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는것같아서 올립니다.
엑박구매하시고 초기14일이내에 아주 사소한 고장이 발생해도 너무 손쉽게 새제품으
로 교환하실수있습니다. 흔히들 증상재현이 안되면 어떻하지라는 걱정을 하시는데
이부분은 이따 말씀드리겠습니다. 극단적으로 패드의 버튼이 기분상 좀 이상한것?
같은데라는 생각이드셔도 교환가능합니다.
일단 저같은경우 엑스박스2번구매했고 2번다 새제품으로 교환했습니다. 일단 고장
발생시 MS에 전화해서 말씀하시면됩니다. 예를들어 패드가 좀이상합니다. 다운현상이
한번발생했습니다등등요. 그럼 교환코드라는 10자리 숫자를 불러줄겁니다. 그럼 그
10자리 숫자들고 구매처가서 1분안에 신속히 교환받으시면됩니다.
근데 여기서 소매처가 장난을칩니다. 쉽게말해 소매처에 어디가고장났는지 말해줄
필요도없고 증상재현해줄필요도없습니다. 전화번호?이름?당연히 적어줄필요없고요.
모 MS에보내야한다고 한다던지 패드이상이면 패드만교환해준다던지 모이런식으로
수작부리는놈들이있습니다.이경우 지들이 중고제품 혹은 재고제품을 소비자에게 교환
해주고 소비자의 고장난 제품을 지들이 교환코드받아서 새제품으로 총판통해서 교환
받고다시 팔아먹는거죠. 모 많은사람들이 신뢰하고 인지도높은 국전의 어떤 오프샵에
서도저에게 처음에 패드이상이면 패드만교환해주겠다면서 장난치더군요. 거기다가
증상을 재현해보라면서요.
절대 증상재현해줄필요도없고 교환해달라고 사정할필요도없습니다. 그냥 교환코드
10자리숫자 던져주고 새제품받아오면 장땡입니다. 소매점에서 손해보는거 단돈1원도
없습니다.미안해하실필요도없고 눈치볼필요도없습니다. 소비자의 당연한 권리입니다.
그렇다고 다들 별 이상도없고 고장도없는데 교환받지는 마시고요 별이상없고 고장
없으면 잘뽑으신겁니다. 오히려 교환했다가 불량기기당첨ㅋㅋ
복고퀸배슬기♬ 님에 의해서 이동 되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어떻게 해야될지 막막 ,.,./
360처음사서 e64 에러 났는데도 다시 하드 꼽으니 잘되서 걍 썼다능 -_-;
좋으 정보 감사합니다.
위다님같은경우에는요 즉 본체상태는 멀쩡해서 본체가 마음에 들어 교환하기는 싫고 주변기기만 교환하고싶을때 교환방법입니다. 그냥 14일지난후에 MS에전화하면 MS에서 패드만교환해줍니다^^ 하드역시마찬가지고요
패드 개떡같이쓰시고 3개월안에 MS에 전화하면 신품교환 ㅋㅋㅋ 근데 아쉬운점은 기기등록해야해요 MS통해서 주변기기 교환할때요^^
유용한정보
저도 국전에서 게임 구매한적이 있었는데 열어보니 CD가빠져서 CD상태가 엉망진창 그래서 국전갔더니 그런거는 MS에서 다알아서 처리해준다는식으로 말하더군요 집에가서 전화하니 구매처에서 교환받으라고하더군요 왔다갔다 개고생만시키고 ... 가서 교환해달라고 하니 재고가 없다면서 언제 교환해줄지 모른다면서 그냥 쓰라는 식으로 말하더군요....-_- 그래서 그냥 환불요구했더니 뭐씹은얼굴로 환불해주더군요 자연스럽게 다음부터는 절대 그가게를 이용안하게 되네요.... 뭐 모든 가게가 그런것은아니지만 눈앞의 조금의 이익만 보고 행동하면 영원히 한손님을 잃게된다는것을 아셨으면 좋겠네요.....
국전 십쉐들이 배가 불렀나 보군요 난 사자마자 2틀만에 고장이 났거든요 가서 말했죠 엑박가지고가서 이야기 하고 뭐 마소에서 뭐 불러주는데 그거 불러준거 받아주고 왜2틀만에 고장이나냐고 그랬더니 이게 고장이 많다고 죄송하다고 그러더군요 그랬으니 망정이지 저한테 파차카타 님 같이 뭐씹은 표정으로 말하면 저는 그자리에서 대놓고 이야기 하죠 장사치주제에 손님에게 대하는 태도가 그게 뭐냐구 저같음 그렇게 이야기 합니다 아직 그런적이 없어서 모르겠지만 다음부턴 그냥 나오지 마세요 오히려 더 우습게 봐요 그런후에 그가게 이용안해도 늦지 않으니 말이죠 요즘 게임샵들이 배가 불렀구만 ㅋㅋ 그나마 국전은 한우리가 괜찮은데 어찌됬으려나 엑박은 원래 고장률이 진짜 상상을 초월할정도로 심함....내가 듣기로는 못느꼇는데 사자마자 2틀만에 롬에서 긁는 기계를 부술거 같은 소리가 나서 알게된거지만 말이죠 정말 고장률 심해요 지금은 어떨지 모르지만
이게 지금에와서 정겔에 올라오다니 ㅡ.ㅡ
동인천 세ㅁ에서 저두 당했어요. 패드 삐걱거리는 소리땜에 ms에 전화했는데 쎄ㅁ에서 위에 정보처럼 말하더니 결국 교환 못받고 그냥 쓰고 있어요. 지금도 rt버튼에서 삐걱 거리는 소리나서 짜증나는....2달은 훨 지난얘기....
한번 다운됐다고 교환하는건 좀;;
모르시는 분한테는 유용했을듯...
그게 바로 도매상과 백화점(또는 대형마트)의 차이라는... 도매상은 원래 서비스라는 개념 자체를 모르는 사람들이죠.....
오호
교환번호 들고 가면 이유하나 물어보지 않고 바로 새제품으로 교환 해줍니다 간혹 물어보는 경우는 매장 직원 자신이 궁금해서 물어보는경우가 많죠 자기들도 교환번호만 있으면 어떤 증상이던지 바로 교환 가능하다는걸 알고 있고 판매하는 입장에서 손해보는 점은 재고가 하나 줄어든다는 점 한가지 뿐입니다
오호 개념글 개념글
이런글이 바로 정보게시판에 맞는 글이죠
음. 새로운 정보를 얻어가네요 ~
이 글 보니 생각나네요. 수원 게임스테이ㅅ도 코드 가져가면 한번에 교환해주더군요. 한 2년전쯤 교환받아봤음
개인적으론 매우 유용성있는 글이 아닌가싶네요
개념글인데 추천1개네?ㅋㅋㅋㅋ
이런 이런 ㅋ
개념글인데 눈에선 눈물이..
말참 쉽다..10자리숫자 던져주고 새제품받아오면 장땡입니다. ㅋ
cj에서 예전에 구입했을때는 2번 교환했는데 ms 안통하고도 바로 교환을 해주더군요... 증상 말해주니 바로 새제품교환
skay님 진짜 말처럼 쉽습니다. 구매처에서 모라고헛소리하던 신경쓰지마시고 모 교환할려고한다 교환가능하냐 문의할필요도없이 그냥 MS에 전화해서 교환코드받고 그거 주고 교환하면 끝입니다.
개념글이네요...엑스박스 늦게 구입한 유저들한테는 정말 도움되는 글이지요...
하아................. 제가 선뜻 추천을 눌러봅니다 ㅠㅠ
저도 추천 눌렀습니다...
저도눌렀습니다
쓰래기 업자는 양심은 돈에 팔아먹고.
저도 엑박 사자마자 시디 인식 안되서 사자마자 바꿨는데 그 때 당시 물량 없어서 새걸로 바꾸는데 일주일 걸렸네요 ;;
14일 안에만 교환되는건가요?이런방식으로요 ㅎ
네 14일안에만 구매처교환가능합니다. 그이후부터는 MS랑 직접교환및 수리진행하셔야함
오히려 교환했다가 불량기기당첨ㅋ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판매자는 부당한AS요청이라고 생각되면 서비스코드가 있다고 해도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개조의 흔적이라던지 사용자부주의로 생긴 고장이라던지 이런것들에 대해서 말입니다. 그리고 패드가 문제면 패드만 교환해 주던지 전체셋을 교환해주는던지 하는것들은 판매자 재량입니다.
ㄴ 판매직원?
인디아놔준스님 제품의 생산과 A/S를 담당하고있는 마소측에서 전체셋으로 교환하라고하는데 판매자재량? 판매직원이신가요? 마소에서 풀패키지 교환코드줬는데 그걸 패드만바꿔주고 나머지는 어따가 써먹으실라고요? 가게에있는 중고 총판에 반품시키고 새제품교환해서 파실려고하나?ㅋ
애초에 서비스코드가 풀패키지교환코드인데 그걸 주변기기만 교환해주는게 이상한거죠. 무슨수작인지는 뻔하죠.
죄송하지만 evan82님 저한테 말좀가려하시고요... 뭐~ 소비자권리는 찾는것은 당연한것이지만, 서비스코드라는것은 ms쪽에서 판매자한테 내리는 지시가 아닌 협조를 부탁하는것이라는 것을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서비스코드가지고 지시니 협조니 가리는것은 MS와 소매처간의 문제입니다. 엑박의 생산과 A/S는 MS에서 담당하고있으며 그 MS에서 교환하라고했기때문에 소비자는 당연히 교환을 하는게 타당한거죠. 그럼 구매처에서 직접 A/S해줄건가요? 또한 굳이 서비스코드까지 생각안하고 소비자보호법에만 의거해도 충분히 교환가능합니다. 제일 이해할수없는게 판매자가 부당한 A/S라고 판단할수있는 객관적 장비도 존재하지않는데 하드웨어의 불량유무를 판단하는게 웃긴거죠.
기계를 설계하고 생산한 MS에서 불량인정하고 교환해가십쇼하는데 그것을 판매처에서 부당한지 안한지 검증한다는것자체가 좀 그렇지않습니까?
저 역시 얼마전에 삼돌이 구입했는데 뭔가 미심쩍은 부분이 있어 아예 새제품 교환이 아닌 환불을 요구해서 환불을 받앗는데...소매처 은근 장난 치는데 있는 거 같더군요. 여튼, 소비자의 권리 확실히 챙겨야 합니다.
코드 던져주면 게임샵에서 따로 확인절차가 있나요? 장난삼아 엉뚱한 코드 던져주면 -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