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년간 "마리오"를 제외한 3D 플랫포머 게임보다 유럽에서 더 좋은 성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진 아스트로 봇 판매량
아스트로 봇이 전 세계를 불태우지는 못했지만, 멋진 아스트로 플레이룸의 후속작에 대한 팀 아소비의 과대 광고는 분명 현실이었습니다. 미국, EU, 영국에서 9월 판매 차트 상위 5위 안에 들었습니다.
GamesIndustry.Biz의 크리스 드링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출시된 거의 모든 3D 플랫포머보다 동기간 더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고 합니다. 적어도 파란 작업복을 입은 배관공이 등장하지 않는 게임으로 한정한다면 말이죠
트위터에서 아스트로 봇의 성공을 논하는 사람들의 의견에 대해 드링은 "유럽에서만 그 이상의 성과를 거뒀습니다. 하지만 이는 해당 시장에서만 통할 수 있습니다. 아스트로 봇은 지난 10년간 출시된 모든 3D 플랫폼 게임(마리오 제외)보다 더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진정한 성공 여부는 몇 년이 지나야 알 수 있겠지만, 이 장르에서 강력한 시작을 알렸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입니다. 이 장르에서 최고의 게임 중 하나로 손꼽히며 성공할 자격이 충분하기 때문에 Astro Bot의 순조로운 출발이 계속되기를 바랍니다.
이런 회사한테 많이 투자해줘야지 콘코드같은 pc충노잼겜 만든 회사에 왜 4억달러나 줌?
저게 쉬운게 아닌듯함 10년만이라니
플랫포머 장르가 생각보다 장벽도 높고 잘 만들기 어려운 것 같아요
올해 한 게임중 제일 재밌었다
아스트로봇 해보고 플스의 저력을 알게됨 아직 건재하다
크 갓겜 쭉 시리즈로 나와주길
쭉 나오기 위한 원동력은 팬들의 구매이지 DL로 많이 사줘야함 근데 이거 총 판매량 얼마인지 궁금하네
넌 게임을 사긴하는지 궁금하네 라이브러리 공개 왜 못하냐? 짱국놈아 중국 본토 아이피로 루리웹 쓰는 이유나 나불거려봐라
이상하게 님한테는 친철히 말걸어주는게 신기방기 ㅋㅋㅋ
무슨 헛소리세요. 엑박 혼자 패키지 없다고 열등감은. 님들은 걍 게임을 안 사잖아
친절한게 아니라 저한테 긁혀서 따라다니면서 댓글 달고있는거임요 ㅋㅋㅋ
ㅋㅋ 근데 진짜 중국사람인가..흠..
플스와 그 주변 ip를 집대성한 게임이라 시리즈화 하려면 퍼스트도 서드도 많은 작품이 흥해야 하겠네요.
올해 한 게임중 제일 재밌었다
아스트로봇 해보고 플스의 저력을 알게됨 아직 건재하다
게임불감증을 없어지게 해 준 게임ㅎㅎ
저게 쉬운게 아닌듯함 10년만이라니
최다 고티 가즈아
이런 회사한테 많이 투자해줘야지 콘코드같은 pc충노잼겜 만든 회사에 왜 4억달러나 줌?
4억달러면 아스트로봇 몇작품 뽑아낼 수 있으려나 ㄷㄷ
그것이 "쏘니"니까...
올해 지금까지 가장 재밌게 한겜이 스텔라블레이드 오공 아스트로봇 개중 아스트로봇이 젤 재밌었음ㅋ
플랫포머 장르가 생각보다 장벽도 높고 잘 만들기 어려운 것 같아요
소닉을 제쳤나보군요...
유럽 대상이고. 소닉은 유럽보다는 북미 미국쪽에서 강세임
기사의 단어를 하나하나 자세히 읽어봐야 함요 특정 게임이 아닌 ip를 제외 및 특정 지역의 이야기를 들어서 작성한 내용이라
너나 내 댓글 자세히 읽어보고 해명이나 해라 중국 본토 ㅉㄲ야
플레이룸도 재밌었지만 확실히 더 발전했네요.
인정!
진심 마리오만큼 재밌게 했다 :)
게임도재밌고 음악도좋고 듀센효과는 말할것도없고 걍 올해 최고의 게임
올해 최다 고티 받아도 이상하지 않을 완성도
콩고기 만든 돈 어떡할거여
플5프로로 개같이 후려쳐야죠
진심으로 많이 팔렸으면 좋겠다 간만에 플티 딴게임
원숭이로 올라가는 부분 내 체력이 후달려서 너무 힘듬
마리오 제외 제일 좋은 성과면 커비 디스커버리도 넘었나보네요 이건좀 대단한데...
장르 특성상 심플하면서 재밌는걸 만들어내야 성공하는데 그게 말처럼 쉽지가 않지 그런 의미에서 시리즈 롱런 헀으면 좋겠음
최근 10년 동안은 ↓아래 목록 정도가 상위권이니 트릴로지 리마스터를 예외로 치더라도 그 밖의 게임들보다 많이 팔 수 있다면 꽤 높은 수치입니다. https://gamerant.com/crash-bandicoot-nsane-trilogy-20-million-sales-so-far/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311066? https://gamingbolt.com/crash-bandicoot-4-its-about-time-has-reportedly-sold-over-5-million-units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286920 - 크래시 밴디쿳 N세인 트릴로지 2000만장 (2024년 6월 기준), 스파이로 트릴로지 1000만장 (2023년 9월) -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 752만장 (2024년 3월) - 크래시 밴디쿳 4 500만장 (기사 올라온건 2024년 4월이지만 출처가 디렉터 링크드인이라서 자세한 시기 불명) - 소닉 프론티어 350만장 (2023년 5월)
마리오랑 비교될 수 있다는 거에서 이미 최정상급이라는 증거!
이 게임 해보고 너무 재미있어서 중간에 손 놨었던 마리오 오디세이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진짜 재밌었음. 즐거운 게임 경험을 보여주는데 최선을 다했고, 그 최선이 최고의 결과물을 만들어낸 케이스라고 생각함.