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타는 차는 모델3
모델2가 나오길 기다렸지만 요건 아직 더 남은거같고...
좀 작은 차가 내년초에 더 필요해져서 알아보던중 캐스퍼ev가 딱일듯 하여 시승했습니다...
전부터 캐스퍼 외관은 정말 이쁘다 생각해왔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아주 좋네요~~
장점
1. 너무 이쁨(실외는 말할것도 없었고...기존 내연차 단점이던 실내도 너무 좋아짐 기존 내연차 캐스퍼는 타자마자 이건 못타겠다싶었음)
2. 공간 넓어짐(다만 경차 혜택 상실된건 단점)
3. 무려 HDA 들어감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4. 220V V2L 지원
5. 전좌석 평탄화 가능
6. 현대기아의 편의장비 (네비, 통풍) 중 상당부분 보유
7. 원페달 느낌이 상당히 괜찮은편.
단점
1. 반자율주행중 경고도 없이 풀려버리는 상황 다소간에 발생(이건 대체 왜 안고쳐주는거여...이거하나로 참...ㅜㅜ)
2. 주행보조중, 앞차가 출발하면 따라서 출발안하고 소리로만 알려줌
3. 급나누기가 여전함. 빌트인캠은 대체 왜 안들어갔을까? hda2 안들어간것도 아쉬움.
CCNC가 들어가지않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없다고 봐도 될듯.. (얼마나 비싸다고 그걸 급나누기할까)
따라서 시스템 업데이트될여지도 없을듯하네요.
알아보다 보니....
핸드폰 앱에서는 충전중인 상태도 못보는듯...이건 업데이트 될수있는 여지가있을거같지만...설마 이걸 안해줄까.4. 핸드폰 무선충전기는 대체 왜 이 위치에 ..? 보이지도않게 해놨을까...?
5. 아이페달이 기본이 아님 항상 켜줘야함. 근데 이것도...가끔 아이페달 조건이 아니라고 꺼지거나 작동이 안됨... 이유라도 알려주지..
6. 경차가아님
7. UX에서 나아질 요소가 많은데 하지않은점... 대체 언제 경고음 내주고 반자율 효과음 줄래..? 요거때문에 사고난거 한두명이 아닐듯...
딱 이정도가 이래저래 느낀점입니다
세컨카로 너무나도 좋은 차일거같습니다
주행보조중, 앞차가 출발하면 따라서 출발안하고 소리로만 알려줌 이건 HDA일때만 되요.. 일반 도로는 SCC라서 페달이나 버튼 조작 해야 되는건 어떤 차종이던 같아요
우리나라에서 경차는 배기량 1,000cc 미만, 길이 3,600mm, 폭 1,600mm, 높이 2,000mm 이하 규격을 모두 만족해야 하는데요. 캐스퍼EV는 길이 3,825mm, 폭 1,610mm 으로 기준을 넘습니다.
원래 현대 아이페달은 항상 일부러 켜줘야 함.. 테슬라처럼 기본 설정이 안되는 것이 아쉬운.. ㅠ.ㅠ
여러모로 UX적인부분에서 아쉬운게 많은거같습니다 별거 아닌데... 쉽게 고칠수있는것들을 왜 안해주는지 모르겠네요. 반자율 켜지고 꺼질때 소리로 피드백만 줘도 정말 좋을텐데...전혀 고칠 기미가없는게 아쉽습니다
주행보조중, 앞차가 출발하면 따라서 출발안하고 소리로만 알려줌 이건 HDA일때만 되요.. 일반 도로는 SCC라서 페달이나 버튼 조작 해야 되는건 어떤 차종이던 같아요
이차 정말로 경차가 아니라 소형으로 분류되나요?
소형입니다. 취득세 70정도 나와요 ㅠ
개망창월
우리나라에서 경차는 배기량 1,000cc 미만, 길이 3,600mm, 폭 1,600mm, 높이 2,000mm 이하 규격을 모두 만족해야 하는데요. 캐스퍼EV는 길이 3,825mm, 폭 1,610mm 으로 기준을 넘습니다.
배터리때문에 길이가 더 길어져서 소형으로 분류돼요....
보통 경차들이 수납 공간이 부족해서 짜투리 공간 없이 좌석밑, 플로어하단 등 수납공간을 넓히기 위해 기를 쓰는데, 캐스퍼는 처음 나올 때 부터 이런 부분은 좀 말이 많았습니다. 조수석 시트백 포켓도 없고 컵홀더도 작아서 사무실 직원은 결국 현대 악세사리 중 조수석 뒷판에 고정해 쓰는 수납함을 별도 구입해 쓰면서 아예 조수석 등받이를 앞으로 꺾어놓고 사람을 안태우고 다닙니다. 내연기관 캐스퍼도 탑승공간 자체가 다른 경차에 비해 작은 편은 아니었는데, 수납공간은 좀 문제가 있었습니다. 기어시프터의 위치도 플로어가 아니라 센터페시아쪽이라 내부를 획기적으로 새로 디자인하지 않는 이상 핸드폰 무선충전 위치 같은 것은 답이 나오지 않았을 것 같기는 합니다. 수납공간이 많이 필요한 경차로는 여전히 레이가 우선 순위가 맞는듯 합니다. 이번 캐스퍼 EV는 무게중심도 낮아지고 휠베이스도 약간이나마 늘어나서 승차감 자체는 향상되었으리라 생각됩니다.
뭐든 신차가 최고임 👉🏻조았쓰 👉🏻
나중에 재고할인좀 하면 넘어가고 싶네요
핸드폰 못보게 따로 박아두는 개념이면 박아두는게 맞는거같은데...
이다음버젼의 같은급전기차가 엄청날것같네요 이번캐스퍼전기차도 좋지만 다음버젼이 기아에서도 곧 나올것같네요
핸드폰은 주행 중에 안보이는게 당연한거 아닌가요?
저도 출근길에 HDA 자주 쓰는데 처음에 저도 풀리는줄 알았는데 그냥 패달에서 발 때고 냅두면 지가 알아서 가더라구요... 다만 차량이 끼어들지 않는 상황에서만 쓰고 영등포 가는길에 차량 중간에 많이 끼어드는데 거기선 끕니다. 끼어드는 차량에 대해서는 간격 조절을 애매하게 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