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못만든 것은 아니지만, 왜 이렇게 했지? 하는 의문을 갖게하는 것이 몇 개 있습니다.
이 게임의 가장 큰 문제는 잠입해서 때려 눕히는 것이 많이 나오는 것이라면,
전기 충격기나 테이저 건 아니면 망치라도 들게했어야지,
무슨 맨손으로 사람을 다 때려 눕히는 건지… 여기서 몰입이 깨짐… 무슨 마동석도 아니구…
좀 더 지나서 얻게 되는 전기 충격봉을 처음부터 들게 하고 중간에 강화를 해나가는 형식으로 했으면 몰입도 되고 훨씬 좋았을 것 같습니다.
잠입하다가 실수로 걸리면 짜증나게 다시해야하고 약간의 패널티 먹고 쫓겨나는 등
간당간당하게 레벨에 걸친 상태면 더 안좋아 질 수 있는 것 같은 그리 중요하지 않은 문제로 플레이어를 괴롭히는 문제도 있었습니다.
이 후 패치를 통해 중간에 실패하더라도 처음으로 되돌아 가는 그지같은 상황은 없어진 것 같습니다.
잠입할 때 사용하는 환기구를 이용하는 것이 너무 똑같아서 지루함을 더하니
그보다 건물마다 들어갈 수 있는 곳을 다르게 디자인했으면 어땠을까 합니다.
그 외 전문가를 찾고 그 조건을 채우면 생기면 생기는 기능 중에 정말 필요한 것은 몇 개 없고
또 어떻게 하는 것인지 명확하게 표시를 하지 않아서 그냥 지나치는 경우도 생기는…
뭔가 요구 조건에 대한 디자인이 아쉽습니다.
그리고 초반에는 어렵지만, 블래스터의 파워를 개방하고 업하고나면 게임 난이도가 쑥 내려가는 문제도 있었네요.
그에 비해 괜찮았던 점은
스토리 미션 몇 개는 꽤 긴장되고 흥미 진진했으며, 재미있었습니다.
그 동안의 파크라이 스러운 것은 좀 없어지기는 했습니다.
저는 약간의 노가다를 통해 4 팩션을 모두 최상의 호감도로 유지 했는데 나쁘지는 않았지만
이 것도 한쪽을 올리면 다른 쪽은 원수가 되는 식으로 만들면 어땠을까?
그 방법으로 다회차를 유도해도 좋지 않았을까 합니다.
저는 이 게임을 재밌게했지만, 저 위에 말한 단점들 때문에 왜 많이 팔리기 어려운지 알 수 있었는데…
사실 살짝 유비에게 기대감이 크기 때문에 점수가 낮아지는 것도 있는게 아닌가 합니다.
주인공은 그냥 도둑놈 이지만, 지나가다 제다이도 만나고 거기서 서로 돕던지 싸우던지 하는
상황도 있었어야 좀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아쉬움 입니다.
그 중에 로드 베이더 나오는 장면은 멋졌습니다. 역쉬...
그리고 지나치고 끝내지 못한 사이드 미션이나 능력은 메인스토리가 끝나니 더 하고싶지는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