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포탈은 포탈 옆에 돌을 부수지 않으면 못 들어가는 구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만
제작진들이 귀찮았는지 뭔지 그냥 투명 벽으로 막아놓고
'한 번 몸 비벼보고 못 가는 거 알았으면 알아서 돌 부숴라' 라는 식입니다.
사실 엄밀히는 투명 벽이 아니고 '점프로도 지나갈 수 없는 바닥' 정도가 맞습니다만
게임이 불친절해서 겉으로 보기엔 평범한데, 그렇게 못 지나가는 바닥이 잊을만 하면 나옵니다.
참고로 돌, 광석 같은 장애물도 웬만하면 점프로 넘어갈 수 없게 되어있다는 건 알아두세요.
사진 속 돌을 부수려면 배틀을 시작하셔서
마법으로 부숴야하는데 '어센시온' 같은 광역마법을 돌 옆 바닥에다 허공 시전해야만 닿을 수 있을 겁니다. (사진 참조)
참고로 마법류 스킬들은 허공시전이 가능해서 더 멀리, 유리하게 때릴 수 있다는 걸 알아두세요.
(JUMP+2 같은 오토스킬 장착해서 직접 내려가서 때릴 수도 있긴 합니다만 마법이 더 편합니다)
아니면 통칭13(대부분의 오브젝트 파괴가능)을 끼고 액션파트에서 부수면 되는데
저 통칭은 게임 거의 다 끝날 때쯤 얻을 수 있어서 너무 먼 이야기고,
근데 문제는 돌을 부숴도 '진입' 효과(특정 물 바닥은 진입할 수가 없는데 그걸 진입할 수 있게 해줌)가 있는
통칭을 장착하지 않으면 또 못들어간다는 겁니다.
(상자와 포탈 사이의 바닥들이 '진입'으로만 밟을 수 있는 물 바닥으로 되어있습니다)
저기 들어가시려면 먼저 '진입' 효과가 있는 통칭을 장착하신 뒤
사진처럼 마법 허공 시전으로 돌을 부순 다음 배틀을 끝내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근데 저기는 코어 조각 봉인석 몇 개 있는 정도라 꼭 들어가실 필요는 없습니다.
해당 포탈은 포탈 옆에 돌을 부수지 않으면 못 들어가는 구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만 제작진들이 귀찮았는지 뭔지 그냥 투명 벽으로 막아놓고 '한 번 몸 비벼보고 못 가는 거 알았으면 알아서 돌 부숴라' 라는 식입니다. 사실 엄밀히는 투명 벽이 아니고 '점프로도 지나갈 수 없는 바닥' 정도가 맞습니다만 게임이 불친절해서 겉으로 보기엔 평범한데, 그렇게 못 지나가는 바닥이 잊을만 하면 나옵니다. 참고로 돌, 광석 같은 장애물도 웬만하면 점프로 넘어갈 수 없게 되어있다는 건 알아두세요. 사진 속 돌을 부수려면 배틀을 시작하셔서 마법으로 부숴야하는데 '어센시온' 같은 광역마법을 돌 옆 바닥에다 허공 시전해야만 닿을 수 있을 겁니다. (사진 참조) 참고로 마법류 스킬들은 허공시전이 가능해서 더 멀리, 유리하게 때릴 수 있다는 걸 알아두세요. (JUMP+2 같은 오토스킬 장착해서 직접 내려가서 때릴 수도 있긴 합니다만 마법이 더 편합니다) 아니면 통칭13(대부분의 오브젝트 파괴가능)을 끼고 액션파트에서 부수면 되는데 저 통칭은 게임 거의 다 끝날 때쯤 얻을 수 있어서 너무 먼 이야기고, 근데 문제는 돌을 부숴도 '진입' 효과(특정 물 바닥은 진입할 수가 없는데 그걸 진입할 수 있게 해줌)가 있는 통칭을 장착하지 않으면 또 못들어간다는 겁니다. (상자와 포탈 사이의 바닥들이 '진입'으로만 밟을 수 있는 물 바닥으로 되어있습니다) 저기 들어가시려면 먼저 '진입' 효과가 있는 통칭을 장착하신 뒤 사진처럼 마법 허공 시전으로 돌을 부순 다음 배틀을 끝내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근데 저기는 코어 조각 봉인석 몇 개 있는 정도라 꼭 들어가실 필요는 없습니다.
돌을 부수고 가야겠네요 감사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