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포커스를 살짝 누르는 기능은 제로던에서는 없던 기능입니다.
게임상으로 설명드리자면, 제로던 때의 포커스는 초창기 모델로, 데이터를 읽거나 화면을 띄워서 주변을 검색하거나 하는 기능이 전부라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포비든 웨스트의 게임상의 시점은 제로던 사태의 6개월 후로서 그동안에 에일로이가 계속해서 서부를 탐험하고 왔습니다. 그에 따라서 포커스도 후기 모델로 업그레이드가 되었다는 설정이라 볼수 있겠네요
그 기능은 예를 들어서
설정창 → 등반 지점 항상 표시 설정이 있는데 여기서 항상 표시를 끌 경우, 위와 같이 포커스를 살짝 눌러서 주변에 등반할 수 있는 곳을 드러나게 한다던가, 또는 주변에 채집할 수 있는 요소나, 고대 상자 등 수집할 수 있는 요소가 있는 부분을 드러나게 한다던가 하는 일종의 숨겨진 부분을 화면상에 드러나게 하는등의 기능을 합니다.
= 포커스 짧게 누르기 기능 ☞ 주변에 숨겨져 있는 상호작용이 가능한 부분을 드러나게 하는 동작 이라 보시면 되겠네요.
네, 포커스를 살짝 누르는 기능은 제로던에서는 없던 기능입니다. 게임상으로 설명드리자면, 제로던 때의 포커스는 초창기 모델로, 데이터를 읽거나 화면을 띄워서 주변을 검색하거나 하는 기능이 전부라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포비든 웨스트의 게임상의 시점은 제로던 사태의 6개월 후로서 그동안에 에일로이가 계속해서 서부를 탐험하고 왔습니다. 그에 따라서 포커스도 후기 모델로 업그레이드가 되었다는 설정이라 볼수 있겠네요 그 기능은 예를 들어서 설정창 → 등반 지점 항상 표시 설정이 있는데 여기서 항상 표시를 끌 경우, 위와 같이 포커스를 살짝 눌러서 주변에 등반할 수 있는 곳을 드러나게 한다던가, 또는 주변에 채집할 수 있는 요소나, 고대 상자 등 수집할 수 있는 요소가 있는 부분을 드러나게 한다던가 하는 일종의 숨겨진 부분을 화면상에 드러나게 하는등의 기능을 합니다. = 포커스 짧게 누르기 기능 ☞ 주변에 숨겨져 있는 상호작용이 가능한 부분을 드러나게 하는 동작 이라 보시면 되겠네요.
넘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