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정말 이 스타일로 갔어야 했나는 의문이 드네요.
이겜의 특징이었던 탑뷰를 이용한 특유의 기동성 있는
플레이가 아니라 흔한 양산형 스카이림에
전투만 턴제로 해놓은 느낌이라서 융합이 잘 되는
모습이 아닙니다.
위화감으로 표현하면 맞겠네요.
그래픽레벨은 그냥 봐줄만하다 라고 볼수는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4k 풀옵 기준이니 좀 낮아지면 더 못봐줄듯 하지만..
회화씬도 보통이고 돌아다니는 것도 나쁘진 않았네요.
첫튜토 전투를 해봤는데 이건 좀 불호인 면이 있습니다.
이전작들은 때리면 때리는대로 맞아주기만 하고
서로 맞짱은 안 깠는데 이번작은 문명시리즈의
전투방식을 채용해서 서로 맞짱까는 연출로 나오는데
왜 굳이 그 방식인진 모르겠네요.
이전작들 처럼 때렸을 때 얻어맞는 리액션이 주는
찰진 맛이 없습니다
아직 좀 더 해봐야겠지만 익숙하지는 않네요.
남은 건 다양한 유닛들인데.. 새로만든거라 병종이 많지 않을거 같아 그게 걱정이네요.
일단 트위치로 게임 계속 지켜봤는데 O-techs님 처럼 다들 비슷한 느낌을 받은 것 같습니다.
보병이나 기사의 묵직한 칼 썰기 맛이 사라진 거 같아 아쉽다고 밖엔 표현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