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편 DLC 트레일러 영상
예약구매 가격 11000원 (스팀기준)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537624/Dying_Light_2_Stay_Human_Bloody_Ties/
새로운 옵션
- 비디오 설정 옵션에 새로운 색상인 그레이딩 설정 옵션 추가
- 색수차 전환 추가 (on/off)
변경 개선 사항
- 새로운 화면 공간 주변 폐색 ssao 구현을 포함한 다양한 그래픽 개선
- 새로운 시간적 앨리어싱[taa]을 포함한 다양한 이미지 선명도 개선
- 무기 개조시 무기의 내구도 증가
PC 버전
- AMD FSR 2.0 추가
- 레이 트레이싱이 활성화된 경우 DirectX 12 모드에서 GPU 메모리 관리 개선
옵션(렌더링 모드: D3D12 간헐적 발생된 프레임드랍이 개선됨)
감염자에 대한 변경사항
- 더많은 일반좀비( 바이터)들이 거리를 배회하게 됩니다.
- 바이터(일반좀비) 이 밤이 되면 공격적이게 변경됨
- 바이럴(고급좀비) 는 이제 훨씬 더 경계하고 근처에서 싸움소리가 들리면 소리난 곳으로 오게됩니다.
- 밤에 패치전보다 특별한 감염자 가 많이 배회하게됩니다.
- 낮에도 버려진 상점, 어두운 공간에 볼래틸이 추가되며 조심히 들어가셔야됩니다.
PS5 버전 관련
- 균형 모드 추가
- 성능 모드에 대한 가변 재생 빈도 [vrr] 지원 추가
- 해상도 모드는 기본 4K/30fps에서 작동합니다.
XBOx 버전 관련
- 균형 모드의 해상도 가 증가됨
- 해상도 모드는 기본 4K/30fps에서 작동합니다.
좀비들 특징이 1편에 가깝에 변경되는거 같네요. 1편은 레벨이 많이 오르고 그래플링훅 얻기 전엔 나가있는 것 자체가 공포였는데 2편은 밤에도 스토리 깨러 돌아다니기에 어렵지 않아서 좋은 점도 있었어요. 이제 밤은 좀비들 공격성 중가되면 돌아다니기 스트레스 꽤 받을거 같네용. 무기는 1편보다 대폭 열화 (특히 총기류...1편은 야간에 개조된 샷건 들고 볼래틸도 학살하고 다녔는데 ㅜㅜ) 되어 애들 쫓아오기 시작하면 진짜 무서울 듯
PS5 해보니까 1300p 까지 해상도를 올리고도 60p 고정 잘 되더군요. 한마디로 게임완성 60%만 하고 그냥 출시했다는게 맞는거 같음. 이제야 게임이 좀 게임같아짐. (스토리야 뭐.. ㅄ 같은거 어쩔수 없고..)
해상도 오르니 확실히 그래픽이 좋아졌나요? 해상도 때문에 구입보류했는데 어떠신지요~?
dlc 가격은 적당한데 많이 나아졌는지 모르겠네요. 초반 출시후 한 2주하다가 1에 비해 너무 별로고 버그도 많고 해서 때려쳤는데... 특히 코옵 하면 진행률이 반영 안되는게 너무 별로였는데 지금은 좀 나아진 점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