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번식장 개념은 아래 게시물을 참고 해주세요.
닭은 10m 범위안에 10마리까지 번식합니다.
즉 10m 초과 높이의 아래쪽으로 알을 떨어뜨리면 이 10마리 제한을 회피할 수 있기때문에 알을 무한으로 낳게 됩니다.
윗쪽에 닭은 9마리까지 가능하지만 편의상 2마리씩 끊어서 8마리 위에 배치합니다.
암닭과 닭(병아리,편의상 병아리)은 몸집 크기가 다릅니다. 병아리가 암닭보다 몸집이 더 큽니다.
병아리때는 저 형태로 가둬지지 않습니다.
그러고 말을 더럽게 안듣고 엄청 돌아다니는데다가 체력이 없어서 작살도 사용 불가능합니다.
그러니 처음부터 완성된 사육장으로 만들지 마시고 2마리씩 분리된 넓은 공간에 부화후 암닭으로 성장후 위의 모양대로 가두는게 편합니다.
가두기 성공후 떨어지는 공간을 만들면 됩니다.
딱 맞춰서 가두게되면 닭은 판을 넘어 뒷쪽으로 알을 떨어뜨립니다. 앞쪽판에 먹이를 주세요.(먹이주기 자세한건 돼지쪽게시물.)
먹이:민들레, 보리, 너도밤나무 씨앗, 당근 씨앗, 순무 씨앗, 양파씨앗
떨어진 알은 밑에 모이게 됩니다. 우측의 작은 집에서 불을 피워서 알들이 화톳불 버프를 받게 하는 상태로 일정시간이 지나면 부화합니다.
반대로 달걀을 얻기 위해서 부화를 막으려면 불을 끄거나 불이 연속적으로 켜지지 않는상태로 만들면 됩니다. 화톳불 바로 위에 바닥을 설치하면 연기가 빠져나가지 못해서 꺼졌다 켜졌다를 반복하게 됩니다.
병아리가 대량번식 되면 서로가 서로를 밟고 벽을 타고 올라갑니다. 타고오르지 못하게 지붕등으로 각을 만들어주시거나 사육장 깊이를 아주 깊게 만들어주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