에는 마무리용으로 상대 키카드를 데리고 제일 후열로 데려가서 넥서스를 때려주는게 가능하게 해주는 녀석이기도 합니다.
유체화 (필수 아님, 일반급) x1
그냥 있으면 넣어주세요. 용도는 피니시용, 피즈 잡기, 가렌 렙업하기, 광휘수호자로 넥서스 때리기용 입니다.
터진 티모님에게 피즈덱 두번 당하고, 체니아님에게 1남기고 역전당하기 등등 오랜 경험으로 한장이 예측불가능한 조커 역할을 하기 때문에 넣습니다.
체력 물약 (준필수, 일반급) x3
한장이든 두장이든 나오는데로 넣어주세요. 이건 없다고 만들필요까지는 없지만
제 덱은 오소리곰이 6장이 나오고 피오라(렙업시), 가렌, 광휘의 수호자들이 전부
체력이 4이상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제압기는 상대 카드 두장을 잡아먹게 합니다.
그런데 곰같은 애들은 한방에 못잡고 보통 나누어 잡는 경우가 많아요.
근데 이 체력물약 1코 즉발이 오소리곰을 한번 더 살게 해줍니다.
1코 카드로 상대 2~3코 이상이랑 교환이 가능합니다. 즉발이라 안심하고 쓸수 있고
특히 트페+스웨인 덱 상대로 스웨인 1코 까마귀 카드의 완벽한 카운터카드입니다.
어그로덱 상대는 할살이 5코로 넥서스에 4뎀인데 1코로 3뎀으로 완벽한 카운터가 가능하죠.
그리고 제작하신다면 나중에 이즈+카르마덱 할때 사용 가능한 카드입니다.
빛의 강철단 수호자 (필수, 일반급) x3
애는 그냥 데마시아 2코 사기 카드입니다. 2턴이나 3턴에 1코 새랑 연계되고 중후반에 나오더라도 피오라나 가렌과 그리고 할아버지(백발의 기동대, 공격시)와 연계가 쉽게 가능할뿐더러 "일대일 결투"와 "끈질긴 추적" 과 연계 가능하며 방어턴에 나가면 상대가 기분나빠서 공격을 안하게 하는 능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2코로 상대 공격막는다는게 얼마나 대단한 일인지 ㅋㅋㅋ 보호막 즉발은 3코지만 애는 2코에 보호막도 주고 3/2 유닛도 하나 줍니다. 애는 그냥 세장 만들어 놓으면 후회 안합니다.
일대일 결투 (필수, 일반급) x3
애는 범용성이 무한합니다. 유리하다고 막쓰는 것보다 상대가 주문을 썼을때 카운터 쓰거나 보호막을 이용하거나 방어시 투명벽을 만들때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무엇보다도 가렌을 5턴에 렙업시키는게 가능하게 해주며 피오라와 연계되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곰이 제압기에 죽을때 2코로 상대체력 4이하의 유닛도 같이 데려간다는 것이 압도적인 효과냅니다. 그냥 상대가 마나가 많을때 먼저 쓰는것은 가급적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쉽게 카운터 당합니다.
침몰덱에서는 심해의 포식자의 소멸을 카운터로 피깍아서 효과를 없앨수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능력발동 -> 대상 가렌 -> 옆에 있던 곰 혹은 무적버프 있는 유닛으로 일대일 결투 발동 -> 심해의 포식자가 피가 깍인후 소멸 능력 발동
심해의 포식자가 체력이 4 혹은 3 이하가 되었으므로 체력 5가렌에게는 효과가 없음 -> 심해의 포식자 능력 발동 무효
3장을 만드는 것을 추천드리지만 여유가 없으시다면 그냥 두개까지는 무조건 만드시고 하나는 상자에서 나오기를 기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충직한 오소리 (대체 불가능한 필수, 일반급) x3
3라운드에 피오라가 있어도 먼저 나가게 되는 놈입니다. 상대가 토큰덱이나 위니덱 그리고 피오라가 도움없이 쉽게 렙업할 상황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냥 3라운드에 나가서 알아서 본전이상합니다. 급할때는 이 녀석에게 보호막이나 물러서지 않는 영혼을 발라주기도 합니다.
끈질긴 추격 (준필수, 일반급) x1
두장 넣으면 손패 말릴때 힘듭니다. 정말 결정적인 순간에 한 방을 만들어줍니다. 가렌을 렙업시키거나 피오라를 렙업시킬때 사용하기도 합니다만,
할아버지(백발의 기동대)로 상대 방어턴에 역습을 하거나 빛의 강철단 수호자의 보호막을 한번 더 재활용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보통 일반적으로는 게임을 끝내는 피니셔라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한장정도는 안 만들어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깊은 명상 (준필수, 희귀급) x1
손패 말렸을때 패보충을 해주고 덱의 핵심 주문 카드를 찾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얼마든지 대체 가능한 카드이며, 의지의 결계나 다른 어떤카드로 바꾸셔도 상관없습니다. 유일한 패보충 카드입니다.
거부 (필수, 희귀) x1
희대의 OP카드중에 하나 입니다만, 손패에 두장을 들고 있으면 패말림이 심하기 때문에 한장만 채용합니다.
대몰락이나 헤로윙같은 카드를 이거 한방으로 막으면 그대로 게임 터집니다.
그냥 생각 없이 만능카드로 만드셔도 되는 카드입니다. 한장만 덱에 넣어도 그 한장을 사용하게 되면 상대가 거부를 계속 의식하게 만드는 효과도 있습니다.
백발의 기동대 (대체할 수 없는 필수, 희귀) x3
데마시아를 사용하실 생각이 있다면 이 녀석 세장에 만능카드 3장이나 가루를 쓰는것은 절대 아깝지 않는 카드입니다.
4라운드에 나가면 본전 그 이상의 가치를 하며 기대 능력치 총합은 4코에 8/5 입니다.(+정찰)
그냥 너프 1순위 카드입니다. 너프먹기전에 3장 만들어서 하루라도 빨리 사용하기를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이 녀석에게 실드 박아주면 상대카드 2장을 뺏던가 넥서스에 8뎀을 주던가 입니다.ㅋㅋㅋ
아이오니아의 의지 (필수, 일반) x3
범용성 너무 좋은 사기 카드입니다. 언젠가는 너프 먹을것 같습니다. 데마시아 각종 주문들이나 스킬 카드를 카운터해주고 공격도 막아주고 심지어 미러전이나 데마시아에 물러서지 않는 영혼도 없애며 인내토큰덱이나 코로나덱에 카운터를 해주는 키카드입니다. 일반이라서 3장 만드는거 부담 없습니다. 그냥 주저 없이 만들고 세장 꾹꾹 눌러 사용 하시면 됩니다.
구금 (준필수, 일반) x3
모든 버프를 없애주기도 하고 제압카드에 죽을것 같은 우리편에게 사용하여 만피로 다시 부활시킬수도 있습니다. 대몰락을 맞을때 우리편 곰탱이가 우리편 가렌을 구금하여 대몰락 맞고도 가렌이 살아남을 수도 있습니다.
귀환과 소멸이 없는덱에게는 물러서지않는 영혼+구금 = 5코 소멸 카드가 되어버립니다. 극악무도 사용할때 먹어버려도 되고 무적유닛이 있다면 레드로스가 나오는 즉시 먹어버려도 됩니다. 토큰덱 상대로는 이 카드를 아꼈다가 인내하는 자들에게 3장을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죽은게 아니기때문에 칼리스타가 살리지도 못하게 됩니다.
미러나 데마시아 상대로 물러서지 않는영혼 발린 유닛 먹으면 버프가 전부 없어집니다. 다른 카드들에 우선순위는 조금 밀리는 편이지만 일반카드라 부담이 적고 가루 아끼기 위해 심문관 카드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광휘의 수호자 (필수, 희귀) x2
4턴에 방어할때 할아버지 꺼내고 5턴에 할아버지 공격해서 죽게 만든다음 5턴에 광휘가 나간다면 게임을 더 오래 끌게하는 든든한 카드입니다.
물러서지 않는 영혼을 막을수 없는 덱을 상대할때는 이 녀석에게 1순위로 버프를 발라주시면 웬만해서는 안집니다.
데마시아 한정으로 챔피언이 아니라서 정화(침묵)을 맞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3주문마나+5마나 유지후 공격이나 방어시 심판이나, 물러서지 않는 영혼각이 안보일때 이후에 상황을 보고 사용하기 적절한 카드입니다.
저티어에서는 어그로덱(녹필)이 싸고 좋은데 그 어그로덱 상대로 멀리건에서부터 들고가는 카드입니다.
어그로덱 상대 기준 나가서 한방이라도 전투를 하게 된다면 보통 항복을 하게 됩니다. 아마 이녀석에게 한대 맞기 싫어서 자기 유닛 을 죽이는 것을 많이 보게 될겁니다.
그때 일대일 결투나 유체화로 게임을 마무리 지을 수 있습니다. 이녀석이 심판을 사용하게 되면 피가 1에서 20되는건 흔한 일입니다.
이 녀석이 비싸서 못 만드시겠다면 에메랄드 선각자나 용맹한 시트리아로 대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심판 (필수, 서사급) x1
역전 카드입니다. 거부, 아이오니아의 의지, 각종 제압카드(물러서지 않는 영혼 버프가 없을시)에 카운터 당합니다. 최후의 희망이라고 생각하시고 쓰시던가, 카운터 당할것을 생각하여 상대 마나를 보고 사용 또는 거부를 사용할 생각으로 같이 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피오라에게 이카드를 사용하여 심판으로 4마리 이상 죽이면 그대로 즉시 (이후 게임 내용에 상관없이) 게임을 승리하게 됩니다.
가렌이 필드에 있을때 손에있는 가렌이 전부 심판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게 웃긴게 상위티어에서는 상대필드에 6마리 있고 내 필드에 피오라나 가렌 심지어는 곰탱이만 있어도 제가 일부러 8마나 유지하면 상대가 공격을 억제하고 킬각을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물러서지 않는 영혼과 심판이 전부 8코에 강력한 카드라서 그렇습니다. 이게 있는척 블러핑하면 효과가 정말 좋습니다. 8코 유지하고 턴넘기면 내 손에 심판이나 물러서지 않는 영혼이 없어도 상대 그냥 공격포기 하는경우 허다합니다.
심판 (필수, 서사급) x3
아이오니아 제외 하고 모든 덱을 카운터 치게 해주는 카드입니다. 일단 이 덱을 하실꺼면 무조건 두장이상이 필수 입니다.
서사급중에서는 가장 최우선으로 만들어야하는 카드이며 부담되실때는 2장 만들고 1장은 깊은 명상을 추가 투입하여 플레이 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만 권장드리는 최선책은 아닙니다.
상대가 아이오니아도 아니고 초반부터 빡센덱이 아니면 멀리건에서부터 한장 가지고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예를들어 바이가 포함되는 덱들 상대할때 바이를 카운터치기 아주 좋습니다. 게다가 주문마나 3을 채워두셨으면 5턴에 피오라나 곰탱이에게 사용목적으로 나갑니다. 딱 바이 카운터가 됩니다.
상대가 아이오니아가 아니라면 그냥 마나관리 잘하셔서 5턴에 쓰는걸 추천합니다. 어그로덱이면 멀리건에서 버리고 이 카드는 안쓰는 카드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거 버프발린놈이 한놈이라도 우리 필드에 있으면 상대는 귀환,소멸,구금을 제외하면 우리 넥서스 밖에 안볼겁니다. 천천히 여유롭게 그 카드들만 카운터 하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신비한화살, 신난다, 극악무도 등등.
아이오니아 한정으로 이 카드를 5턴에 사용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고 상대 아이오니아의 의지 3장을 다 사용하게 만든 후에 사용하거나 상대 제압카드를 카운터치는 용도(발열광선등)로 그 다음에 아이오니아의 의지를 맞을거라 생각하시고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반대로 생각해보면 아이오니아라면 상대가 데마시아일때 멀리건부터 아이오니아의 의지를 들고갈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아이오니아를 상대할때는 그냥 데마시아 공체합을 믿고 맹공하시면 알아서 아이오니아의 의지를 사용할 겁니다.
실제 덱을 사용하실때는 그대로 사용하시기 보다는 자신에 맞게 변형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무턱대고 아무렇게나 비판하는 답글보다는 직접 굴려보시고 비판하시는 비판글들에 대해 얼마든지 환영하고 그 비판을 겸허이 수용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래는 실제 마스터에서 제가 사용하는 영상을 링크했습니다.
어그로덱 하는데 진짜 광휘의 수호자랑 백발의 기동대 둘만 없으면 게임 몇번은 터트렷을겁니다 ㅋㅋㅋ 백발의 기동대는 너무 사기라 너프 확정인데 광휘의 수호자도 최소한 강인함은 없어지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