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비 및 배기가스 문제로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아우디 브랜드에 반해서 A4를 1년전에 출고해서 몰고 다녔었습니다.
디젤이라 장거리 연비도 잘나오고 힘도 좋아서 꽤 만족하고 타고 다녔었는데
1년 만에 차를 바꾸기로 결심했습니다. 1년 동안 약 2만Km정도 운행했었고 이것저것 소소한 튜닝도 많이 해줘서 애정했던 차였습니다
기존 A4는 편의사양이 일반 크루즈를 제외하고 거의 없다시피 해서 상당히 아쉬웠는데
A5는 거의 풀옵션으로 들어가서 상당히 만족스러워 하는 중입니다.
트래픽 잼 어시스트, 어뎁티드 크루즈 컨트롤, 차선이탈 경보 등등(요즘은 국산차에는 거의 기본으로 들어가는 것 같지만...)
특히 트래픽 잼 어시스트는 서부간선을 주로 출퇴근시 이용하는 사람으로서 상당히 편리한 옵션입니다.
1달간 약 1,800km를 타면서 느낀점은,
주행은 20인치 휠이 적용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댐핑컨트롤이 적용되어 있어서 도로사정이 나쁘지 않는 한 상당히 컴포트한 주행질감을 줍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찬양하는 콰트로시스템은 코너링 구간에서 타이트한 그립이 느껴질 정도여서 저도 모르게 속도를 줄이지 않고 코너를 진입하게 되더군요.
다만 기존 디젤에서 가솔린으로 넘어온 터라 연비 및 주유비의 압박이 상대적으로 큽니다.
휘발유 요구조건은 옥탄가 95ron 권장이어서 일반유+첨가제(옥탄부스터 아님)로 관리 중입니다.
-> 이부분은 커뮤니티 등에서 의견들이 다양한데, 결론적으로 고RPM 사용하지 않는 다거나 서킷주행을 하지 않는 다면 일반유도 괜찮다...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일반유는 주로 91~92ron 이고 첨가제로 노킹억제(최대 3ron 정도를 보정)를 한다면 요구수치에는 만족하지 않을까? 라는 추측)
하지만, 단가 비교했을 때 고급유와 일반유의 1달 유지비용이 큰차이는 없을 것 같아 고급유로 변경을 고려중입니다.
파란색은 출고 당시 다른 딜러들이 구경올 정도로 희귀한 색상이라고 합니다. ㅎ
할인은 공식적으로 받을 수 있는 최대할인을 적용해서 취등록세 제외 5,450만원에 출고했습니다....
10월 중에 신형A6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확인 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이젠 기변병이 도지지 않길 빌며, 안전운전하겠습니다~
전 미국인데 한국 아우디가 디젤 사건 때문에 가격이 매우 공격적이네요. 저 가격이면, 옵션을 봐야 정확하겠지만 20인치 휠까저 넣었으면 왠만한 옵션도 들어갔다고 봐야 하니까, 한국이 더 쌀 수도 있겠네요. 저는 작년 12 월에 기변했는데 digital cockfit 에 완전 꾳혀서 A5 노렸다가 너무 딜이 안 되서 포기했어요. 색깔이 참 좋네요.다음 기변까지 무사고 기원합니다. 아.. 물론 다음 기변 이후에도요.
감사합니다ㅎ 빠진 옵션이 오토파킹, 측면 접근 차량 경고, 어라운드뷰 정도 제외된거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통풍시트도 빠져있군요... ㅋ
저정도 차량 타시면 고급유로 관리하셔야할건데..
그래서 고민중 입니다ㅎ
530i도 일반유 넣고 타고 다니는데 a5만 고급유로만 관리 할 필요가 있나요..?
주유구 커버 안쪽에는 95Ron 옥탄가를 '권장'하고 있고 일반유는 94까지 인가가 국내 유류법 상 일반유 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국내 고급유는 100수준의 옥탄가로 홍보를 하고 있고 노킹예방을 위해서는 고급유가 권장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아마도 530i도 고급유 권장이 아닐까요?
보통 터보차들은 고급유 권장일겁니다 근데 일반유도 써도 무방하구요 노킹이 났을시 고급유 주유하라고는 메뉴얼에 나오죠
보통 200마력 정도 넘어가는 터보차들은 고급유로 관리하는게 좋다는 뜻으로 얘기한건데 갑자기 530i 얘기하시니 당황스럽네요 ㅎㅎ 자기가 넣고싶은거 넣으면 되는거죠
지난달 매장가서 구경했었는데 차 이쁘고 맘에 들더라고요~ 할인률도 제가 받았던거보다 훨씬 높고.. 잘 사신듯^^ 축하드립니다~ !!
트레드인, 파이낸셜, 재구매 전부 포함하니 저정도 나오는거 같습니다
축하 드립니다 !!! 아우디 좋아요~~ 새 번호판은 앞자리가 3개라서 주차장등에 불편함이 있다던데 불편하진 않으셨나요?
현재는 대부분 적용되어있는것 같아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저도 예전에 A6 타고 있었는데 오늘 지나가다 하얀색 A5신형을 보고 실물로 보니 더 멋있어 보여서 부러웠습니다
차가 아주 영롱하네요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죽이네요ㅕ~
감사합니다~
전에 차시던 차량 휠이 화려하네요
교체 할때는 몰랐는데 카피휠이였습니다. 그래도 디자인은 S3에 적용되었던 것이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한국 휘발유는 그냥 휘발유도 옥탄가가 높은 편입니다.(세계평균치를 봤을때) 기름 자체는 우수해요... 가격이 창렬이라 그렇지.
제가 알기론 91~93수준이 일반유, 94 이상이 고급유로 알고있습니다.(국내기준법상)정유 기술 관련 품질은 우수하나 노킹 저항성에 대한 옥탄요구도는 일반유와 고급유 두가지로만 나뉘어 구분되어 있는것이 국내현실입니다. 물론 레이싱용이나 고배기량 및 고알피엠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고급유 사용이 강제되지만 일반적인 공도 주행으로는 일반유로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리나라 일반유 기준이 높았군요... 외국은 80대가 흔하고 심한대는 60~70도 있다고 알고 있거든요. 법적 기준점이 높아서 높은거였네요 ㅡㅡ;;
미국을 예로 옥탄가 산정범위가 조금 다릅니다. 말씀하신 80대 옥탄가가 MON 단위로 우리나라의 90대의 RON 단위와 비슷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음.. 제차도 스펙상 350마력에 고급유 전용 엔진 달고 있는데 저는 그냥 일반유 넣고 탑니다. 고급유는 트랙들어갈때나 한번 넣는 수준이구요.. 일반유 넣으면 Ecu가 알아서 점화타이밍 조절해 출력 떨어뜨리더라구요. 일반유 -> 고급유때는 체감이 덜되는데 고급유 -> 일반유때는 느낌이 확 왔었습니다.
기계는 제품 메뉴얼대로 사용하는게 좋죠.
ㅊㅋ드립니다!! a5 어떤가요? 출시하면서부터 눈여겨보고있었는데.. 다른건 몰라도 저 RS휠때문이라도 구매욕구 솟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