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곧내
게임 플레이 하면 같은방 유저들 이름이 나왔다 안나왔다
튕기는것도 더 자주 튕기고 렉도 심해지고
제일 짜증나는건 컨트롤 관련
스트라타잼 입력하고 제자리에 멈춰버리네요
뭔가 돌맹이에 자꾸 부딛? 멈춰버리고
패치마다 참으로 요상합니다....
제곧내
게임 플레이 하면 같은방 유저들 이름이 나왔다 안나왔다
튕기는것도 더 자주 튕기고 렉도 심해지고
제일 짜증나는건 컨트롤 관련
스트라타잼 입력하고 제자리에 멈춰버리네요
뭔가 돌맹이에 자꾸 부딛? 멈춰버리고
패치마다 참으로 요상합니다....
충돌나는건 패치 전이나 후나 동일해 보이고 아이디 안 보이는건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인 듯 합니다 매번 이렇게 새로운 면을 보여주다니 놀랍네요 대체 프로그래밍을 어떻게 했길래 최대 4인 멀티 게임이 이렇게 뭐 좀 건들였다고 매번 여기저기 달라지는지
다른분도 비슷한 얘기하는데 ui나 보여주는게 바뀐게 아니고 보였다 안보였다 이래요 -_-;
4인이고 16인이고 프로그램 달라지는건 없어요 기본은 동일하고 플레이어 슬롯 얼마나 넣냐 값만 입력하면 되는 문제라서 플레이어 인원은 관계없고 그냥 업데이트 할때 신규콘텐츠 호환성을 더블체크 안하고 그냥 업뎃 해버리는거죠 제가보기엔 더블체크 없이 유비소프트처럼 업뎃하고 피드백 주는거 보고 픽스 하는거 같습니다. 자기네들이 직접 버그찾는데 시간 쓰고 비용쓰느니 플레이어에게 넘기는거 같아요 마소도 윈11 공짜로 주고 온갖 버그.에러 관련 유저가 피드백 보내주는걸로 픽스하잖아요
더블체크 ㄷㄷ 이전에 개발자들이 6레벨 못꺠던게 생각나네요 갑자기 -_-;
요즘 게임사 대부분 밸런스, 컨텐츠 ,호환성 체크 안하고 업데이트 하고는 문제 생기면 유저에게 상세한 내용과 스크린샷 , 발생되는 조건 등등을 요구해서 업데이트 해주더군요. QA팀자체가 없는거 같아요. 옛날 실시간 게임들은 게임사에 QA팀이라고 해서 상시 모니터링 하거나 게임플레이를 하면서 발생하는 버그를 찾고 프로그램팀에게 넘기는 부서가 있는데. 얘네 인건비 줄이고 몽땅 소비자에게 전가 한거 같습니다.
튕기는건 발매 부터 지금까지 원래 있던거라 새삼 스럽지도 않고 어쩌다 서버 상태 안 좋으면 튕김질 장난 아니게 됩니다 그 외 버그들은 항시 있던 것들이라 버그들도 새삼 스럽질 않네요 그저 버그가 아닌 것들에 대한 의도를 찾아내기가 어렵다는 점이 참
그래도 이번 패치 전까진 튕기는게 현저하게 줄기도 줄었고 튕긴다라는 기억이 안날정도였는데 저때 이후로 좀 심해졌어요...
서버에 대한 문제 혹은 컴퓨터 껐다 키면 해결?되는 요상한 현상도 발현되기도 하기도해요 간혹가다 몇몇 맵들 크래쉬 뜨는 경우가 있는데 예전에 실험해 보기로 튕기는 맵은 무조건 튕기게끔 되어 있더군요 심하면 행성 자체가 크래쉬 뜨는 경우도 생겨서 아에 다른 행성에 간다거나 해야할 경우도 있기도 합니다 결국 튕기면 튕기는 이유는 모르고 해결 될때까지 기다리거나 다른거 하거나 다른곳 가거나 하는 방법 말곤 없긴 하더라구요
어제 할때도 보니까 둘이서 친구인지 하던방에 갔는데 한명이 튕기고 다시 들어오고를 한 네번 반복하더니 포기하더라구요 ㄷㄷ...
이게임 지연시간 감축에 몰빵해서 다른건 많이 미흡해요. 헬다2 는 진짜 지연시간 감축 기술은 탑급 지연시간 거의 없이 게임하는건 EDF와 헬다2 뿐인듯 합니다. 300ms 오버 방장(유럽.러시아 )하고 하는데 지연시간이 1~2초 뿐 무려 100ms 나 감축 그외에는 엔진도 노후한거고 엔프로텍터 같은 무료 프로그램 쓰고 있으니 잦은 충돌은 불가피
저도 뭔가 조작에 이상함을 느끼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