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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잘그리고싶다
심지어 '돈없는놈이 1.6사겠구나'라는 댓글도 있었죠 ㅋㅋㅋ
2.2 디젤은 흉기고 쌍용이고 다 심장병 이야기 나온거 아님? 내가 들은 심장병은 (사실 차량 제조사로 보지도 않는 쌍용은 아웃오브관심이었음.) 흉기 2.2디젤이었는데... 심장이 약한 아이라고. 터보차가 자연흡기 대비 가지는 단점은 터보랙과 관리편의성의 감소 두 가지 뿐인거루 알구 있음. 제조사로서는 단가상승의 원인이라 자연흡기를 오래 써온거고. 에너지 효율이나 여러가지 보면 확실히 터보가 좋긴 함. 다만 반응성이 떨어지고 관리성이 나빠지는건 이견이 있을 수 가 없음.(문제는 일반 주행에서 문제될 정도의 반응성 저하 절대 아니란거랑. 원래 자연흡기도 제때 오일교환은 기본적인거라는게 함정.) 0.5배기량 정도는 그냥 원터보로 커버가 된다는게 일반적인 상식수준의 결론. 그리고 그렌져 k7모두 기존에는 2.4자연흡기 엔진을 달고 잘만 나왓음. 명백하게 3.0보다 후달리지만. 2.5엔진도 여전히 자연흡기로 나오고 있음. 다운사이징은 일반주행에서의 차이는 없는 수준임. 1.0정도의 배기량을 커버하자면 트윈터보는 달아줘야 겠지만...(근데 그럴거면 차라리 0.5배기량 높이는게 더 단가가 나음) 싱글터보로도 0.5 배기량은 오히려 잘만들면 기존 2.5보다도 나을 수 가 있음. 다만 흉기가 해온 짓거리 봐선 그닥... 흉기꺼 터보 내구가 썩 좋은 편도 아니고.(15만~20만 사이에 터보 조지는 차 많음. 물론 오일관리 제대로 하면 흉기도 20만 거뜬함.) 터보차에 문제를 삼자면 엔진오일관리가 빡세다 정도?가 일반적인 사용에서 거론될 문제. 자연흡기는 막말로 오일보충만 하면 굴러가는데. 터보는 그러면 터보가 나가버림.
현기 2.2는 심장병 이야기 나온적 없는데요? 저기 있는것처럼 현까들이 '렉스턴은 2.2라고 까더니!'하고 비빈거 외에는요.
그냥 1.6터보가 아니고 1.6터보 하이브리드 일건데.. 기사보니 그냥 1.6터보로만 적어놨네요
당장 1.6터보만 해도 에코버젼 180마력, 스포츠버젼 204마력으로 기존 2.4엔진의 190마력에 뒤질게 없는데 1.6터보+하이브리드는 무려 230마력이죠. 이전 K7 V6 3000cc LPi가 235마력이었던거 생각하면 참...
근데 사실 하브라서 엔진출력이랑 모터출력을 나눠쓰잖아요. 그렇다보니 시스템출력 230마력이라 해도 실상은 엔진 가속시엔 엔진만 쓰니까 180마력뿐이 못 쓰더라구요. 투싼하브, 쏘렌토하브 시승만 해봤지만.. 참 수치상으로만 보면 좋은디 실제로 시승해보이 좀 230마력을 못쓰던게 참 아쉽더라구여. 그래서인지 사람들이 힘딸린다고 하는듯?? 하네여. 물론 저도 K8하브나오면 타보고 싶습니다
급가속할땐 엔진+모터 다 씁니다. 왠만큼 살살 밟는게 아닌이상 둘 다 쓰는 경우가 제일 많죠. 또 배터리가 완전 앵꼬가 아닌이상 모터 개입이 없지도 않고요
아 그런가요? 제가 하브는 실 소유해본적이 없고, 시승만 했어서 그런가.. 스포츠를 놓고 타봐도 이게 뭐 잘 안느껴지더라구여. 그래도 제 케붕이는 스포츠모드두면 휠스핀까지 내면서 치고 나가든데 쏘렝이는 컴포트보다 응답속도가 조금 빨라진 정도였어서리.. 모터를 자주 쓰나보네요. 거의 충전이랑 저속용으로만 사용하는줄 알았어연
터보 터보 하는데 이게 뭐냐 물으면 답하는사람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